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료제공 - 블리자드 엔터테인먼트


블리자드 엔터테인먼트의 전세계 1등 무료 디지털 카드 게임 하스스톤의 전장 모드 e스포츠 대회, 로비 레전드: 공격대장(Lobby Legends: Raid Leaders, 이하 공격대장)이 이번 주말 막을 올려, 유튜브와 트위치에서 생중계된다.

총 상금 미화 50,000달러(한화 약 6,000만원)를 두고 치러지는 이번 공격대장 대회는 4월 3일과 4일 양일간 각각 자정(한국 시간 기준)부터 시작되며, 치열한 예선 경쟁을 거쳐 올라온 하스스톤 전장 모드 전세계 실력자 16명이 출전한다. 올해 찾아오는 로비 레전드의 첫 포문을 여는 대회인 공격대장 대회 방식은 다음과 같다:

4월 3일(1일 차): 16명의 선수가 2개의 로비로 나뉘어, 로비마다 3회의 경기를 진행한다. 선수들은 경기가 끝날 때마다 최종 순위에 따라 7점에서 0점까지 점수를 받으며, 경기가 모두 종료된 후 각 로비에서 상위 네 명 씩, 총점을 가장 많이 획득한 8명의 선수들이 2일차 8강전에 진출한다.

4월 4일(2일 차): 8강 선수들이 우승자가 결정될 때까지 체크 형식으로 경기를 진행한다. 2일차에도 점수는 1일 차와 동일한 방식으로 매 경기 부여되지만, 대회에서 최종 우승하기 위해서는 우선 총점을 20점 이상 먼저 획득해 체크 상태에 진입한 다음, 이후 경기에서 다시 1등을 차지해야 한다. 두 가지 조건을 모두 충족하는 플레이어가 미화 10,000달러의 우승 상금과 첫 전장 챔피언 자리를 거머쥐게 된다.

로비 레전드: 공격대장은 새로 개설된 하스스톤 e스포츠 공식 유튜브 채널과 하스스톤 공식 트위치 채널을 통해 기무기훈, 마요, 심지수, 푸사 (이상 가나다 순) 등 중계진의 해설과 함께 우리말로 중계된다. 이번 대회와 함께 첫 선을 보이는 하스스톤 e스포츠 공식 유튜브 한국어 채널에서는 하스스톤 그랜드마스터즈(Grandmasters), 마스터즈 투어(Masters Tour) 및 하스스톤 코리아 오픈 등 다채로운 하스스톤 e스포츠 콘텐츠들을 즐길 수 있으며, 앞으로의 e스포츠 대회 콘텐츠도 지속적으로 추가된다.

한편, 로비 레전드: 공격대장에 이어 두 번째로 개최될 로비 레전드, 귀족의 정원(Noblegarden)은 5월 14일과 15일 양일간 (태평양 표준시 기준) 개최된다. 이어지는 세 번째 로비 레전드 대회는 6월 26일과 27일(태평양 표준시 기준)에 열릴 예정이며, 이 대회를 동시 중계하고자 하는 하스스톤 스트리머는 오는 5월 31일까지 접수 페이지를 통해 신청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