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희왕: 마스터 듀얼에서 판매하는 팩은 총 150 종류가 넘는다. 때문에 게임을 처음 접한다면 어디서 어떤 카드를 얻어야 할지 모르는 경우가 많다. 덱마다 범용 카드를 제외하고 최소 한 종류의 팩은 개봉한다. 많은 덱은 세 종류까지 필요하다.

예를 들면 전뇌계의 경우 해당 테마 카드가 등장하는 팩인 '가상 도시의 수호자'만 개봉하면 덱이 어느 정도 완성되지만, 드라이트론 덱의 경우 '영묘한 강림', '하늘에 반짝이는 드라이트론 베어루크티' 두 종류의 팩을 개봉해야 한다.


▲ 마스터 듀얼엔 다양한 종류의 팩이 있다



범용성 높은 카드


픽업이 있는 범용성 높은 카드는 액세스코드 토커, 금지된 일적, 원시생명체 니비루, 신의 심판, 신의 통고, FNo. 미래황 호프 등이 있다. 이 카드들은 패 트랩에 비하면 범용성, 우선도가 떨어지지만 게임 환경, 덱에 따라 투입을 고려할 수 있다.

액세스코드 토커의 경우 대부분의 덱에서 사용하는 링크 4의 몬스터로 강력한 공격력, 필드 제거 효과를 갖고 있다. 토커의 경우 1장만 있으면 되는 경우가 많아 제작을 하는 것을 추천한다. 만약 사이버스, 이그니스터 덱을 구성하고자 한다면 폭풍 속에서 나타난 전사 팩을 개봉하는 것이 좋다.

금지된 일적은 후공일 때 빛을 발하는 카드다. 퍼미션 효과를 가진 몬스터의 효과를 무효화하는 강력한 효과를 갖고 있어 3장 투입하는 경우가 많아 제작보다는 반역의 검은 날개팩을 개봉하자.

원시생명체 니비루는 상대의 전개를 견제할 수 있는 카드로 후공을 고려했을 때 투입하는 카드다. 보통은 1장만 사용하는 경우가 많아 제작하여 사용하는 것을 추천한다.

신의 심판, 신의 통고는 범용성 높은 함정카드다. 현재는 주로 엘드리치 덱에서만 쓰이고 있지만 추후 함정 중심의 덱을 사용할 때 유용하게 쓰인다.

폭풍 속에서 나타난 전사 - 액세스코드 토커
반역의 검은 날개 - 금지된 일적
우주로부터의 침략자 - 원시생명체 니비루
성역의 수호 기사 - 신의 심판, 신의 통고
희망의 승리자 - FNo.0 미래황 호프, FNo.0 미래용황 호프



▲ 신의 통고는 범용성 높은 함정이다



드라이트론


드라이트론 덱을 만들기 위해 개봉해야 하는 팩은 크게 영묘한 강림, 하늘에 반짝이는 드라이트론 베어루크티, 고결한 신의 영혼로 세 개다.

영묘한 강림에선 얼티미트 디클레어러, 디클레어러 디바이너, 아크 디클레어러를 획득해야 한다. UR 등급인 얼티미트 디클레어러는 1장이라 부담이 적다. 하지만 같은 UR 등급의 디클레어러 디바이너는 3장을 획득해야 한다. 아크 디클레어러는 SR 등급으로 2장만 획득하면 되기 때문에 부담이 적다.

하늘에 반짝이는 드라이트론 베어루크티에선 UR 등급 카드 드라이트론 파퓨 뮤, 메테오니스 드라이트론, 드라이트론 -메테오니스=DRA를 획득해야 한다. 파퓨 뮤는 구성에 따라 2장도 쓰기 때문에 2장 획득하는 것을 추천한다.

고결한 신의 영혼에선 사이버 엔젤 -벤텐-을 획득해야 한다. 벤텐의 경우 SR 등급으로 SR 토큰이 충분하다면 팩을 개봉하기보다 제작하는 것을 추천한다.

영묘한 강림 - 얼미티트 디클레어러, 디클레어러 디바이너, 의식의 준비, 아크 디클레어러
하늘에 반짝이는 드라이트론 베어루크티 - 드라이트론 밴 알파, 드라이트론 파퓨 뮤, 드라이트론 DRA
고결한 신의 영혼 - 사이버 엔젤 -벤텐-






십이수 트라이브리게이드


십이수 트라이브리게이드(이하 십이트라)는 진룡황에 맞서는 자, 닫혀버린 땅에 사는 자를 개봉해야 한다. 십이트라의 경우 R, N 등급의 카드를 많이 사용하기 때문에 팩을 많이 개봉하지 않아도 쉽게 만들 수 있다.

진룡황에 맞서는 자에선 십이수 드란시아, 십이수 서러블레이드를 1장씩 획득하면 된다. 만약 제작 토큰이 충분하다면 팩을 개봉하는 것보다는 제작해 사용하는 것을 추천한다.

닫혀버린 땅에 사는 자에선 트라이브리게이드 도화 페리지트, 흉조 슈라이그, 괴격 베어브룸이 주요 카드다. UR 등급인 슈라이그는 2장, SR 등급인 페리지트와 베어브룸은 2~3장 획득하는 것을 추천한다.

진룡황에 맞서는 자 - 십이수 드란시아, 십이수 서러블레이드
닫혀버린 땅에 사는 자 - 트라이브리게이드 도화 페리지트, 흉조 슈라이그, 괴격 베어브룸






LL 트라이브리게이드


LL 트라이브리게이드(이하 LL트라브리)는 새와 달의 춤, 닫혀버린 땅에 사는 자, 지나가는 바람 세 팩이 필요하다.

새와 달의 춤은 LL 몬스터를 획득할 수 있는 팩으로 UR 등급인 리사이트 스털링, 앙상블루 로빈을 꼭 획득해야 한다. 또한 SR 등급의 LL 몬스터 와그테일은 3장, 나이팅게일은 1~2장 추천한다. 닫혀버린 땅에 사는 자에선 십이트라와 다르게 슈라이그 1장, 페리지트 1장만 있으면 된다.

지나가는 바람에선 왕신조 시무르그 1장과 안개 골짜기의 거신조 1장이 필요하다. 필요 카드가 2장이기 때문에 팩 개봉보단 제작하는 것을 추천한다.

새와 달의 춤 - LL - 셀레스트 와그테일, 앙상블루 로빈, 어셈블리 나이팅게일, 리사이트 스털링
닫혀버린 땅에 사는 자 - 트라이브리게이드 도화 페리지트, 흉조 슈라이그
지나가는 바람 - 왕신조 시무르그, 안개 골짜기의 거신조






엘드리치


엘드리치는 고귀한 불사의 왕, 성역의 수호 기사 두 팩만 필요하다. 하지만 덱을 구성하는 대부분의 함정 카드가 픽업 팩이 없어 제작해야 하는 것이 큰 단점이다.

고귀한 불사의 왕팩은 엘드리치 테마 카드를 획득할 수 있는 팩이다. 황금경 엘드리치 3장, 저주받은 엘도란도 2장을 획득하면 된다. 성역의 수호 기사에선 신의 심판, 신의 통고가 필요하다. 특히 신의 통고는 드라이트론의 얼티미트 디클레어러 돌파에 큰 도움이 되는 카드다.

고귀한 불사의 왕 - 황금경 엘드리치, 저주받은 엘도란도
성역의 수호 기사 - 신의 심판, 신의 통고






드래곤메이드


드래곤메이드는 빛나는 용, 천구와 명계의 신들, 혼돈의 힘이 필요하다. 드래곤메이드는 다른 덱에 비해 비싼 덱인데, 엑스트라 덱의 구성이 공용 카드가 아닌 드래곤메이드 전용 카드들로 이루어져 있기 때문이다. 따라서 제작 토큰을 아끼기 위해서는 빛나는 용 팩의 개봉이 필수적이다.

빛나는 용팩에서는 UR 등급인 하스키, 슈트럴을 각각 3장씩 필수로 획득해야 한다. 또한 SR 등급의 몬스터 체임, 티루루도 3장씩 얻는 것이 좋다.

천구와 명계의 신들의 천구의 성각인은 최소 2장 획득하는 것을 추천한다. 3장 투입하는 경우가 일반적이지만 구성에 따라 2장을 사용하기도 한다.

빛나는 용 - 드래곤메이드 체임, 드래곤메이드 티루루, 드래곤메이드 하스키, 드래곤메이드 슈트럴
천구와 명계의 신들 - 천구의 성각인
혼돈의 힘 - 혼돈마룡 카오스 룰러






이그니스터


이그니스터는 폭풍 속에서 나타난 전사, Ai의 의지가 필요하다. 또한 패 트랩, 니비루, 금지된 일적 등 범용 카드를 많이 투입하기 때문에 덱 값이 꽤나 비싸다.

Ai의 의지에선 메구리-Ai- 3장, 다크나이트 1장, 어라이벌 1장을 획득하는 것을 추천한다. 어라이벌과 다크나이트 이외에는 획득할 UR 등급이 없기 때문에 적당히 개봉하는 것이 좋다.

폭풍 속에서 나타난 전사에선 사이바넷 마이닝 3장, 액세스코드 토커 2장, 트랜스코드 토커 2장을 획득하자. 액세스코드 토커의 경우 구성에 따라 1장만 투입하는 경우도 있어 1장만 획득하고 넘어가도 괜찮다.

Ai의 의지 - 메구리-Ai-, 다크나이트@이그니스터, 디 어라이벌 사이버스@이그니스터
폭풍 속에서 나타난 전사 - 트랜스코드 토커, 액세스코드 토커, 사이바넷 마이닝






소환 섀도르


섀도르는 주박의 영사마술의 탐구자들가 필요하다. 덱의 카드가 대부분 섀도르로 구성되어 있어 주박의 영사 팩 개봉이 필수적이다. 또한 대부분의 섀도르 융합 몬스터는 UR 등급이기 때문에 고가의 덱이다.

주박의 영사에선 미도라시 2장, 네피림 3장, 아프카로네 2장, 섀도르 퓨전 2장을 획득하자. 마술의 탐구자들에선 소환사 알레이스터 3장, 소환마술 2장, 메르카바 2~3장을 얻으면 된다. 해당 팩의 UR 등급 카드를 사용하지 않으므로 SR 토큰이 충분하다면 제작하는 것도 좋은 방법이다.

주박의 영사 - 엘섀도르 미도라시, 엘섀도르 네피림, 엘섀도르 아프카로네, 섀도르 퓨전
마술의 탐구자들 - 소환사 알레이스터, 소환마술, 소환수 메르카바






SPYRAL


스파이럴은 시크릿 파이터, 검은 마도사, 별의 기계 생명체가 필요하다. 시크릿 파이터에선 스파이럴의 UR 등급 몬스터 더 더블 헬릭스 2장, 댄디 2장까지 획득하는 것을 추천한다. 댄디의 경우 보통 1장을 채용하지만 구성에 따라 2장을 투입하기도 한다.

트로이메어 케로베로스, 피닉스, 유니콘은 범용성이 좋은 링크 몬스터로 썬더 드래곤 덱이 아니더라도 많이 사용되는 카드다. 1장씩 뽑아둬도 손해보지 않는다.

시크릿 파이터 - SPYRAL - 지니어스, SPYRAL - 더 더블 헬릭스, SPYRAL - 댄디
검은 마도사 - 매지션즈 소울즈
별의 기계 생명체 - 트로이메어 케로베로스, 피닉스, 그리폰






팬텀 나이츠


팬텀 나이츠는 불사의 기사단, 악마와의 조우, 타오르는 전사들의 투지가 필요하다. 론고미언트의 경우 덱에 1장만 투입하기 때문에 팩 개봉을 통해 얻는 것보다 제작하는 것을 추천한다.

불사의 기사단에선 팬텀 나이츠 브레이크 스워드 1~2장, 레이더즈 나이트 1장, 팬텀 나이츠 러스티 바르디시 1~2장 획득하는 것을 추천한다.

악마와의 조우에선 피안의 흑천사 케루비니 1장은 꼭 획득하자. 피안을 용병으로 사용하는 덱이라면 필수적으로 덱에 투입하는 카드다.

불사의 기사단 - 팬텀 나이츠 브레이크 스워드, 레이더즈 나이트, 팬텀 나이츠 러스티 바르디시
타오르는 전사들의 투지 - No. 86 H-C 론고미언트
악마와의 조우 - 피안의 흑천사 케루비니, 피안의 악귀 몬스터






썬더 드래곤


썬더 드래곤은 울려 퍼지는 번개, 별의 기계 생명체, 일렉트리리컬이 필요하다. 울려 퍼지는 번개에서 UR 등급의 썬더 드래곤 융합 몬스터인 초뇌룡 - 썬더 드래곤 1장과 뇌신룡 - 썬더 드래곤 3장은 꼭 획득하자.

트로이메어 케로베로스, 피닉스, 유니콘은 범용성이 좋은 링크 몬스터로 썬더 드래곤 덱이 아니더라도 많이 사용되는 카드다. 1장씩 뽑아둬도 손해보지 않는다.

울려 퍼지는 번개 - 뇌조룡 - 썬더 드래곤, 뇌수룡, 초뇌룡, 뇌신룡
일렉트리리컬 - 태양전지맨
별의 기계 생명체 - 트로이메어 케로베로스, 피닉스, 유니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