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료제공 - 윌라


오디오북 구독 서비스 윌라가 신카이 마코토의 언어의 정원을 오디오북으로 공개했다.

언어의 정원은 한국에서 두터운 마니아층을 보유한 애니메이션 감독인 신카이 마코토가 고전문학이라는 바탕 위에 감독 특유의 투명한 바탕을 겹쳐 탄생시킨 로맨스 소설이다. 이 작품은 신카이 마코토의 첫 ‘사랑 이야기’로도 평가된다.

신카이 마코토는 일본에서 1800만 관객을 모으고 세계 90여 국에서 개봉된 애니메이션 너의 이름은으로 신드롬을 불러일으킨 애니메이션 작가 겸 감독으로 유명하다.

언어의 정원은 작품 전반에 비 내리는 풍경이 무척 중요한 요소로, 영화 기준으로 약 80%의 장면이 비 내리는 신으로 구성됐다. 신카이 감독은 “비는 제3의 주인공이라 할 만큼 비중을 갖고 있다”고 작품에 관해 말하기도 했다. 청각적인 요소가 작품의 큰 비중을 차지하는 만큼 이번에 공개된 윌라 오디오북은 ‘듣는 독서’로서 작품의 주요 요소가 더욱 실감 나게 구현됐다. 듣는 이로 하여금 더 몰입해 신카이 감독의 세계로 빠져들 수 있을 전망이다.

윌라는 이번 언어의 정원 오디오북 오픈과 함께 ‘신카이 마코토 작가전’을 함께 진행한다. 이에 따라 윌라에서 단독으로 제작, 서비스하는 너의 이름은, 너의 이름은 - 어나더사이드 : 어스바운드, 초속 5센티미터 등 다채로운 신카이 마코토 세계관을 오디오북으로 감상할 수 있다.

윌라를 운영하는 인플루엔셜 문태진 대표는 “이번 기회에 두터운 마니아층을 보유한 신카이 마코토의 작품을 오디오북으로 감상하는 등 귀로 듣는 독서에도 관심 갖는 기회가 될 것”이라며 “앞으로도 색다른 재미를 느낄 수 있는 콘텐츠를 서비스하기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