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리 오브 세이비어에 신규 콘텐츠 순례자 시스템이 추가됐다. 최대 5명으로 순례자 그룹을 생성해 여신의 전언: 불꽃의 기억(Extreme) 레이드에 도전할 수 있다. 순례자 컨텐츠의 랭킹 등록 및 랭킹 보상 지급은 1년동안 진행되며 23년 3월 10일까지다.

캐릭터 레벨 470이상, 기어스코어 11,400이상이면 입장할 수 있다. 순례자 그룹은 각 콘텐츠당 하나의 그룹만 생성/가입할 수 있으며 중복 가입이 안된다. 순례자 그룹 추방 또는 탈퇴 시 그룹을 나간 시점에서 1주일간 모든 순례자 그룹에 재가입할 수 없다.

시련은 총합 0~8단계까지 조정 가능하다. 난이도 조정 시 시련의 돌을 소모하며 시련의 돌은 단계 관계 없이 1개씩 소모된다. 돌은 전투 시작시 즉시 소모된다. 시련의 돌은 여신의 축복석 2개로 제작할 수 있으며 용병단 증표 상점에서 증표 1000개로 교환 가능하다.

시련은 총 3개로 분류, 콘텐츠마다 최대 3개의 시련을 추가할 수 있다. 만약 캐릭터 페널티/몬스터 강화 시련을 선택하지 않으면 0단계로 진행된다. 시련 콘텐츠 클리어 시, 해당 클리어 기록이 랭킹에 등록되며 1순위는 가장 높은 시련 단계를 클리어한 그룹, 2순위는 콘텐츠 클리어 기록이 가장 짧은 그룹, 3순위는 가장 빠른 시기에 콘텐츠를 클리어한 그룹이다.


▲ 어느 그룹이 1순위로 기록을 세울까?



이외에도 기타 편의성이 개선됐다. 가디스 레이드 페널티 시스템은 입장 시 부여되는 입장 불가 버프의 지속시간이 24시간에서 20분으로 감소했다. 성물 레이드/분열 특이점이 4인 이하 입장 가능하도록 변경, 성물 퀘스트 카테고리별 100% 완료 보상도 상향됐으며 전투 및 던전 퀘스트는 숨결 160개를, 생활 퀘스트는 숨결 180개를 받게 된다.

케라우노스의 일렉트릭 커런트는 스파크 버프 지속시간이 2초에서 5초로 변경되고 지속시간은 30분에서 무제한으로 변경됐다. 페더풋 스킬 전체의 SP 소모 비율은 최대 SP의 1.75% ~ 17.5%에서 최대 SP의 2% ~ 12%로 조정됐다.


▲ 일렉트릭 커런트는 상향.



추가로 화이트데이 이벤트도 시작됐다. 3월 24일(목)까지 사냥과 접속 시간 누적, 콘텐츠 플레이를 통해 화이트데이 사탕을 1일 팀 당 900개씩 모을 수 있다. 사탕을 모아 큐피트 NPC 상점을 이용하거나 사탕 30개를 이용해 화이트데이 사탕 바구니 1개와 교환한다.

사탕 바구니는 팀 당 일일 6개, 최대 70개를 획득할 수 있다. 10명의 마스터 NPC에게 각 7개 씩 선물할 수 있고, 각 마스터 NPC에게 2, 4, 7회 선물 시 화이트데이 선물 상자를 획득할 수 있다. 선물을 누적 7회 건내주면 업적 완료 보상에서 특별한 칭호도 획득할 수 있다.


▲ NPC 위치.

▲ 여러가지 보상 교환이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