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아블로 이모탈의 iOS 사전 등록 시작에 대한 공지와 꾸미기, 직업 변경 시스템에 관한 포스트가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공개되었다.

3월 29일부터 디아블로 이모탈의 iOS 사전 등록이 시작된다. iOS 사용자는 App Store에서 기기를 사용하여 사전 등록할 수 있다. 디아블로 이모탈의 사전 등록자가 3,000만 명 이상을 달성할 경우, 모든 플레이어에게 외형 꾸미기 장비인 호라드림 아이템 세트가 지급된다. 호라드림 아이템 세트는 출시 후 30일 내 인게임 튜토리얼을 완료해야 획득 및 사용할 수 있다.

안드로이드의 구글 플레이 스토어 사전 등록도 진행 중이며, One Store에서 예약할 경우 할인 쿠폰 및 추가 혜택도 지급된다.

■ iOS 사전 등록 바로 가기
■ 구글 스토어 사전 등록 바로 가기
■ 원스토어 사전 등록 바로 가기









디아블로 이모탈의 새로운 시스템도 공개되었다. 새롭게 공개된 시스템은 꾸미기 아이템과 직업 변경 시스템이다.

꾸미기 아이템은 외형 장비다. 다른 게임에서도 쉽게 찾아볼 수 있는 시스템으로, 꾸미기 아이템은 장비나 능력치에 영향을 주지 않은 상태로 캐릭터의 외형을 바꿀 수 있다.

꾸미기 아이템은 직업별로 획득하지만, 각각의 아이템 세트는 전 직업 공통으로 얻을 수 있다. 특정한 아이템 세트의 경우, 자체 애니메이션을 포함하기도 한다. 또한, 일반적인 장비의 경우 캐릭터의 체격 등은 바꿀 수 없지만, 꾸미기 아이템을 사용하면 체격과 같은 기본적인 틀을 벗어나는 수준의 큰 변화도 줄 수 있다.

꾸미기 아이템은 매달 그달의 배틀 패스를 테마로 하여 지급된다. 그 외의 꾸미기 아이템은 상점에서 상시 판매되며, 해당 장비들은 세계관 및 배경과 밀접한 관련이 있거나 고전적인 테마 변경을 적용하는 등, 다양한 요소가 포함될 예정이다. 이외에도 불멸단원의 지배 수치에 따라 잠금 해제되는 전용 꾸미기 아이템 세트도 인게임에서 사용할 수 있다.

▲ 어둠숲의 백작 하수인들을 테마로 한 피의 서약단 세트

▲ 강령술사의 잿빛 고원의 유령 꾸미기 아이템 세트


외형 변화는 꾸미기 아이템만으로 결정되는 것은 아니다. 전설 보석의 레벨을 올리다 보면 보석의 공명이 커지고, 이 공명 수치에 따라 캐릭터의 외형이 시각적으로 변화한다. 공명 수치를 최대로 높일 경우, 날개도 얻을 수 있다.

▲ 보석 공명으로 변화하는 성전사의 장비 원화

▲ 야만용사는 공명 수치가 높아지면 장비의 뿔이 파란색으로 빛난다


직업 변경 시스템도 공개되었다. 디아블로 이모탈은 부 캐릭터 육성보다는 메인이 되는 주 캐릭터 하나만 키워도 되는 것을 목표로 하는 자유로운 직업 변경 시스템이 적용된다.

초반 마을인 서부원정지에서 언제든 손쉽게 직업을 변경할 수 있으며, 직업을 변경해도 정복자 레벨 및 아이템 진행도/보석은 그대로 유지되고, 변경한 새 직업에 맞는 아이템이 자동으로 장착된다. 그 외의 콘텐츠인 호라드림의 그릇, 지옥성물함 진행도 또한 그대로 보존된다.

단, 전설 장비는 해당 직업에 맞는 장비로 다시 파밍해야 하고, 원래 직업으로 돌아갈 경우엔 예전에 착용했던 전설 장비들을 다시 사용할 수 있다.

▲ 콘텐츠 진행도를 유지한 채로 자유롭게 직업을 변경할 수 있다


한편, 디아블로 이모탈 iOS 사전 등록 및 꾸미기 아이템/직업 변경 시스템에 대한 더 자세한 정보는 공식 홈페이지의 공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 디아블로 이모탈—IOS 사전 등록 가능
■ 디아블로 이모탈에서 자신을 바꾸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