엘든 링 케일리드 북쪽에 위치한 용총 지역은 여타 케일리드 지역과 달리 몬스터가 매우 강력한 편이다. 다만 그만큼 획득할 수 있는 보상도 매우 좋은 데다가, 맵 자체가 좁은 편이기 때문에 도읍 로데일 진입 전에 방문해보는 것도 나쁘지 않다.

특히 색 잃은 단석 8과 9를 필드에서 손쉽게 구할 수 있음은 물론, 근접 클래스라면 매우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는 사냥개의 스텝도 배울 수 있다. 다만 몬스터들이 모두 매우 강력하기 때문에 전투 하나하나를 신중히 진행해야 하며, 너무 어렵다면 주요 보상만 획득한 뒤 추후에 진행해도 좋다.

특이사항으로 친퀘디아와 용 표식 방패의 탈리스만은 당초 짐승의 신전 근처에서 고난이도의 점프 구간을 지나 획득이 가능했으나, 1.03 업데이트 이후 해당 방식이 막혔으며 아직 획득 루트가 밝혀지지 않은 상태다.


▲ 용총 전체 아이템 위치 (클릭 시 확대됩니다)


▣ 각주 1. 그랭

해당 위치에 있는 그랭에게 사근을 가져다주면 그 개수만큼 보상을 받는 식이다. 사근을 주다 보면 적대 상태가 되기도 하는데, 조금만 공격하면 제정신을 차리면서 사근을 더 가져다줄 수 있다.

▣ 각주 2. 렌의 마술사탑

지금까지의 마술사탑과 달리 퍼즐을 주는 임프 석상이 파괴되어 있다. 근처의 영기류를 이용해 발코니로 직접 이동하여 진입하면 된다.

▣ 각주 3. 전회 '애로우 레인'

마술 도시 사리아에서 획득했던 그림 '붉은 사자'의 보상을 받을 수 있는 곳이다. 작은 황금나무 아래쪽에서부터 점프하여 진입할 수 있으나, 난이도가 높기 때문에 조심해야 한다.

전회 '애로우 레인'외에도 골렘과 함께 아이템이 하나 더 있다. 골렘이 매우 강력하며 특별한 보상도 없고 아이템 자체도 잡템이기 때문에 굳이 아이템을 획득하지 않는 것을 추천한다. 만약 해당 아이템도 획득하고 싶다면 사망할 것을 대비하여 룬을 미리 다 쓰고 오는 것도 방법 중 하나다.


▲ 작은 황금 나무 남쪽, 항아리 근처에서부터 내려갈 수 있다


▣ 각주 4. 대노룡 그레이오르

용총에 도착하면 매우 거대한 용이 있는데, HP가 매우 높아 일반적인 방법으로는 처치할 수 없다. 주변의 용들을 처치하면 이에 비례하여 HP가 감소하기 때문에 해당 방식으로 처치하는 것이 정석이다. 이외에도 HP 비례 대미지를 주는 출혈로 사냥하는 방법도 있다.

▣ 각주 5. 케일리드 신수탑

외부 및 내부의 낙사 위험도가 매우 높은 곳이다. 나무줄기를 따라 신수탑 중간지점으로 이동할 수 있으며, 이후 난간과 사다리를 타고 중턱 축복에 도달할 수 있다. 외부의 주요 아이템은 석검 열쇠와 희인의 룬이다.

축복에 도달하고 나면 위로 올라가 라단의 거대한 룬을 획득할 수 있으며, 내부의 점프 맵을 통과하면서 아래로 내려가면 또 하나의 축복에 도달할 수 있다. 이후 신의 살갗의 사도와 전투를 벌인 후 신 사냥의 검을 획득 가능하다.


▲ 없던 고소공포증도 생길 수 있는 케일리드 신수탑


▣ 용총에서 획득 가능한 주요 아이템 리스트

ㅁ 필수급 아이템

중력 장사꾼의 방울
라단의 거대한 룬
지도 조각 (용총)
덱타스의 부절 (우)
진주색 굳은 물방울
바위 가시 깨진 물방울
메모리 스톤
황금 종자
짐승의 눈동자

ㅁ 주요 소모품

단석 [5] X3
단석 [7] X2
단석 [8]
고룡암의 단석
색 잃은 단석 [8]
색 잃은 단석 [9] X2
석검 열쇠 X2
용의 심장 X6

ㅁ 탈리스만

라다곤의 문드러진 각인
염룡 표식의 탈리스만 +2
큰 산양 탈리스만

ㅁ 무기

가고일의 흑검
가고일의 흑도끼창
발톱 자국의 성인
신 사냥의 검
짐승 발톱 대형 망치

ㅁ 방어구

신의 살갗의 사도 후드
신의 살갗의 사도 로브
사도의 팔찌
사도의 바지

ㅁ 전회

전회 '사냥개의 스텝'
전회 '애로우 레인'
전회 '짐승의 포효'
전회 '허공에 쏘기'

ㅁ 기도

기도 '짐승의 강건'
기도 '짐승의 돌'
기도 '짐승의 생명'
기도 '짐승 발톱'
기도 '그랭의 바위'
기도 '그랭의 짐승 발톱'

ㅁ 뼛가루

전쟁마술사 유그 뼛가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