먼바다로 나아가거나, 좋은 선박을 건조하는 등 일부 콘텐츠에는 플레이어의 레벨에 해당하는 선단 레벨 요구 조건이 있습니다. 또한 행동력 상한이 오르거나 함대에 배치할 수 있는 선박 증가 등 다양한 혜택이 있는데요. 이를 올리려면 보유한 항해사가 얻는 경험치의 50%만큼 선단 경험치가 오릅니다.

선단 및 항해사 레벨을 올리기 위해 무작정 바다를 나아가며 교역을 하고, 해적과 전투하고, 발견물을 찾아볼 수도 있지만, 가장 효과적인 것은 항구에서 받을 수 있는 의뢰입니다. 여기에 성장하면서 부족해지는 두카트, 아스트롤라베, 블루 다이아 등 각종 재화를 충당하기 위해서도, 의뢰를 포함한 여러 임무를 수행하는 것이 좋습니다.



■ 레벨업에 가장 효율적인 '의뢰'

의뢰는 다른 게임의 퀘스트라고 보면 됩니다. 의뢰는 조합, 종업원, 칙명, 돌발 4가지 종류가 있으며, 전투/교역/모험 성향이 있어 완료하면 해당 속성의 경험치를 제공합니다.

조합, 종업원, 칙명 의뢰는 항구의 여러 시설에서 받을 수 있으며, 돌발 의뢰의 경우 특정 아이템을 발견해서 시작할 수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의뢰의 성향은 선단에 설정해 둔 성향 위주로 제공되는 편입니다.

▲ 자신이 선택한 선단의 성향 위주로 의뢰가 생성됩니다


■ 조합

일부 항구에는 조합이 있고, 이곳에서 조합 의뢰를 받을 수 있습니다. 기본적으로는 동시에 1개의 조합 의뢰만 진행할 수 있으나, 블루 다이아 200을 사용하면 7일 동안 1개의 슬롯을 더 개방해 2개의 의뢰를 한꺼번에 수행할 수 있습니다.

경험치 이외에도 두카트, 명성, 제독이나 항해사의 스킬을 올릴 때 사용할 수 있는 교본 등을 제공하므로 선단을 성장시키려면 필수적입니다. 또한, 희귀 의뢰의 경우 더 많은 보상을 제공하므로 만약 발견했다면 수락하는 것이 좋습니다.

조합 의뢰는 항구마다 별도로 받을 수 있어 한 항구의 조합 의뢰를 다 했다면 다른 항구로 이동해 수행하면 됩니다. 또한 매일 초기화되므로 조합이 있는 항구을 파악해두고 일일 퀘스트처럼 루틴을 정해 진행이 추천됩니다.

▲ 선단 레벨을 올리려면 항구를 순회하며 의뢰를 완료하는 것이 좋습니다


■ 종업원

2차 CBT부터는 항구에 있는 여관에서 종업원을 만나볼 수 있습니다. 특정 아이템을 선물하거나 발견물을 자랑하기, 대화하기 등으로 호감도를 올릴 수 있는데요. 이 호감도에 따라 종업원 의뢰를 받을 수 있습니다.

이번 테스트에서는 2단계 호감도 의뢰까지만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으며, 보상으로 상당한 양의 두카트, 명성, 장비, 재료 등을 제공합니다. 무료로 호감도를 올릴 수 있는 대화하기는 하루에 한번만 가능하므로 종업원이 있는 항구를 매일 들러 종업원의 호감도를 틈틈이 챙겨야 합니다.

▲ 호감도를 올리면 의뢰가 발생합니다


■ 칙명

플레이어가 소속한 국가의 수도 항구에는 왕궁이 있고, 방문하면 칙명을 받을 수 있습니다. 조합 의뢰에 비하면 다소 난이도가 어려운 편이지만, 보상이 높은 특징을 가졌습니다.

칙명은 매일 1회만 완료할 수 있습니다. 완료한 다음 날이 되어야 칙명을 다시 받을 수 있으므로 칙명 퀘스트는 가급적 당일에 완료해야 합니다.

▲ 어려운 편이지만 큰 보상을 제공하는 칙령



■ 의뢰를 하며 자연스럽게 완료할 수 있는 '과제'

일반적인 일일/주간/월간 퀘스트 개념이며, 생성된 무작위 과제를 완료하는 방식입니다. 과제는 설정해 둔 선단의 성향에 영향을 받아 자신이 플레이하는 방식에 맞는 과제가 더 많이 제공됩니다.

전투 승리, 낚시 성공, 교역 순이익 달성 등 단순한 목표를 가지고 있으므로 매일 의뢰를 하면서 어렵지 않게 완료할 수 있는 것이 특징입니다.

기본적인 보상으로 두카트를 얻을 수 있으며, 일일 과제를 모두 완료하면 블루 다이아 5개, 주간은 25개, 월간은 100개를 얻을 수 있고 여기에 항해사 승급 재료인 아스트롤라베를 획득할 수 있습니다.

▲ 많아 보이지만, 대부분은 자연스럽게 완료되는 편입니다



■ 블루 다이아 획득하는 '업적'

업적은 일회성 콘텐츠로, 게임 내에서 다양한 활동을 하면 소량의 블루 다이아와 업적 점수를 받을 수 있습니다. 항해사 보유, 선박 건조, 항구 방문 등 매우 많은 종류의 업적을 달성할 수 있는데, 일반적으로는 업적 메뉴에서 달성 가능한 목표를 확인할 수 있으나, 특정 조건을 만족해야만 알 수 있는 비밀 업적이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업적 점수가 일정 이상 모이면 업적 메뉴에서 상자를 클릭할 수 있게 되고, 보상으로 두카트를 획득합니다. 업적 개개의 블루 다이아 보상은 적은 편이지만, 게임을 진행하다 보면 자연스럽게 완료되는 목표가 많아 블루 다이아를근히 수급할 수 있습니다.

▲ 테스트에선 업적 분류 기능이 없어 찾아보는 것이 힘든 단점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