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니의 스테이트 오브 플레이를 통해 '호그와트 레거시'의 최신 게임 플레이 영상과 정보가 공개됐다.

아발란체 소프트웨어가 개발 중인 호그와트 레거시는 해리포터 소설과 같은 위저딩 월드 세계관을 다룬 AAA급 오픈 월드 싱글플레이 액션 RPG다. 특정 책과 영화를 재현하는 대신 1800년대 위저딩 월드를 배경으로 독자적인 내용을 그려냈다.

이번에 공개된 영상은 14분가량의 실제 게임 플레이를 담고 있다.


플레이어는 어떠한 사정으로 호그와트 5학년에 입학한 학생이 되어 게임을 플레이하게 된다. 원하는 대로 캐릭터를 커스터마이징 할 수 있으며, 그리핀도르, 후플푸프, 래번클로, 슬리데린까지 4개의 기숙사 중 한 곳을 선택할 수 있다. 호그와트의 수업을 통해 주문뿐 아니라 약초학, 마법약, 결투 등 다양한 것들을 배우게 되며, 성을 탐험하면서 강화된 미스터리와 퍼즐을 풀어나가게 된다. 입학 이후 커리큘럼은 원하는 대로 구성할 수 있다. [내용수정 3-18 18:58]

이 과정에서 던전이나 비밀 공간도 등장하며, 그동안 경험한 적 없는 상징적인 호그와트의 장소들도 가볼 수 있게 된다. 또한 1800년대를 다루고 있기에 처음 보는 교수들이 등장하지만, 익숙한 장소들과 목이 달랑달랑한 닉과 같이 이미 알고 있는 얼굴도 가끔 발견할 수 있다. 아무도 본 적 없는 후플푸프 기숙사 커먼 룸을 비롯해 익숙하면서도 누구도 경험한 적 없는 위저딩 월드를 만나볼 수 있을 예정이다.



호그와트 레거시에서는 호그와트를 둘러싼 위험한 미스테리가 가득하며, 이 모든 것들은 배운 것을 활용해 풀어나가야 한다. 마법의 힘에 오염된 크리처나 고블린, 다른 위험한 마녀와 마법사가 적으로 등장하고, Fig 교수와 함께 고블린을 둘러싼 소문을 풀어나갈 수도 있다.

그 과정에서 상태 이상 기능, 실드, 순간이동, 주변 사물을 활용하는 등 여러 주문들을 사용해 전투를 진행하게 된다. 적의 약점을 공격하는 스킬들을 조합해야 하고, 디센도, 인센디오 등 이미 알고 있는 주문을 활용해 공격할 수도 있다. 다양한 주문들을 조합해 스스로에게 맞는 공격 스타일을 찾아내야 하는 것. 영상 말미 '아바다 케다브라'를 사용하는 주인공의 모습이 잠깐 등장하기도 했다.


한편 호그와트의 마법 교육을 통해 주문 외에도 약초학, 마법 동물, 마법약 등을 배워 마법 능력을 강하게 만들어야 한다. 이를 통해 전투에서 마법약을 먹고 순간적으로 능력을 강화하거나, 동물들과 함께 적을 공격하고, 맨드레이크를 활용할 수도 있다. 또한 주문, 약초학, 마법약 중 자신에게 맞는 탤런트를 선택, 어빌리티를 레벨업해 원하는 마법사 타입을 선택하는 것도 가능하다.

공격과 방어를 증가시키는 마법 장비를 구매하거나, 맵을 돌아다니며 재료들을 얻을 수 있으며, 빗자루를 타고 위저딩 월드를 더 빠르게 이동하거나, 다양한 기숙사의 스쿨메이트와 관계를 쌓아 여정을 함께할 수도 있다.


호그와트 성 내외로 다양한 장소들도 준비되어 있다. 스스로의 마법 공간을 커스터마이징할 수도 있고, 마법약을 만들거나 장비 강화에 필요한 재료를 얻을 수 있는 필요의 방, 호그스미드 등 위저딩 월드의 여러 배경을 경험할 수 있다.

한편 개발자들은 호그와트 레거시를 팬으로서 만들었고 팬들에게 주고싶었던 게임이라고 전했다. 위저딩 월드는 이미 영화나 책으로 많은 이들이 접했기에 그 이상의 디테일을 게임에 넣어야 했고, 상징적인 것들을 모두 경험할 수 있도록 만들어야 했기에 쉬운 일이 아니었다고도 말했다.

그 동안 본 적 없는 위저딩 월드, 직접 호그와트에서의 삶을 경험할 수 있는 호그와트 레거시는 2022년 홀리데이 시즌에 PC, PS4, PS5, Xbox One, Xbox 시리즈 X와 S로 발매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