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료제공 - 에이치투 인터렉티브


에이치투 인터렉티브(이하 H2 INTERACTIVE, 대표 허준하)는 패러독스 인터렉티브(Paradox Interactive)의 전략 시뮬레이션 게임 '빅토리아 3(Victoria 3)' PC 한국어판을 국내 정식 출시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빅토리아 3를 통해 플레이어는 흥미진진한 격변의 19세기 속에서 사회 내 상충하는 다양한 이해관계를 조정하며 자신만의 이상 사회를 만들어 나갈 수 있다. 사회 시뮬레이션 게임으로, 1836년부터 1936년의 전 세계 수십 개 국가를 이끌어볼 수 있다. 농업이든 산업이든, 전통적이든 급진적이든, 평화주의적이든 확장론적이든 원하는 사회를 만들 수 있다.

디테일이 살아있는 인구 계층별로 각기 다른 경제적 필요와 정치적 야망이 존재한다. 또한 정부와 헌법을 개혁하여 새로운 사회적 혁신을 최대한 활용하거나 개혁의 파도에 맞서 전통과 국가의 안정을
지켜내야 한다. 변화를 불러일으킬 신기술과 아이디어로 더 나은 국정을 펼칠 수도 있다.

깊이 있는 경제 체계 역시 경험해볼 수 있다. 국가의 산업을 확장하여 수익성이 좋은 상품에 대해 세금을 매겨 국익을 충당하거나, 저렴한 원자재를 수입하여 기본적인 필요를 충족하는 동시에 완제품을 수출할 새로운 시장을 찾아 나설 수도 있다. 선진 경제를 이끌어줄 필수 원자재를 확보하여 다른 제국의 운명을 좌우하는 것도 가능하다.

외교적 책략을 사용해 세계적으로 복잡하게 얽힌 조약, 교섭, 동맹 및 경쟁 관계를 꾸리고 그 속에서 유리한 외교적 입지를 만들어나가거나 협박, 군사적 힘 및 엄포 등의 전략을 사용해 갈등을 빚는 적을 물러나게 할 수도 있다.

빅토리아 3에 대한 보다 자세한 정보는 추후 홈페이지, 페이스북 및 유튜브에서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