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드 데몬즈 덱은 에이스 몬스터의 외형이 멋있고 사용자의 활약도 유희왕: 마스터 듀얼을 시작한 애니메이션 팬들이 가장 많이 찾으며 난이도도 쉬워 애니메이션을 보고 시작한 초보자에게 추천하는 덱 중 하나이다.

덱의 핵심은 묘지의 튜너를 소환해 추가 전개를 할 수 있는 강력한 싱크로 몬스터인 레드 라이징 드래곤을 소환하는 것이다. 따라서 레드 데몬즈 덱은 레드 라이징 드래곤을 쉽게 소환하는 방향으로 구축하는 것이 좋다.

덱의 장점은 에이스 몬스터인 스카레드 슈퍼노바 드래곤의 소환에 성공하면 상위권 덱과의 힘 싸움에도 밀리지 않는다는 것이다. 흔한 덱에 질렸다면 낭만과 재미 그리고 성능 모두 만족하는 레드 데몬즈 덱을 해보는 것은 어떨까?






■ 덱 리스트


몬스터
PSY프레임 감마 * 2
PSY프레임 드라이버 * 1
하루 우라라 * 3
증식의 G * 3
원시생명체 니비루 * 1
크림즌 레조네이터 * 3
레드 레조네이터 * 3
크리에이터 레조네이터 * 1
싱클론 레조네이터 * 1
체인 레조네이터 * 1
사역의 신관 아스카톨 * 2
붉은 개미 아스카톨 * 1
레드 스프린터 * 3
풍래왕 와일드 와인드 * 3
스카 레드 패밀리어 * 1

마법
해피의 깃털 * 1
죽은 자의 소생 * 1
라이트닝 스톰 * 1
무덤의 지명자 * 2
말살의 지명자 * 2
콜 레조네이터 * 3
커맨드 레조네이터 * 1

함정
무한포영 * 1

엑스트라
레드 라이징 드래곤 * 3
염마룡 레드 데몬 * 1
염마룡 레드 데몬 어비스 * 1
염마룡 레드 데몬 베리얼 * 1
레드 데몬즈 드래곤 스카라이트 * 1
레드 데몬즈 드래곤 타이란트 * 1
염마룡왕 레드 데몬 캘러미티 * 1
스카레드 노바 드래곤 * 1
스카레드 슈퍼노바 드래곤 * 1
크리스트론 하리파이버 * 1
신성마황후 셀레네 * 1
액세스코드 토커 * 1




■ 주요 카드 설명


◎ 범용 카드

레조네이터 덱은 증식의 G, 하루 우라라, 원시생명체 니비루, 무한포영 등 범용 패 트랩에게 약한 덱이다. 때문에 말살의 지명자와 많이 쓰이는 패 트랩을 채용해 안전하게 턴을 갖고 오는 것이 중요하다.

PSY프레임 기어 감마는 상대의 패 트랩을 막아줄 뿐만 아니라 혼돈마룡 카오스 룰러같은 8 레벨 싱크로 몬스터도 소환할 수 있어 채용했다.





◎ 크림즌 레조네이터, 레드 레조네이터

크림즌 레조네이터와 레드 레조네이터는 레드 데몬즈 덱에서 가장 중요한 튜너로 4 레벨의 몬스터와 싱크로해 핵심 싱크로 몬스터인 '레드 라이징 드래곤'을 소환할 수 있다.

크림즌 레조네이터는 자신 필드 위에 몬스터가 존재하지 않으면 특수 소환할 수 있는 효과를 갖고 있어, 일반 소환권을 아낄 수 있는 카드다. 또한 덱에서 튜너 2장 소환하는 능력으로 레드 데몬즈 덱의 에이스 카드인 스카레드 슈퍼노바 드래곤을 쉽게 소환할 수 있다.

레드 레조네이터는 일반 소환 시 패에서 4 레벨 이하의 몬스터를 특수 소환하는 효과를 갖고 있다. 이 능력으로 4 레벨의 몬스터를 특수 소환하여 레드 라이징 드래곤을 소환하는 것이 기본적인 움직임이다. 또한 라이프를 회복하는 효과를 갖고 있어 원턴킬을 방지해주기도 한다.



◎ 기타 레조네이터 튜너

싱클론, 크리에이트, 체인 레조네이터같은 2 레벨 튜너가 아닌 몬스터는 주로 크림즌 레조네이터 효과로 덱에서 불러와 에이스 몬스터를 소환하는 용도로 사용된다.




◎ 4 레벨 몬스터

풍래왕 와일드 와인드는 악마족 튜너가 필드에 있으면 패에서 특수 소환 가능한 몬스터다. 일반 소환권을 사용하지 않는 것이 큰 장점으로 크림즌 레조네이터와 콤보로 사용하면 일반 소환을 하지 않고 싱크로 소환이 가능하다.

레드 스프린터는 필드 위에 다른 몬스터가 없으면 패/묘지에서 3 이하의 악마족 튜너를 특수 소환하는 카드다. 묘지에 있는 튜너를 특수 소환할 수 있기 때문에 1장만으로 전개가 가능하다.



◎ 레드 라이징 드래곤

레드 데몬즈 덱이 가능한 이유라고 할 수 있을 정도로 덱의 핵심인 카드로 싱크로 소환에 성공하면 묘지의 레조네이터 몬스터를 특수 소환하는 강력한 효과를 갖고 있다.

이 효과로 크림즌 레조네이터를 특수 소환하면 12 레벨의 싱크로 몬스터인 염마룡왕 레드 데몬 캘러미티. 스카레드 노바 드래곤, 스카레드 슈퍼노바 드래곤을 소환할 수 있다.



◎ 에이스 몬스터

스카레드 슈퍼노바 드래곤은 이 덱의 에이스 몬스터로 멋있는 외형과 싱크로 소환에 튜너 3장을 사용하는 일명 '트리플 튜닝'이라는 낭만있는 소환법으로 인기가 많은 몬스터다. 또한 효과도 강력한 몬스터로 필드의 슈퍼노바는 효과로 파괴되지 않는 '파괴내성' 효과가 있다.

또한 상대의 몬스터 효과를 무효로 하거나 공격 선언을 무효로 할 수 있는데, 이 효과를 발동하면 상대 필드의 카드를 모두 제외하기 때문에 까다롭다.

염마룡왕 레드 데몬 캘러미티는 레드 데몬즈 덱의 두 번째 에이스로 슈퍼노바와 같은 12 레벨의 싱크로 몬스터다. 염마룡왕은 주로 첫 전개에 소환하기보다는 마무리 용도로 사용된다. 소환에 성공하면 필드 효과를 발동할 수 없고, 몬스터 파괴 시 공격력만큼 대미지를 주는 효과가 있어 피니셔 역할을 수행할 수 있다.



◎ 엑세스코드 토커

크리스트론 하리파이버, 신성마황후 셀레네는 엑세스코드 토커를 소환하기 위한 몬스터다. 하리파이버의 소환에 성공하면 추가 패 소모없이 액세스코드 토커를 소환해 깜짝 킬각을 낼 수 있는 것이 큰 장점이다. 셀레네의 묘지 마법사족 특수 소환 효과 사용을 위해 덱에 사역의 신관 - 아스카톨, 붉은 개미 아스카톨을 채용했다.



■ 기본 전개 방법

◎ 스카레드 슈퍼노바 드래곤 루트

1. 패에서 크림즌 레조네이터를 특수 소환하고 패에서 4 레벨의 몬스터를 일반 소환 또는 특수 소환한다.
2. 두 장의 몬스터로 레드 라이징 드래곤을 싱크로 소환하고 효과 발동, 묘지의 크림즌 레조네이터를 특수 소환한다.
3. 크림즌 레조네이터의 효과 발동, 덱 또는 패에서 싱클론 레조네이터와 크리에이트 레조네이터를 특수 소환한다.
4. 레드 라이징 드래곤과 세 장의 튜너를 소재로 스카레드 슈퍼노바 드래곤을 싱크로 소환한다.


◎ 스카레드 노바 드래곤, 염마룡왕 레드 데몬 캘러미티 루트

1. 패에서 크림즌 레조네이터를 특수 소환하고 패에서 4 레벨의 몬스터를 일반 소환 또는 특수 소환한다.
2. 두 장의 몬스터로 레드 라이징 드래곤을 싱크로 소환하고 효과 발동, 묘지의 크림즌 레조네이터를 특수 소환한다.
3. 크림즌 레조네이터의 효과 발동, 덱 또는 패에서 싱클론 레조네이터와 크리에이트 레조네이터를 특수 소환한다.
4. 레드 라이징 드래곤과 크림즌 레조네이터를 소재로 레드 데몬즈 스카라이트를 싱크로 소환한다.
5. 레드 데몬즈 스카라이트와 두 장의 튜너로 스카레드 노바 드래곤 또는 염마룡왕 레드 데몬 캘러미티를 싱크로 소환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