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료제공 - 워게이밍


워게이밍(대표: 빅터 키슬리)은 금일부터 5월 5일까지 월드 오브 탱크에서 2주간 전략 기술 이벤트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전략 기술 전투는 10단계 전차로만 참여할 수 있고 1대 1 혹은 1대 7의 두가지 형식으로 진행된다. 1대 1 형식은 금일부터 시작되며 두 전략가가 대결을 펼친다. 각 플레이어는 7대의 AI 전차와 함께 동등한 조건에서 전투를 시작하고 전투 전 지정된 위치에 3가지 방어 시설을 배치할 수 있다. 1대 7 형식은 25일부터 시작되고 전차장 7명이 AI 전차 7대를 운용하는 전략가 1명을 상대로 전투를 펼친다. 양 측 모두 모든 적 차량을 파괴하거나 기지를 점령하면 승리한다.

전략가에게는 AI가 조종하는 10단계 전차 7대가 주어지며 언제든 분대 전차를 조작하고 개별적으로 명령을 내릴 수 있다. 또한 전장을 위에서 내려다보고 자유로운 시야 이동이 가능하며 각 전차의 이동 경로를 설정할 수 있고 60초 초읽기 중 전술적으로 전차와 방어 시설을 배치할 수 있다. 전차장으로 참여할 경우에는 무작위 전투와 비슷한 방식으로 전투를 펼치며 초읽기 중 전략을 구축하고 선택한 전차에 따라 분대 내 역할을 배분할 수 있다.

전략 기술 진행 상황은 4개의 스테이지로 구성되며 매일 전략가와 전차장으로 두가지 일일 임무를 수행할 수 있다. 임무 2개를 완료하면 무작위 컬렉션 아이템 2개를 획득할 수 있고 숙련도 100% 특별 승무원 5명도 획득 가능하다. 추가 일일 임무도 진행할 경우에는 크레딧이 보상으로 지급된다.

전략 기술 이벤트에 대한 보다 자세한 내용은 '월드 오브 탱크'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