흑호의 해를 맞이한 2022년의 첫 연휴 어느덧 코앞으로 왔습니다.

다가오는 1월 29일(금)부터 2월 2일(수)은 바로 모두가 기다리던 설날 연휴 기간입니다. 매년 첫 연휴를 장식하는 설날은 우리나라를 대표하는 명절 중 하나인 만큼 가정마다 설날을 보내는 방법도 가지각색입니다. 하지만 설날 하면 주로 가족들끼리 모여 떡국을 먹으며 어른들께 세배를 올리는 날이라고 떠올리게 됩니다.

2022년의 첫 연휴인 만큼 다들 놀러 갈 생각에 설레기도 하겠지만 2월 6일까지 연장된 거리 두기로 인해 가까운 친척도 만날 수 없는 상황이 되어버렸습니다. 올해도 어김없이 집에 있어야 하는 상황이 되어 버린 만큼 설날과 어울리는 동양풍의 게임을 준비했습니다.




사망여각


게임명 : 사망여각
플랫폼 : PC(Steam)
출시 날짜 : 2021년 4월 8일

'사망여각' 스팀 페이지 바로가기




주인공 '아름'은 의문의 현상으로 아버지와 마을 사람들을 잃게 됩니다. 이 현상을 알아내기 위해 주인공 혼자서 바다에 뛰어들어 저승으로 향합니다. 목숨을 걸고 도착하니 혼란에 빠진 저승 세계가 그녀를 맞이하고 있었습니다. 과연 그녀는 저승 세계에서 아버지를 찾고 탈출할 수 있을까요?

우리나라 설화 '바리공주'를 기반으로 한 '사망여각'은 마치 전래 동화를 읽는 듯한 스토리와 빨강, 검정, 흰색 총 3가지 특유의 색깔로 저승을 표현한 어드벤처 RPG입니다.

이외에도 턴제 전투 방식과 퍼즐 요소도 함께 즐길 수 있으며 유저는 총 8개의 지역으로 나뉜 저승을 탐험하며 곳곳에 있는 망령들을 해치워야 합니다.

메트로베니아 장르와 동양의 저승 세계관이 만나 절묘한 내고 있는 시너지를 즐기고 싶은 유저들에게 적극 추천하는 게임입니다.



어쌔신 크리드 크로니클스: 차이나


게임명 : Assassin's Chronicles: China (어쌔신 크리드 크로니클즈: 차이나)
플랫폼 : PC(Steam), PS4, XBOX
출시 날짜 : 2015년 4월 22일 (크로니클즈: 차이나 기준)

'어쌔신 크리드 크로니클스: 차이나' 상점 페이지 바로가기




'어쌔신 크리드 크로니클즈' 는유비스프트의 대표작이라고 할 수 있는 '어쌔신 크리드'의 스핀오프 시리즈 중 하나입니다. 어쌔신 크리드 크로니클즈는 차이나, 인디아, 러시아 총 3가지 버전으로 출시되었으며 버전마다 난이도가 다릅니다.

그 중, 동양의 미를 듬뿍 담은 차이나 버전은 1526년대의 중국 명나라를 배경으로 하고 있으며, 유저는 명나라 마지막 암살자 '샤오 윤'을 플레이하게 되며 에피소드가 전개됩니다. 유저는 암살자답게 화려한 액션과 공격으로 지붕 위를 날아다니며 적을 해치웁니다.

이때 적을 공격하는 이펙트에서 동아시아의 대표적인 그림 기법이라고 할 수 있는 수묵화 기법과 같이 먹이 번져나는 효과가 나타나며 연출됩니다.

중국의 대표적인 랜드마크라고 할 수 있는 만리장성에서 화려한 액션과 함께 1500년대 중국을 맛보고 싶은 유저들에게 추천합니다.



나라카: 블레이드 포인트


게임명 : 나라카: 블레이드 포인트
플랫폼 : PC(Steam)
출시 날짜 : 2021년 08월 12일

'나라카: 블레이드 포인트' 상점 페이지 바로가기




배틀 로얄은 여러 명이 모여 한 명이 최종 생존을 할 때까지 펼치는 전투 방식인 만큼, 주로 총을 이용해 전투하는 게임들이 떠오르기 마련입니다. 여기 근접 전투, 배틀 로얄, 동양풍 세 가지 요소가 모여 탄생한 게임이 있습니다. 바로 '나라카: 블레이드 포인트' 입니다.

나라카는 총 60명의 유저가 자신의 스타일에 어울리는 영웅을 선택해 전투를 벌입니다. 무기는 주로 근접 무기로 이뤄져 있으며 벽을 타거나 지형을 이용하여 다른 유저들의 사각지대를 빠르게 노려 기습하는 방법도 있습니다. 특히 와이어를 이용하면 나무 위는 물론 멀리 있는 적에게도 손쉽게 접근할 수 있어서 상대가 예측 못 하게 접근한 뒤에 해치울 수도 있습니다.

이외에도 와이어를 이용해 상대를 묶거나 전투 도중에 무기를 놓치는 상황이 발생할 수 있는 만큼 다양한 변수가 생겨날 수 있습니다. 근접 무기를 이용한 배틀 로얄 게임을 맛보고 싶은 유저들에겐 새롭게 다가올 수 있는 게임입니다.



세키로: 섀도우 다이 트와이스


게임명 : 세키로: 섀도우 다이 트와이스
플랫폼 : PC(Steam), PS4, XBOX
출시 날짜 : 2014년 11월 5일

'세키로: 섀도우 다이 트와이스' 상점 페이지 바로가기




여기 의수를 착용한 닌자가 있습니다. 바로 '세키로: 섀도우 다이 트와이스'의 주인공입니다.

유저는 16세기 말의 일본 전국 시대의 한 닌자를 플레이하게 됩니다. 그는 자신이 보호하기로 한 어린 주군을 적에게 빼앗기며 동시에 팔까지 잘려버리고 마는데요, 적에게 대한 복수와 주군을 되찾기 위해 의수를 착용한 채 주인공은 적진으로 향하게 됩니다.

세키로: 섀도우 다이 트와이스에는 체간 시스템이 있습니다. 체간 시스템은 적의 공격을 튕겨내면서 쌓이는 데미지를 이용하는 방법입니다. 쌓인 데미지는 보스에게 유효타를 날릴 수 있어서 잘 활용해야 합니다. 이 게임에선 단순히 공격만이 답이 아닌, 방어하는 방법도 또 하나의 공격 방법이라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지난 2019년 더 게임 어워즈 올해의 게임 상을 받은 작품인 만큼 기존에 출시된 작과 다르게 GOTY 에디션도 함께 출시되었는데요. GOTY 에디션의 매운맛에 도전해보고 싶은 분들에게 추천해 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