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가와는 다른 고대 포켓몬스터 시대의 모습은 어떤 모습일까? 주식회사 포켓몬의 신작 '포켓몬 레전드 아르세우스(Pokemon LEGENDS 아르세우스, 이하 포켓몬 아르세우스)가 28일 전 세계에 동시 출시됐다.


닌텐도가 서비스하는 '포켓몬 아르세우스'는 포켓몬스터 본가 시리즈의 제작사인 게임 프리크가 포켓몬스터 소드/실드 이후 선보인 최신작이다. 특히 이번 작품은 고대 히스이지방을 배경으로 기존 포켓몬스터와는 다른 특징을 다수 선보이며 새로운 도전으로도 큰 관심을 끌었다.

게임의 배경인 히스이지방은 최근 외주 개발로 리메이크된 4세대 포켓몬스터, 포켓몬스터DP 디아루가/펄기아의 무대인 신오지방의 옛날 모습이다. 이에 포켓몬스터 썬/문의 알로라 지방 리전 폼, 포켓몬스터 소드/실드의 가라르 지방 리전 폼처럼 히스이지방에 맞춰진 신오지방 포켓몬들의 새로운 모습을 확인할 수 있다.


또한, 3D 필드를 자유롭게 탐험할 수 있는 세미 오픈 월드의 채택, 다양한 임무와 포켓몬 포획, 달라진 액션 및 전투 등 기존 포켓몬스터 시리즈에 없던 다양한 시도가 담겼다. 비교적 아쉬운 그래픽과 달리 새로운 시도들은 호평을 받으며 게임 전문 매체의 리뷰 평점 집계 사이트인 메타크리틱과 오픈크리틱 평점은 각각 86점과 85점을 기록, 포켓몬스터 썬/문 이후 오랜만에 평점 85점을 넘기는 호성적을 기록하고 있다.

한편 포켓몬 코리아는 앞선 27일 포켓몬 시리즈와 걸그룹 ITZY와의 타이업을 밝히며 더 많은 팬에게 다가가겠다는 의지를 밝히기도 했다.

포켓몬스터 아르세우스는 닌텐도 스위치를 통해 플레이할 수 있으며 닌텐도 온라인 스토어 페이지 및 닌텐도 스위치 e숍에서 구매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