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픈 월드로 확장된 본가 포켓몬, 9세대 '포켓몬스터 스칼렛&바이올렛(Pokemon Scarlet&Violet)'이 포켓몬 프레젠트를 통해 최초로 공개됐다.


2022년 첫 포켓몬 프레젠트는 포켓몬 데이인 27일 23시 이시하라 츠네카츠 포켓몬 주식회사 CEO의 발표로 시작됐다. 특히 14분의 짧은 영상 안에는 2019년 포켓몬스터 소드&실드 이후 약 3년 만에 공개된 신작, 포켓몬스터 스칼렛포켓몬스터 바이올렛의 정보와 포켓몬 레전드 아르세우스를 기반으로 한 웹 애니메이션 정보 등 다양한 소식이 꽉꽉 눌러 담겨 소개됐다.

2022년 겨울 전 세계에 동시 발매될 예정인 포켓몬스터 스칼렛/바이올렛는 상세한 정보는 따로 공개되지 않았지만, 실사와 게임 장면을 교차해 담아낸 트레일러를 통해 전체적인 분위기를 확인할 수 있도록 구성됐다.

또한 영상 말미에는 매 시리즈 주인공 여정의 동반자인 스타팅 포켓몬 3종의 모습도 확인할 수 있다. 풀고양이포켓몬 나오하, 불꽃악어포켓몬 뜨아거, 꼬마오리포켓몬 꾸왁스 등 3종은 각각 풀, 불, 물 포켓몬이다. 나오하는 동글동글한 눈망울만큼 애교가 많지만 변덕스러운 포켓몬이다. 반면 뜨아거는 장난꾸러기 같은 외모와 달리 느긋하고 침착한 포켓몬으로 소개됐다. 깨끗하게 머리를 넘겨 올린 꾸왁스는 진지하고 깔끔한 것을 좋아한다.


▲ 좌측부터 나오하, 뜨아거, 꾸왁스


한편 주인공의 기본 외모 역시 공개됐다. 각 버전의 주인공은 게임의 상직색에 맞는 주황빛과 보랏빛의 반바지와 넥타이를 맨 모습으로 처음 모습을 드러냈다. 다만, 실제 게임에서는 전작과 마찬가지로 복장이나 외모를 직접 커스터마이징할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특히 게임 내 공개된 캐릭터의 모습은 기본 본가 포켓몬 시리즈와 비교해 보다 실사에 가까운 모습으로 표현되어 눈길을 끌었다.

포켓몬 주식회사는 이번 작품을 심리스 오픈 월드로 표현, '플레이어가 세계를 자유롭게 모험할 수 있을 것'이라고 전했다. 이에 플레이어는 게임 안에서 하늘과 바다, 세계 곳곳의 모습을 확인할 수 있다. 다만, 포켓몬과 배틀을 통해 포획하는 포켓몬스터 시리즈 고유의 재미는 유지한다고 밝혔다. 이러한 설명으로 플레이 방식 자체는 포켓몬 아르세우스 레전드보다는 맵 위에 있는 포켓몬과 접촉해 전투를 펼치는 포켓몬스터 소드&실드에 가까운 모습으로 구현될지도 기대되는 부분이다.

한편, 공개된 게임 영상에는 다양한 포켓몬들이 필드 위에서 자유롭게 활동하는 포켓몬들의 모습을 확인할 수 있다.



우츠노미야 타카토 COO는 지난 1월 선보인 외전 작품 포켓몬 레전드 아르세우스를 기반으로 한 웹 애니메이션 제작을 발표하기도 했다. 게임의 배경인 히스이지방을 무대로 하는 이번 애니메이션은 오리지널 스토리로 오는 여름 공개될 예정이다. 또한, 분위기를 살필 수 있는 콘셉트 이미지가 공개되기도 했다.

포켓몬 레전드 아르세우스 무료 업데이트 '히스이의 여명'도 방송 종료와 함께 배포가 진행된다. 히스이의 여명은 히스이의 다양한 장소에서 포켓몬들이 대량발생하는 수수께끼 현상을 담는다. 플레이어는 금강단의 캡틴 미도와 파트너 먹고자와 함께 이를 조사하게 되며 그간 보기 힘들었던 포켓몬을 잡을 기회가 될 것으로 보인다.

잠이 들어 전설의 포켓몬과 상대하는 몽천연전과 훈련장에서 다양한 포켓몬 대전을 펼칠 수 있는 콘텐츠도 추가된다. 여러 캡틴들과 대전하거나 한 마리의 포켓몬으로 어러운 조건의 배틀을 풀어나갈 수도 있다. 이 외에도 축복마을에 사진관이 추가, 다양한 인물들과 사진을 찍는 요소도 추가된다.

또한, 포켓몬 데이를 기념, 'ARCEUSADVENTURE' 입력해 받을 수 있는 이상한 소포 특전도 배포된다. 하이퍼볼, 기가톤볼, 제트볼이 각각 30개씩 들은 이번 도구 선물은 3월 31일까지 받을 수 있다.

▲ 웹 애니메이션으로 제작되는 포켓몬 레전드 아르세우스


이 외에도 3월 1일부터는 포켓몬GO에 알로라 지방의 나시가 등장하며 포켓몬 마스터즈 EX에는 신규 콘텐츠 챔피언 로드가 추가된다. 플레이어는 챔피언 로드를 클리어하면 5,000 다이아와 함께 궁극코스 레드, 그린, 리프 중 한 명의 버디즈를 선택해 동료로 만들 수 있다.

퍼즐 게임 포켓몬 카페 리믹스에서는 딜리버리 콘텐츠가 추가된다. 패리퍼가 멀리 있는 포켓몬들에게 인기 메뉴를 배달하며 이곳에서 새로 등장하는 포켓몬들을 만날 수 있다. 또한, 포켓몬 데이를 기념한 이벤트도 진행될 예정이다.

한편, 포켓몬 유나이트에는 신규 기간 한정 모드 풀 스로틀 배틀이 추가된다. 풀 스로틀 모드는 스킬의 재사용 대기 시간이 평소보다 짧아져 포켓몬들의 기술을 마음껏 사용할 수 있는 게임모드다. 27일 도입된 풀 스로틀 배틀은 토요일부터 월요일까지 3일간 격주로 진행되며 월요일에는 모든 포켓몬을 체험해볼 수 있다.

포켓몬스터 브릴리언드 다이아몬드&샤이닝 펄에서는 오박사의편지를 배포한다. 방송 종료 이후 순차 배포를 시작한 오박사의편지는 환상의 포켓몬 쉐이미를 동료로 만들 수 있게 해준다. 단, 쉐이미를 만나려면 전당등록과 전국도감 입수를 완료해야 한다.


▲ 포켓몬스터 브릴리언드 다이아몬드&샤이닝 펄에는 쉐이미의 동료 획득 기회가 주어진다


포켓몬스터 신작 포켓몬스터 스칼렛&바이올렛은 오는 겨울 한국어화와 함께 전 세계 동시 출시될 예정이며 상세한 정보는 추후 공개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