엘든 링의 부패한 호수까지 넘어갔다면 라니 퀘스트의 대단원인 리에니에 남쪽 고원 지역, 월광의 제단에 도달하게 된다. 아스테르와 같은 필수 보스도 없고 용과 같은 강력한 적을 제외하면 적도 거의 없어 편하게 탐험이 가능한 지역이다.

이 타이밍에 맞춰 카리아 서원도 함께 진행하는 것을 추천한다. 카리아 서원에 진입한 후 중앙 제단에 카리아의 뒤집힌 동상을 놓으면 카리아 서원이 반전되며 리에니에 신수탑에 접근할 수 있게 된다. 리에니에 신수탑에서 획득 가능한 죽음의 주흔은 차후 피아 관련 퀘스트에 사용된다.


▲ 월광의 제단 전체 아이템 위치 (클릭 시 확대됩니다)


▣ 각주 1. 히에로나의 마술사탑

여타 마술사탑과 마찬가지로 마술사탑 입구의 책을 잃은 후 반투명한 거북이 3마리를 처치하면 된다. 문제는 거북이의 위치가 이전과 달리 매우 멀다는 것이다. 축복을 통한 이동을 할 경우 책을 다시 읽어야 하므로 3마리의 거북이를 모두 처치하기 전까지는 축복 이동을 자제하자.

첫 거북이는 그나마 가까운 곳에 있지만, 절벽에 매달려 있다. 바로 붙어서 공격하려 해도 각도가 닿지 않기 때문에 옆으로 이동하여 활로 처치하자. 두 번째 거북이는 북쪽의 칼날 우두머리의 봉인감옥 근처 공중에 떠있다. 근처의 영기류 점프를 이용해 거북이에게 부딪히면 거북이가 처치되므로 영기류 점프를 사용해 몸통박치기를 하는 것을 추천한다.

세 번째 거북이는 동쪽 절벽 아래에 위치해 있다. 그냥 직진하면 안 되고 위쪽 절벽에서부터 내려오거나 활을 쏴야 한다. 다른 두 거북이와 달리 스스로 죽는 경우도 있으므로 두 번째 거북이까지만 처치하더라도 마술사탑의 봉인이 풀리기도 한다.


▲ 보상으로 전설 마술인 라니의 암월을 얻을 수 있다


▣ 각주 2. 반전된 카리아 서원

카리아 서원에 진입한 후 중앙 제단에 카리아의 뒤집힌 동상을 놓아 접근할 수 있는 곳이다. 마술 교수 미리암과 한 번 더 전투를 치르게 되는데, 기존 카리아 서원에서 점프하여 냉정 마술을 미리 얻어놨다면 마술 교수 미리암이 등장하지 않는다. 마술 교수 미리암과의 전투는 상당히 번거로우므로 냉정 마술을 미리 얻어두는 것을 추천한다.

▣ 월광의 제단(반전된 카리아 서원 포함)에서 획득 가능한 주요 아이템 리스트

ㅁ 필수급 아이템

죽음의 주흔

ㅁ 주요 소모품

단석 [7] X6
단석 [8] X6
색 잃은 단석 [8]
용의 심장 X4

ㅁ 탈리스만

별 보는 소녀의 전승
푸른 호박 메달리온 +2

ㅁ 무기

암월의 대검

ㅁ 방어구

비닉의 가면
신의 살갗의 귀인 후드
신의 살갗의 귀인 로브
귀인의 팔찌
귀인의 바지

ㅁ 마술

마술 '라니의 암월'
마술 '아듀라의 달의 검'

ㅁ 뼛가루

검은 칼날 티시 뼛가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