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료제공 - 데달릭 엔터테인먼트


데달릭 엔터테인먼트의 새로운 파트너 바이트로커스의 로그라이크 어드벤쳐 게임 인서마운터블(Insurmountable)이 4월 14일 새로운 버전을 출시한다. 플레이어는 죽음의 위험이 도사리고 있는 거대한 산을 올라야 하며 새로운 버전에서 그 위험은 더 높아진다. 사이드 미션과 새로운 스킬들로 무장한 2.0 버전은 플레이어들이 새롭게 정복할 수 있는 신규 스토리도 추가했다.

게임을 시작하면 플레이어는 각기 다른 배경을 가진 세명의 등반가 중 한 명을 선택한다. 산에 오르는 동안 캐릭터의 바이탈이 위험 범위로 떨어지지 않도록 해 무사히 정상에 오르도록 해야 한다. 이 작업은 예측 불가한 날씨와 낮과 밤의 사이클 변화, 결과를 알 수 없는 랜덤 이벤트들에 영향을 받아 더욱 어려워지며 매 순간의 선택이 캐릭터의 생존을 결정한다.

버전 2.0에 새롭게 추가되는 메타게임은 3개의 산을 메인 미션으로 두며 10개에서 12개의 사이드 미션을 추가로 둔다. 캐릭터들은 모든 임무마다 베이스 캠프로 복귀할 수 있으며 각 미션마다 캐릭터들을 강화시킬수 있는 리워드를 획득 가능하며 한번 강화된 능력은 사망해도 사라지지 않는다. 베이스 캠프는 캐릭터의 영구적 강화가 이뤄지는 장소기도 하지만 게임 스토리가 담겨 있는 대화가 이뤄지는 장소기도 하다. 또한, 사이드 미션을 통과해야 메인 미션을 도전할 만큼 강해지므로 전체적인 게임 플레이 타임도 늘어났다.


인서마운터블2.0 주요 내용:

새로운 스토리가 플레이어들을 기다린다. 세명의 캐릭터는 그들의 연구소가 만들어낸 타임루프에 갇히며, 산속에 숨겨진 미스터리에 대해 알아내야 타임루프에서 탈출할 수 있다.

베이스 캠프 – 산속에 버려진 연구 시설이다. 여기서 플레이어는 다음 미션에 대비하며, 업그레이드 키트 및 스킬을 선택하고 어떤 아이템을 다시 가져갈 지 선택할 수 있다.

등반 지도 – 베이스 캠프에서 발견된 지도. 지도는 어떤 미션이 현재 가능한지, 완료되었는지, 잠금 되었는지 표시된다.

미션 대비 – 업그레이드와 미션에 대비하는 작업은 지형, 아이템, 환경, 캐릭터 등과 같은 각기 다른 분야의 지식을 수집하는 작업이 포함된다. 얼마나 많은 지식을 획득하는가는 미션에 달려 있으며 이렇게 획득한 지식은 해당 분야에 대한 레벨업에 중요 역할을 한다.

등반하며 생성된 지도는 2.0 버전의 새롭게 등장하는 기능이다. 사이드 미션들은 이 기능에 의존하여 더 다양한 산을 오를 수 있게 한다.

신규 트래킹 기능은 플레이어가 미션을 통과하기 위해 발경하고 도달해야 할 목표다.

새로운 튜토리얼 기능은 플레이어의 상황에 맞는 정보를 제공한다.

난이도 및 게임 내 스킬 부분도 완전히 달라졌다.

현재 인서마운터블은 스팀에서 이용 가능하며 2.0버전 업데이트는 오는 4월 14일에 이뤄질 예정이다. 4월 14일부터 GOG와 에픽게임즈 스토어에서도 이용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