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료제공 - 컴투스


컴투스(대표 송재준, 이주환)가 개발하고 서비스하는 인기 모바일 야구 게임 ‘컴투스프로야구2022’(이하 컴프야2022)가 넘버링 교체를 포함한 다양한 업데이트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올해로 시리즈 20번째 시즌 개막을 앞두고 있는 ‘컴프야2022’는 이번 넘버링 교체를 통해 공식적인 게임의 새 단장을 알리고, 신규 콘텐츠를 추가하는 등 본격적인 새 시즌 준비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최근 게임의 대표 얼굴로 활약할 공식 모델의 발탁 소식에 이어 이번 넘버링 교체까지 진행되며 ‘2022KBO리그’에 대한 팬들의 기대감을 한층 북돋울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컴투스는 이번 넘버링 교체와 더불어 게임의 재미 요소를 더할 다양한 콘텐츠 업데이트도 함께 진행했다. 먼저, 게임 내 필수 성장 콘텐츠 ‘리그 모드’에 ‘리그 위임 기능’이 추가됐다. 새롭게 도입된 ‘리그 위임 기능’은 유저가 ‘리그 모드’와 ‘리그 하드 모드’를 플레이할 때 자신이 설정한 경기 수만큼 자동 플레이를 진행할 수 있는 기능이다. 이를 통해 유저들은 대량의 경험치와 다양한 아이템의 획득이 가능해 보다 손쉽게 자신의 구단을 강력하게 육성시킬 수 있다.

또한, 신규 유저들의 빠른 게임 적응을 돕기 위한 콘텐츠 ‘가이드 미션 누적 보상'이 한층 강화됐으며, 친구 메뉴 UI(사용자 인터페이스) 및 레전드 메뉴 변경 등 유저들의 게임 편의성 증대 작업도 함께 이뤄져 유저들의 만족도를 높일 예정이다.

한편, ‘컴프야2022’는 KBO리그의 모든 경기를 손안에서 생생하게 즐길 수 있는 3D 모바일 야구 게임이다. 현존하는 KBO리그의 10개 구단뿐 아니라 원년부터 현재까지의 모든 선수 데이터, 실명, 사진 및 현 시즌 KBO리그의 일정을 게임 속에서 그대로 만날 수 있다. 또한, 매해 개막 시즌에 맞춰 선수들의 리그 성적 데이터를 활용한 다양한 라이브 콘텐츠도 제공하며 리얼 야구 게임의 묘미를 선사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