휘석 돌팔매는 점성술사가 기본으로 보유하고 있는 마술로, 요구 지력이 10밖에 되지 않아 다른 베이스도 부담 없이 배울 수 있는 초반에 유용한 스킬이다. 하지만 대미지가 높지 않고 투사체 속도도 느려 기동성이 좋은 적을 상대할 때 애로사항이 생긴다.

이때, 이런 휘석 돌팔매의 단점을 보완한 상위 마술들을 활용하면 좀 더 편안한 육성이 가능해진다. 상위 돌팔매는 리에니에 지역에서 습득할 수 있으며 두 가지 이상의 루트로 진입할 수 있다. 접목의 고드릭을 클리어하면 나오는 길을 통해 가거나, 관문 앞 길을 따라 쭉 가면 나오는 끊어진 다리의 샛길로 가면 된다.

리에니에 지역에서 마술이 담겨있는 스크롤을 획득하고 이를 마술 상인에게 건네주자. 기왕 마술을 활용하는 트리를 탈 거라면 빨리 배워두면 좋다.

상위 돌팔매 마술 중에는 시전 속도가 빠른 '휘석 빠른 돌팔매'와, 사거리는 짧지만 대미지가 강한 '휘석 큰 돌팔매'가 유용하다. 이 밖에도 뒤를 공격하는 '기적의 돌팔매'와 투사체가 보이지 않는 '밤의 돌팔매'가 있지만, 앞선 두 돌팔매보다는 활용도가 떨어진다. 각 돌팔매별로 특징과 쓸 수 있는 상황이 다르니 필요에 따라 활용하면 된다.

▲답답한 기본 돌팔매는 이제 안녕~



■ 학원의 스크롤 입수 위치

접목의 고드릭을 처치한 뒤에 바로 이어지는 길인 '호수를 향한 절벽'을 통해 갈 수 있다. 접목의 고드릭을 잡기 전에 마법을 배우고 싶다면 다리 옆의 샛길을 타고 가면 된다. 가장 안쪽의 묘지에 학원의 스크롤이 있으며, 묘지 주변을 지나가면 적들이 등장하니 주의해야 한다.

▲학원의 스크롤이 있는 위치


▲다리의 샛길을 이용할 경우


▲저 밑의 돌을 타고 가자


▲안쪽 묘지에서 스크롤을 찾을 수 있다



■ 마술 상인 위치

림그레이브를 통해 갈 수 있는 역참터 지하에서 마술사 셀렌을 찾을 수 있다. 꽃 모양을 한 적들이 옹기종기 모여있는 곳 근처에 지하실 입구가 존재한다.

초기에는 적은 양의 마술밖에 배울 수 없지만, 스크롤을 건네주면 스크롤에 담긴 마술을 구매할 수 있다. 휘석 빠른 돌팔매의 가격은 600룬, 휘석 큰 돌팔매는 2000룬이다.








■ 돌팔매별 특징 비교

휘석 돌팔매를 기준으로 빠른 돌팔매와 큰 돌팔매를 비교했다. 대미지 비교는 동일한 지팡이로 같은 대상을 공격한 수치다.

비교 결과 휘석 돌팔매는 사거리를 제외하면 큰 장점이 없는 것으로 나타났다. 물론 대미지 대비 소비 FP가 적긴 하지만, 시전 시간을 고려하면 메리트라 하기 애매하다. 다만 무빙을 하면서 최대 사거리를 활용해야 할 경우 고려할 가치가 있다. 먼 거리에서 멈춰있는 적을 공격할 때는 카리아 성에서 획득할 수 있는 '로레타의 대궁'이 더 유용하다.

휘석 빠른 돌팔매는 대미지는 약하지만 그만큼 FP 효율이 좋고 투사체가 빠르다. 시전 시간도 빠르고 사거리도 적당하기 때문에 가장 무난하게 사용할 수 있는 돌팔매다. 보스전에서 견제를 할 때도 유용하게 쓸 수 있으며 회피할 시간도 넉넉히 주어진다.

휘석 큰 돌팔매는 사거리가 짧고 FP 효율이 좋지 않지만, 강력한 대미지를 입힐 수 있다. 기동성이 낮은 일반 적을 정리할 때나 접근 패턴을 많이 보유하고 있는 보스전에서 활용 가치가 높다. 다만 패턴 간 간격이 짧아 회피 타이밍을 잡는 것이 중요한 보스라면 휘석 빠른 돌팔매를 사용하는 것이 낫다.



▲기존 휘석 돌팔매(최대 사거리)


▲휘석 빠른 돌팔매(최대 사거리)


▲휘석 큰 돌팔매(최대 사거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