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주 업데이트로 여러 재화 중 월계관 조각 상점에 변화가 생겼다. 기존에 판매하던 아이템 5종 중 제작 강화 비법서가 사라지고, 탐험 일지 10개가 고정 판매 목록으로 추가됐다.

탐험 일지는 수집도감에 등록해 보상을 받는 아이템으로, 하스 대륙 곳곳에서 받을 수 있는 탐험 퀘스트를 클리어하거나 베베룬카의 임무, 세피로트의 분신, 클리포트의 나무 콘텐츠를 클리어하면 얻을 수 있다. 그러나 탐험 퀘스트는 수행 횟수가 제한되어 있고, 베베룬카는 찾는 것 자체가 힘들어 이것만으로 탐험 일지를 모으기는 어렵다. 또한, 세피로트의 분신과 클리포트의 나무는 퀘스트 클리어 후 30분 동안 같은 퀘스트를 수행할 수 없어 아무래도 탐험 일지를 모으는 속도가 느릴 수밖에 없었다.

그러나 월계관 상점 판매 목록이 개편된 시점부터 이러한 콘텐츠에 따로 시간을 투자하지 않아도 탐험 일지를 쉽게 모을 수 있게 됐다. 탐험 일지 수집 보상은 주 능력치 10과 체력 9로, 모든 능력치를 얻으려면 총 2,986개의 탐험 일지가 필요하다. 즉, 월계관 상점의 판매 목록이 바뀌지 않는다는 가정하에 299일 동안 꾸준히 월계관 상점을 이용하면 탐험 일지 수집도감을 전부 채울 수 있다.

▲ 이제 월계관 상점에서 탐험 일지를 구매할 수 있다

▲ 탐험 일지 관련 수집도감 항목과 보상


이외에도 월계관 상점에서는 매일 무작위 아이템 3종을 판매한다. 무작위 구성품은 크게 성장 재료, 수집도감 재료, 장신구 3가지 그룹으로 나뉜다. 성장 재료 항목에서는 계승석 조각, 강화된 영웅 큐브, 영웅 세트 확정 강화석 등 장비 성장에 필요한 재료나 사냥 획득 골드 또는 경험치 30% 증가 물약 등 캐릭터 성장 속도를 빠르게 하는 아이템을 판매한다.

수집도감 판매 대상은 하늘 지역에서 획득 가능한 하늘 포식자의 이빨 I~III, 오래된 화석 I~II, 해적선의 빛바랜 보석이다. 위 재료는 캐릭터의 체력, 적중도, 회피도 등을 올리는 데 필요하고, 수집 보상으로 골드도 얻을 수 있어 캐릭터 육성 시 소소한 도움이 될 것이다.

마지막으로 장신구 그룹에서는 희귀/영웅 등급 사도의 흡혈/균형 세트와 전사/기사 반지 및 귀걸이를 판매한다. 여기서 등장하는 장신구는 모두 모래 구릉지 보상으로 얻을 수 있으며, 최대 생명력 수집도감 항목을 채우는 데 필요하다. 운이 좋다면 던전을 클리어하지 않고 생존력을 확보할 수 있게 된 셈이다.

▲ 월계관 상점 무작위 구성품 목록

▲ 각 그룹마다 1가지 상품을 판매한다

▲ 하늘 지역 재료 관련 수집도감 항목과 보상

▲ 모래 구릉지 및 월계관 상점 장신구 관련 수집도감 항목과 보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