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월 28일, 던전앤파이터 모바일에 신규 콘텐츠인 로터스 레이드의 추가와 함께 거너의 신규 전직인 메카닉과 스핏파이어가 등장할 예정이다. 이중 메카닉은 마법 공격형 딜러이며, 방어구는 '천 방어구'를 이용하고 무기는 거너의 무기 중 마법 공격력이 가장 높은 '자동 권총'을 사용한다.

공개된 티저 영상에선 랜드러너와 바이퍼, 템페스트를 소환하는 장면을 확인할 수 있고, 메카닉의 전매특허인 '로봇 전폭'을 사용하는 장면도 확인이 가능하다. 다만, 남 메카닉의 핵심 기술은 아니지만, 트랜스폼 시리즈를 사용하는 장면을 확인할 순 없었다.





▣ 로봇의 스페셜리스트 '마이스터'! 메카닉 미리보기

■ 전용 무기와 벙어구 및 전투 스타일

메카닉은 전투 시 각종 로봇이나 기계장치를 소환하거나 소환한 로봇을 원거리에서 폭발시키며 지속적인 전투를 하는 것이 특징이다. 기본적으로 공격 스타일은 '마법 공격'이며, 이에 따라 거너 무기 중 마법 공격력이 가장 높은 '자동권총' 무기를 사용한다. 또한, 방어구도 지능을 올려주는 '천 방어구'를 착용할 때 추가 능력치를 받을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기본적으로 거너의 공통 스킬인 'RX-78 랜드러너'를 시작으로 'Ez-8 카운트다운' 등 설치형 로봇을 다수 소환할 수 있다. 티저 영상에서 짧게 공개된 장면에선 콤보 스킬로 등록된 'RX-78 랜드러너' 사용 시, 'Ez-8 카운트다운'이 동시에 소환되는 모습을 확인할 수 있다. 또한, 소환된 'Ez-8 카운트다운'과 'RX-78 랜드러너'는 '로봇 전폭' 스킬을 활용해 원하는 위치로 로봇을 타겟팅 마크로 이동, 폭발하는 모습도 확인이 가능하다.

이외에도 스킬 슬롯에선 각성기인 '게이볼그 펀치'부터 '스패로우 팩토리', '메카 드롭' 등의 핵심 스킬을 확인할 수도 있다. 메카닉의 전체적인 전투 스타일은 전투에 도움을 줄 수 있는 로봇을 소환하고, 'Ez-8 카운트다운'과 'RX-78 랜드러너'처럼 '로봇 전폭'을 이용할 수 있는 로봇을 폭발시키는 지속 전투에 특화된 모습을 보인다.

다만, 패시브 등을 통해 자신의 체력이나 방어력을 증가시키는 효과가 없고, 기본적으로 '천 방어구'를 이용하는 만큼 자신이 입는 피해에 있어선 취약한 편이기도 하다. 또한, 홀딩이나 상태이상을 제공하는 스킬이 없어, 전투 유틸 면에선 부족한 모습을 보이기도 한다.


▲ 티저 페이지에선 무력화와 서포트의 능력치의 비중이 낮은 것을 확인할 수 있다


■ 주요 스킬 미리보기

※ 패시브 및 버프 스킬

○ 회심의 랜드러너

회심의 랜드러너는 랜드러너 추가 설치 확률을 증가시켜주며, 피격 시 랜드러너가 소환되는 효과를 지니고 있는 패시브 스킬이다. 티저 영상에서도 랜드러너 사용 시, 총 두 개의 랜드러너가 등장하는 장면을 확인할 수 있다.


▲ 회심의 랜드러너 마스터 시 랜드러너가 2개씩 등장한다


○ 최후의 투지(1차 각성)

마이스터로 각성하면 패시브 스킬인 '최후의 투지'를 습득할 수 있다. 해당 스킬 습득 시, 적에게 피격당하지 않는 '투지 로봇'을 소환하고 기본 공격력 및 스킬 공격력 상승 효과를 부여 받을 수 있다.


▲ 맵에 소환된 '투지 로봇'은 메카닉의 대미지를 올려주는 효과를 제공한다


○ 로보틱스

메카닉의 버프 스킬인 '로보틱스'는 메카닉이 소환하는 로봇의 HP와 이동 속도, 스킬 공격력 증가에 영향을 준다. 기본적으로 사용 시 로봇의 공격력 상승부터 폭발 대미지 상승의 효과도 함께 지니고 있을 것으로 예상된다.


▲ 버프 발동 시 로봇의 대미지부터 HP, 이동 속도 증가 효과를 제공하는 '로보틱스'



■ 핵심 액티브 스킬 미리보기

※ 액티브 스킬

○ Ez-8 카운트다운

고정형 자폭 로봇 'Ez-8 카운트다운'을 설치하는 스킬로, 설치된 로봇은 일정 시간 이후 설치한 자리에서 자폭한다. '로봇 전폭'을 통해 지연 시간 없이 폭발시킬 수 있다. PC 던전앤파이터에선 추가로 길게 누를 시 카운트 다운이 길어지는 효과가 있으며, 건물아머 타입에 더 큰 대미지를 주기도 한다.


▲ 스킬 사용 시 지연 폭발되는 Ez-8 카운트다운을 설치한다


○ 로봇 전폭

메카닉이 소환한 일부 로봇을 폭발시킬 수 있는 트리거 스킬이다. 기본적으로 랜드 러너, Ez-8 카운트 다운이 '로봇 전폭'에 반응하며, 추가적으로 '메카 드롭'을 통해 소환한 '레드 버스터'도 '로봇 전폭'을 통해 폭발시킬 수 있다. 스킬을 길게 누르면 타겟팅 마크가 생성되며, 해당 위치에 로봇을 폭발시킬 수도 있다.



▲ '로봇 전폭'은 즉시 폭발과 타겟 폭발로 사용이 가능하다


○ EX-s 바이퍼

설치형 화력 지원 로봇인 'EX-s 바이퍼'를 소환하는 스킬로, 소환된 'EX-s 바이퍼'는 전방으로 탄환을 쏟아낸다. 설치 후 일정 시간이 지나면 자동으로 파괴되며, '로봇 전폭'에는 반응하지 않는다.


▲ 전방으로 탄환을 쏟아내는 바이퍼를 설치한다


○ RX-60 트랩러너

스킬 사용 시 소환 유지 시간 동안 일정 영역 안의 적을 자신쪽으로 끌어당기는 'RX-60 트랩러너'를 설치한다. 소환 유지 시간 동안에는 몹몰이 기능을 제공하는데, '로봇 전폭' 사용 시에도 폭발한다.


▲ 몹몰이 기능이 있는 '트랜 러너', '로봇 전폭' 사용 시 폭발한다


○ 공중 전투 메카 : 템페스터

스킬 사용 시, 공중 전투 메카 템페스터를 소환할 수 있다. 소환된 템페스터는 일정 시간 동안 유지되며, 공중에서 머신건 및 미사일 공격을 사용한다. 유지 시간이 지나면 자폭하며, 새로운 템페스터를 소환해도 기존의 템페스터는 자폭한다. PC 버전에서는 온오프 기능을 이용해 '로봇 전폭' 적용 여부를 설정할 수도 있다.


▲ 소환 시, 공중에서 탄환과 미사일을 발사하는 '템페스터'를 소환한다


○ 메카 드롭

폭격기를 호출해 일정 범위에 '레드 버스터'와 '스틸 스매셔', '힐링 레이더', '마나 릴렉서'를 낙하시킨다. 낙하된 로봇은 '로봇 전폭'을 통해 폭발시킬 수 있는데, PC 버전에서는 총 20개의 로봇이 낙하된다.


▲ 공중에서 다수의 로봇을 투하하고, '로봇 전폭'을 이용해 폭발시킬 수 있다


○ 스패로우 팩토리

메카닉의 45제 스킬로, 스킬 사용 시 '스패로우 팩토리'를 설치한다. '스패로우 팩토리'에선 총 6개의 '스패로우'가 생성되며, 일정 시간 이후 적에게 날아가 자폭한다. '로봇 전폭'을 통해 위치를 지정할 수도 있다. 현재 PC 버전에서는 자폭 기능만을 지니고 있는데, 이전에는 스패로우가 개별적으로 총탄을 발사하기도 했다. 어떤 방식으로 던전앤파이터 모바일에 등장할지는 미지수다.


▲ PC 버전에서는 자폭 기능으로 폭발 대미지만 제공하는 '스패로우 팩토리'



○ 게이볼그 펀치(1차 각성)

메카닉의 1차 각성기 '게이볼그 펀치'는 공간 이동 포탈을 설치해 전방으로 게이볼그 펀치를 발사하는 스킬이다. 시전 시 딜레이가 있지만, 전방의 적을 다단히트하며 밀어낸다.


▲ 원작과 마찬가지로 전방의 적을 타격하는 '게이볼그 펀치'



■ PC 던파와 차이점 예상


메카닉의 전반적인 스킬 구성과 모습은 PC 던전앤파이터와 큰 차이를 보이진 않는 것으로 보인다. 탄탄한 기본기인 '로봇 전폭'을 활용한 원거리 전투가 핵심이며, 템페스터와 바이퍼처럼 전투에 도움을 주는 소환형 로봇을 소환해 추가적인 대미지를 넣을 수도 있다.

사실 2차 각성이 없기에 기존에 메카닉의 단점인 설치 모션이 운영 난이도에 영향을 줄 것으로 보이는데, 그나마 다행인 점은 콤보 스킬 등록 시, 모션을 어느 정도 덜어낼 수 있는 것으로 보인다. '로봇 전폭'의 핵심이 되는 스킬 랜드러너와 카운트다운 스킬은 콤보 스킬로 묶어서 사용할 경우, 한 모션에 두 가지 로봇이 모두 소환되는 모습을 확인할 수 있었다.

다만, 몹몰이 기능이 있는 트랩 러너를 제외하면 홀딩이나 상태이상 등을 제공하는 전투 유틸에 있어선 부실한 모습을 보인다는 단점이 그대로 남아있기도 하다. 티저 영상에서는 원작에는 없는 스킬 아이콘 한 가지를 확인할 수 있는데, 이러한 부족한 유틸을 채워줄 수 있을지는 미지수다.


▲ 원작에서 확인할 수 없는 해당 스킬의 용도는 무엇일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