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너지는 파름 아즈라에는 흑검 말리케스뿐만 아니라 또 하나의 보스가 숨어있다. 바로 두 개의 머리가 달린 용, 용왕 플라키두삭스다. 대도량 옆 축복 근처에 있는 길을 통해 플라키두삭스와의 보스전에 돌입할 수 있다.

발톱에 번개 효과가 있고 뇌창을 사용하는 등 사룡 포르삭스와 유사한 점이 많다. 단 포르삭스는 발톱이 지나간 자리에 추가로 번개가 발생하지만, 플라키두삭스의 발톱은 번개의 잔상이 남지 않는다.

플라키두삭스 역시 다른 용과 마찬가지로 브레스를 사용하는데, 고개를 돌려 꼬리까지 브레스를 쏘기 때문에 주의해야 한다. 기본 발톱 패턴과 연계해 바로 브레스를 발사하는 변칙 패턴도 존재한다.

체력이 약 60%가 되면 2페이즈에 돌입, 공중으로 모습을 감춘 뒤 나타나는 뇌운의 모습을 사용한다. 2페이즈부터는 지속적으로 순간이동 패턴을 사용하며, 브레스가 레이저 형태로 바뀌는 플라키두삭스의 멸망 패턴이 추가된다.

보상은 260000룬과 용왕의 추억이다. 용왕의 추억은 원탁에서 대자검 '용왕의 바위검'과 기도 '플라키두삭스의 멸망'으로 교환할 수 있다. 용왕의 바위검은 전용 전투 기술 '뇌운의 모습'을 사용할 수 있으며, 37의 기량을 필요로 한다. 플라키두삭스의 멸망은 신앙 36이 요구된다.

▲엘든 링에서 유일하게 머리가 여러 개인 용, 플라키두삭스



■ 용왕 플라키두삭스 공략

플라키두삭스가 포효하면 잠시 후 맵 곳곳에 번개가 떨어진다. 번개는 달려서 쉽게 피할 수 있으며 이때 딜 타임이 나온다. 단 플라키두삭스의 몸 근처에도 번개가 칠 수 있으니 주의해야 한다.

플라키두삭스는 발톱을 내질러 공격하는 패턴을 사용하는데, 1~2타를 변칙적으로 섞어서 사용한다. 회피 후 딜 타임이 나오는 패턴이지만, 발톱 1타 후 바로 브레스를 발사하는 패턴도 존재한다. 안전하게 하고 싶다면 2타 모션을 확인하고 딜을 하는 것이 좋다.

플라키두삭스의 브레스는 다른 용과 달리 두 개의 머리로 불을 뿜는다. 뒤로 돌아가도 머리를 돌려 꼬리까지 불을 뿜기 때문에 안전하게 후방으로 물러나는 것을 추천한다. 단 영체가 앞쪽에서 미리 어그로를 끌었다면 고개를 돌리지 않으니 그때는 딜을 해도 무방하다.

뇌창을 땅에 내리꽂는 패턴도 넉넉한 딜 타임이 나오는데, 약 5초 후 넓은 범위의 폭발이 일어나니 조심하자.

2페이즈부터 사용하는 플라키두삭스의 멸망 패턴은 첫 번째 레이저를 피하고 바로 접근하면 회피가 가능하다. 단 이 방법은 브레스에 맞을 가능성도 있으니 아예 레이저의 사거리 밖으로 벗어나는 것도 방법이다.

위협적인 패턴이 근접 패턴에 몰려있기 때문에 근접 영체를 세워놓고 원거리로 상대하는 것을 추천한다.

▣ 용왕 플라키두삭스 공략 핵심 포인트

1.포효 후 내려치는 번개는 달리기로 피할 수 있다. 회피 후 딜타임이 나오나 몸 근처에도 떨어지니 주의.
2.플라키두삭스의 브레스는 꼬리 뒤쪽에도 닿는다. 단 이미 앞에 어그로가 끌렸다면 딜을 해도 무방!
3.발톱 공격 후 바로 브레스를 사용하는 변칙 패턴이 존재하니 조심하자.
4.뇌창 패턴은 시전 시간이 길어 딜을 넣을 수 있지만, 폭발 범위가 넓으니 적당히 빠져야 한다.
5.플라키두삭스의 멸망은 가까이 가면 피할 수 있지만, 안전하게 멀리 벗어나는 것도 방법이다.
6.내가 피하기 힘든 패턴을 파악하고 번개나 화염 세팅을 택일하면 도움이 된다.


▣ 보스 위치

대도량 옆 축복에서 엘리베이터를 타고 내려간 뒤, 아래를 살펴보면 길이 있다. 길을 따라 폭풍 앞으로 가면 '눕는다'는 상호작용 키가 뜨고 용왕 플라키두삭스와의 전투를 시작할 수 있다.

▲대도량 옆 축복에 있는 엘리베이터를 타고 해당 위치로 이동


▲아래를 보면 내려가는 길이 있다


▲길을 따라 폭풍 앞의 파인 곳으로 가면 '눕는다'는 상호작용이 뜬다


▣ 1페이즈 패턴 정리

○ 번개 공격 (★회피 후 딜 타임)
- 플라키두삭스가 포효하고 약 2.5초 뒤에 번개가 떨어진다
- 달리기만 해도 간단하게 피할 수 있다
- 플라키두삭스의 근처에 번개가 떨어지는 게 아닌 이상 넉넉한 딜 타임이 나온다



○ 번개 발톱 (★회피 후 딜 타임)
- 플라키두삭스가 오른손 발톱을 내질러 공격한다
- 1~2타를 변칙적으로 사용하며, 발톱의 진행 방향 반대편으로 회피하는 것이 좋다





○ 번개 발톱 휘두르기
- 플라키두삭스의 측면에 있을 때 나오는 패턴
- 플라키두삭스가 발톱을 휘둘러 공격한다
- 준비 동작이 있으니 멀리 떨어지거나 플라키두삭스의 뒤쪽으로 돌아가자



○ 점프 공격
- 플라키두삭스가 점프 후 발톱을 휘두른다
- 우측으로 굴러서 피하자



○ 바위 흩뿌리기
- 플라키두삭스의 오른손이 땅에 닿는다면 이 패턴
- 타이밍에 맞춰 전방으로 회피하자



○ 2단 브레스
- 오른쪽 머리에서 불을 뿜은 뒤 왼쪽 머리에서 불을 뿜는다
- 다른 용들의 브레스에 비해 후딜레이가 짧다
- 발톱이나 활공 패턴을 사용 후 바로 브레스를 연계하는 변칙 패턴도 존재한다
- 뒤로 가도 꼬리 쪽까지 불길이 닿으니 안전하게 후방으로 쭉 물러나자
- 단, 앞에서 영체가 미리 어그로를 끌었다면 뒤로 돌아가서 공격해도 무방하다



○ 뇌창 (★시전 중 딜 타임)
- 플라키두삭스가 왼손에 뇌창을 만들고 땅에 꽂는다
- 약 5초 후 거대한 폭발이 일어난다
- 폭발이 터지기 전 적당히 딜을 하고 빠지자



▣ 2페이즈 패턴 정리

플라키두삭스의 체력이 약 60%가 되면 공중으로 떠오르고 모습을 감춘다. 이때부터 지속적으로 순간이동 패턴을 사용한다.



○ 뇌운의 모습
- 플라키두삭스가 번개 소리를 내며 공중에서 나타나 발톱을 휘두른다
- 대미지가 엄청나기 때문에 무조건 회피해야 하는 패턴
- 이후 바로 순간이동을 해서 추가 공격을 하는 변칙 패턴이 존재한다



○ 플라키두삭스의 멸망 (★회피 후 딜 타임)
- 두 머리가 동시에 브레스를 발사하면 이 패턴!
- 약 2초 후 브레스가 레이저 형태로 변환된다
- 첫 번째 레이저를 피하고 바로 플라키두삭스에게 붙어야 한다
- 레이저의 방향 전환에 대응하기 어려우므로 접근하기 늦었다면 아예 멀리 물러나자



▣ 보상

260000룬, 용왕의 추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