만월의 여왕 레날라는 마술학원 레아 루카리아의 레거시 보스다. 일반적으로 보스전이라면 1:1이나 2:1을 생각하겠지만, 레날라의 보스전은 다소 특이하다. 도서관을 기어 다니는 수많은 레날라의 아이들을 동시에 상대해야 한다. 하반신이 없는 아이들이 바닥에 널브러져 있는 것을 보면 기괴함까지 느껴진다.

레날라는 공중에 떠 있는 상태로 전투를 시작하며 일반적인 방법으로는 피해를 줄 수 없다. 레날라에게 대미지를 주기 위해서는 먼저 기믹을 파훼해야 한다. 노란색 보호막을 두르고 있는 아이들을 찾아내 공격하는 것을 3번 반복하면 레날라가 땅으로 내려오고 딜 타임이 나온다.

레날라의 체력을 다 깎으면 레날라의 아이들이 없는 공간으로 이동, 2페이즈에 돌입한다. 레날라가 본격적으로 마술을 사용하면서 늑대, 트롤, 용 등의 소환수까지 부리기 시작한다. 소환수는 시간이 지나면 사라지므로 소환수를 무시하고 레날라를 공격하는 것이 좋다.

휘석 마법을 사용하는 마술사답게 마술 대미지 경감률이 높은 편이므로 근접으로 상대하는 것이 유리하다. 강인도가 낮으니 점프 강공격을 활용하는 것도 추천한다.

보상은 40000룬과 만월의 여왕의 추억, 태어나지 않는 자의 거대한 룬이다. 만월의 여왕의 추억은 원탁에서 카리아의 왕홀과 마술 '레날라의 만월'로 교환할 수 있다. 소모품으로 사용한다면 20000룬을 얻게 된다. 태어나지 않는 자의 거대한 룬은 아인 보크와의 이벤트와 관련된 아이템으로 그 외에 특별한 기능은 없다.

▲몽환적인 분위기의 레날라



■ 만월의 여왕 레날라 공략

레날라에게 피해를 주기 위해서는 노란색 보호막을 두르고 있는 레날라의 아이들을 찾아내 공격해야 한다. 굳이 죽일 필요는 없으며 한 대만 공격해도 보호막은 파괴된다. 이 과정을 3번 반복하면 레날라가 땅으로 떨어지며 딜을 넣을 수 있게 된다.

보호막이 있는 아이는 원거리에서 책을 날리며 공격하기 때문에 책이 날아오는 방향을 주시하자. 또 계속 노래를 부르고 있으니 노랫소리가 들리는 방향으로 가면 된다.

1페이즈는 사실상 대미지가 거의 들어오지 않으므로 영체는 소환하지 않는 것을 추천한다. 영체를 소환해봤자 어차피 레날라의 아이들만 공격하고 레날라에게 직접적인 타격을 주지 못한다.

2페이즈에 돌입하면 레날라가 바로 혜성 아줄을 사용하므로 이를 회피하고 영체를 사용하자. 원거리 영체보다는 앞에서 레날라의 마술을 맞아주면서 소환수의 어그로까지 끌어주는 근거리 영체가 좋다. 몸이 단단한 영체도 좋지만, 레날라가 경직에 쉽게 걸리므로 늑대처럼 머릿수가 많은 영체를 사용하면 편하다. 늑대들이 쉴 새 없이 레날라를 물어뜯으며 패턴을 캔슬 시켜준다.

▣ 만월의 여왕 레날라 공략 핵심 포인트

1. 1페이즈는 영체를 쓰지 말고 2페이즈에서 사용하자.
2. 1페이즈 기믹을 파훼하려면 노랫소리가 들리는 방향, 책이 날아오는 방향에 집중!
3. 2페이즈가 시작되면 반드시 혜성 아줄을 사용하니 피할 준비를 하자. 그 뒤 영체를 소환하면 된다.
4. 영체는 원거리보다 근거리 영체를 추천! 단일 영체보다는 인원수가 많은 영체가 좋다.
5. 2페이즈에서 레날라가 소환하는 소환수는 공격하지 말고 무시하자. 시간이 지나면 사라진다.


▣ 보스 위치

라다곤의 붉은 늑대를 처치한 후 전진하면 나오는 레아 루카리아 대서고에서 만날 수 있다.



▣ 1페이즈 패턴 정리

※ 오랜 시간 보호막을 파괴하지 못할 경우 나오는 패턴이 있으나, 기믹 파훼법을 인지하는 순간 볼 수 없는 패턴이니 몰라도 무방하다.

○ 책 날리기 (★기믹 파훼에 필요한 위치를 알려줌)
- 책이 날아오는 방향에 보호막을 두른 아이가 있다는 뜻!



○ 물기
- 이동속도가 느리고 범위가 짧기 때문에 맞을 일이 없다



○ 불 뿜기
- 책 날리기와 마찬가지로 대미지가 그리 세지 않다
- 굴러서 가볍게 피하자



○ 폴터가이스트 폭탄
- 물건이 둥둥 떠다니다가 폭발한다
- 아이들을 찾아다니느라 바쁘게 뛰어다니기 때문에 맞을 일이 없다

▲(출처: 유튜브 '영혼탐방 게임방')


○ 샹들리에 낙하
- 바닥에 불똥이 떨어지면 샹들리에가 낙하한다는 뜻!
- 다른 공격은 맞아도 간지럽지만, 이건 대미지가 엄청나니 주의하자

▲(출처: 유튜브 '영혼탐방 게임방')


▣ 2페이즈 패턴 정리

○ 혜성 아줄 (★회피 후 딜 타임)
- 2페이즈가 시작되면 바로 사용하는 패턴
- 시전 시간이 긴 편이니 발사 타이밍에 맞춰 옆으로 구르자



○ 돌아라 돌아라 (★패턴 종료 후 딜 타임)
- 근접해있을 때 나오는 패턴
- 지팡이를 돌리고 난 뒤 약간의 후딜레이가 있으니 그때 공격하자



○ 부메랑 던지기
- 돌아라 돌아라의 원거리 버전
- 앞으로 구르면 돌아오는 지팡이에 한 번 더 맞게 되니 옆으로 굴러서 접근하자



○ 레날라의 만월
- 달 모양의 유도성 투사체를 발사한다
- 대미지가 매우 강력한 패턴이나 느려서 피하기 쉽다
- 무리하게 접근해서 공격하기보다는 패턴이 끝나는 것을 기다리자



○ 부서지는 결정 (★근접 유저가 가장 주의해야 할 패턴)
- 근접해있을 때 사용하는 패턴
- 뒤로 구르면 피하기 힘들다. 옆으로 구르거나 앞으로 굴러 레날라의 뒤로 넘어가자
- 산탄 형태가 아닌 기관총 형태로 발사하기도 한다



○ 휘석의 유성
- 여러 발의 유도탄을 발사한다
- 투사체의 속도가 느리니 옆으로 달리면서 피하면 된다



○ 소환술
- 늑대, 사냥개기사, 트롤, 용 등 다양한 소환수를 불러낸다
- 소환 순서가 정해져 있는 것은 아니기에 약간의 운이 필요하다
- 시간이 지나면 사라지니 소환수는 무시하자



▣ 보상

40000룬, 만월의 여왕의 추억, 태어나지 않는 자의 거대한 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