넷마블이 지난 2020년 9월 인수했던 'RF' IP의 신작을 NTP를 통해 공개했다.

넷마블엔투/넷마블엔파크의 권민관 대표는 "매력적이고 독특한 RF의 세계관을 다시 유저들에게 제대로 보여드리고 싶은 마음이 컸다"라고 전하며, "재작년에 RF IP를 인수하게 됐고 핵심 멤버를 영입하여 선보일 준비를 했다"라고 RF 프로젝트의 개발 배경을 소개했다.

넷마블은 과거 RF의 향수가 있는 유저들에게는 원작의 감성을 전하면서 처음 접하는 새로운 향수가 될 멋진 세계를 만들어야겠다고 생각했으며, 이에 우주에서는 함선을 타고 이동하고, 그 위에서 대규모 전투를 진행하는 등 전작에서 볼 수 없던 색다른 경험을 추가했다.

플레이어는 거대 로봇 기갑에 탑승하여 중화기로 전투를 하고, 초 거대 소환수 애니머스를 불러 함께 싸우는 등 전작의 요소를 재해석하여 과거 RF의 향수를 느끼면서도 강렬하고 새로운 경험을 할 수 있다.

또한 원작에서 강조됐던 RVR도 그대로 구현된다. 권민관 대표는 "국가 간 싸움을 기반으로 하는 RF만의 치열한 RVR은 그 자체로 유저들이 만드는 서사"라고 전하면서, 유저들이 자유롭게 소속 국가나 클래스를 바꿀 수 있도록 하여 서사를 풍성하게 만들고자 했다고 전했다.

RF 프로젝트는 정확한 출시일은 미정이며, PC-모바일 크로스 플랫폼 MMORPG로 구현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