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본의 게임 제작사 '네오스'는 '대원미디어(대표 정욱, 정동훈)'와 협력하여 5월 4일 발매하는 Nintendo Switch™전용 여름방학 체험 어드벤처 게임, "짱구는 못말려! '나와 박사의 여름 방학 ~끝나지 않는 7일간의 여행~"의 예약판매를 4월 8일, 내일 개시한다고 발표했다.

"짱구는 못말려! '나와 박사의 여름 방학 ~끝나지 않는 7일간의 여행~"은 일상과 비일상이 뒤섞인 향수를 자극하는 마을을 무대로, '짱구는 못말려!'속 캐릭터들이 등장, 한여름의 이야기를 그린 어드벤처 게임이다.

본 게임은 게임 내의 그래픽 디자인을 한국 실정에 맞게 변경하는 등 한국어판 로컬라이즈에 최선을 다했으며, 특히 국내 정상급 성우진이자 "짱구는 못말려" TV애니메이션과 동일한 성우를 기용해, 애니메이션의 친숙함을 고스란히 게임으로 재현해 낸 것이 가장 큰 특징이다.

'짱구'의 팬인 저연령층부터 어드벤처 게임 '나의 여름방학' 시리즈를 즐긴 성인들까지 남녀노소 누구나 즐길 수 있는 닌텐도 스위치 전용 소프트웨어 "짱구는 못말려! '나와 박사의 여름 방학 ~끝나지 않는 7일간의 여행~'은 5월 4일, 희망소비자가격 59,800원으로 발매된다. 4월 8일부터 여러 게임 판매처에서 예약 판매가 개시되며, 패키지버전의 예약 판매 특전으로'짱구'가 디자인 된 '아크릴 키 홀더'가 제공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