던전앤파이터 모바일은 레벨도 중요하지만, 항마력에 따라 콘텐츠 난이도가 천차만별로 다가오게 된다. 현재 최대 레벨인 55레벨을 달성했더라도, 항마력이 낮다면 공격 대미지는 낮고 피격 대미지는 높아져 콘텐츠를 즐기기 어렵다.

특히 서비스 1달이 지나 파티, 길드 가입 조건에도 항마력 컷이 존재할 정도로 항마력이 가장 중요한 요소로 자리 잡고 있다.

하지만, 단순히 항마력만 높다고 무조건 강해지는 건 아니다. 각자 캐릭터 공격 속성에 맞춰 물리 공격이라면 힘과 물리 크리티컬, 마법 공격의 경우 지능과 마법 크리티컬 위주의 세팅을 해야 항마력에 맞는 전투력을 끌어낼 수 있다.


■ 항마력 향상 10가지 비법

○ 레벨업

가장 기본적인 스펙 업 방법으로 레벨업 시 각종 스탯과 항마력이 상승한다.

▲ 레벨업은 가장 기본적인 스펙업 방법이다.


○ 장비 강화

대장간에서 장비를 강화하면 대미지, 방어력과 힘/지능 같은 스탯이 추가로 상승한다. 어떠한 장비라도 +4강까지는 100% 확률로 강화되지만, 그 이후부터는 강화 확률이 점차 하락하며 필요한 라이언 코크스에 수도 점차 증가한다. +10강부터는 낮은 강화 확률을 보조하기 위해 촉매제를 사용해 강화 확률을 상승시킬 수 있다.

무기 강화가 항마력 상승 폭이 가장 크지만, 다른 장비에 비해 라이언 코크스 요구량이 많다. 라이언 코크스는 일반 던전과 긴급 의뢰 '이계의 운석'에서 일일 1회 주간 최대 3회 수급할 수 있다. 특히 '모험 난이도'의 산등성이 던전 주회가 가장 라이언 코크스 수급이 좋은 것으로 알려져 있다.

관련 기사 : ▶ [정보] 피로도 8, 평균 라이언 코크스 6~7개! 모험 모드 '산등성이'

▲ 강화를 진행할수록 성공 확률은 낮아지고 소모되는 재화량이 증가한다.


○ 등급 변환

최상급 등급이 아닌 장비는 대장간 - 등급 변환에서 칼레이도 박스를 사용해 등급을 재조정할 수 있다. 하지만, 무조건 등급이 상승하는 건 아니기 때문에 중급 등급 이하의 장비만 도전해보길 추천한다.

▲ 등급 변환엔 칼레이도 박스를 소모하며, 항상 등급이 상승하진 않으니 주의가 필요하다.


○ 마법 봉인

레어 등급 이상 장비는 대장간 - 마법 봉인을 통해 추가 스탯을 획득할 수 있다. 등급이 높을수록 추가 스탯 칸이 1칸씩 증가하지만, 추가되는 스탯은 모두 랜덤이다. 우측 아래에 있는 마법 봉인 변환으로 소량의 골드를 소모해 추가 스탯을 변경할 수 있다. 마법 봉인 변환 시 마음에 드는 스탯은 자물쇠 버튼으로 잠금 해둘 수 있다.

에픽 등급의 장비는 고정 옵션이 하나 주어져 총 3칸의 추가 스탯을 획득할 수 있다. 하지만, 에픽 등급 장비의 마법 봉인 변환엔 골드뿐 아니라, 주로 지옥 파티에서 드롭 되는 '신묘한 변환석'을 요구하기 때문에 자주 변환시킬 순 없다.

크리티컬과 주 스텟임 힘/지능은 다른 스탯보다 나올 확률이 적으니 마법 봉인 변환 시 주의가 필요하다.

▲ 에픽 등급 장비의 마법 봉인 변환엔 신묘한 변환석이 추가로 요구되니 주의!

▲ 크리티컬, 힘/지능 같은 주요 옵션은 다른 스탯에 비해 확률이 낮다.


○ 엠블렘

대장간 - 엠블렘에서 엠블렘을 장착할 수 있다. 장비 부위마다 사용할 수 있는 엠블렘의 종류가 다르며, 무기는 모든 종류의 일반 엠블렘을 장착할 수 있다. 에픽 등급 장비의 경우 2칸 착용할 수 있어 항마력 상승 폭이 매우 높아진다. 동일한 엠블렘을 2개 합성시켜 상위 엠블렘을 획득할 수 있으며, 엠블렘 레벨 1당 약 10씩 항마력이 상승한다.

엠블렘은 주로 긴급 의뢰 '헬릭스 연구소'에서 일일 1회 주간 최대 3회 수급할 수 있다. 상점에서도 매일 개당 5만 골드를 지불해 1레벨 엠블렘을 캐릭터당 16개 총 84개의 1레벨 엠블렘을 구입할 수 있다.

▲ 에픽 등급의 장비는 엠블렘을 2칸 착용할 수 있다.

▲ 매일 상점 - 아이템 - 엠블렘에서 골드로 1레벨 엠블렘을 구입할 수 있다.


○ 마법 부여

대장간 - 마법 부여에서 카드를 사용해 장비에 추가 스탯을 부여할 수 있다. 주로 크리티컬, 속성 강화, 힘/지능 위주로 마법 부여하며, 등급이 높을수록 강력한 효과를 부여해준다. 하지만 등급이 올라갈수록 드롭 확률이 매우 낮아지며, 경매장 가격이 매우 높아 구하기 어려워진다.

낮은 등급의 카드를 합성하면 매우 낮은 확률로 다음 등급 카드를 획득할 수 있다. 현재 이벤트 상점에서 개당 10 아라드 코인으로 하급 몬스터 카드첩을 총 100개를 구매할 수 있다. 일확천금을 노리고자 하는 유저라면 이벤트 상점을 노려보도록 하자.

마법 부여에 쓰이는 카드는 일반/고대 던전에서 낮은 확률로 드랍 되며, 미망의 탑 보상으로 하급/중급 카드첩을 얻을 수도= 있다.

힘+45 물리 직업 종결 카드라 불리우는 그레이트 텐타클 카드는 그야말로 부르는 게 값이다.

▲ 낮은 확률이지만, 카드 합성으로 일확천금의 기회를 노려볼 수 있다.


○ 크리쳐

크리쳐의 레벨을 상승시켜도 항마력이 향상한다. 크리쳐 레벨 업에 필요한 먹이는 상점에서 세라/테라를 사용해 구매하거나 이벤트 보상으로 획득할 수 있다.

크리쳐의 장비인 아티팩트도 옵션을 변경해 높은 등급을 띄우면 항마력이 소폭 상승한다. 옵션 변경 시 낮은 확률로 상위 등급의 옵션이 설정되며, 마법봉인과 마찬가지로 주요 스탯의 확률이 다른 스탯보다 낮은 편이다.

아티팩트 옵션 변경엔 미지의 이빨과 골드가 소모되며, 미지의 이빨은 주로 업적과 로테이션 결투에서 획득할 수 있다.

▲ 크리쳐를 레벨 업시켜도 항마력이 상승하며, 이에 필요한 먹이는 상점 혹은 이벤트로 획득할 수 있다.

▲ 마법 봉인처럼 크리쳐 아티팩트의 옵션도 변경할 수 있지만, 주요 스탯의 확률은 낮다.


○ 마력 응축기

캐릭터 - 성장에서 마력 응축기에서 hp/mp, 힘/지능, 물리/마법 크리티컬 등 원하는 스탯군을 상승시킬 수 있다. 단, 스탯 상승엔 마력 결정이 필요하며, 스텟군 하나를 개방할 때 마력 결정 100개로 제작하는 고농축 마력결정이 필요하다.

마력 결정은 주로 일반 던전을 비롯해 지옥 파티와 고대 던전에서 드롭되며, 긴급 의뢰 '유리나무'에서 일일 1회 주간 최대 3회 수급할 수 있다.

현재는 주요 스탯인 힘/지능과 크리티컬류 2개를 올리는 게 주요 성장법이다. 고농축 결정을 사용할 때마다 중앙에 있는 '강렬함의 마력 결정'의 레벨도 상승하여 모든 속성 강화/저항이 상승한다.

○ 칭호 및 오라

칭호는 일반 난이도 지역별 모험 보상 100% 달성과 미망의 탑 등반으로 획득할 수 있다. 칭호마다 스탯과 효과가 다르니 필요한 상황에 맞춰 사용하길 추천한다.

현재 오라를 얻는 방법은 두 가지 있다. 월화의 가르침 일일 던전에서 얻을 수 있는 아라드 코인을 사용해 이벤트 상점에서 월하의 가르침 오라 상자를 획득하거나, 월하의 가르침 패키지를 구입하는 것이다.

단, 이벤트 상점의 칭호와 오라는 계정당 1번만 구매할 수 있으며, 패키지로 구매하는 칭호와 오라보다 성능이 떨어진다.

▲ 칭호는 일반 난이도 지역별 모험 보상 100% 달성과 미망의 탑 등반으로 획득하거나 패키지 구매로 얻을 수 있다.

▲ 이벤트 상점에서 계정당 1회 월하의 가르침 칭호와 오라를 구매할 수 있다.


○ 아바타

아바타는 외형뿐 아니라, 추가 스탯이 붙어 있어 항마력이 상승한다. 뿐만 아니라, 아바타 파츠가 많을수록 세트 옵션이 추가로 생긴다. 레어 아바타의 경우 추가 스탯과 세트 옵션이 상급 아바타보다 높아 항마력 상승에 큰 도움이 된다.

▲ 아바타는 부위별로 추가 스탯뿐 아니라 세트 옵션도 적용되어 항마력 상승에 큰 역할을 한다.

▲ 돈이 많이 드는 만큼 레어 아바타의 성능도 절대적으로 우위에 있다.


○ 캐릭터 업적 버프

업적 - 캐릭터 업적을 달성해 랭크가 오를 때마다 추가로 스탯 보너스를 얻어 항마력이 향상한다. 성장, 던전, 아이템, 기타 등 여러 가지 조건이 있어 해당 목록을 잘 살펴보고 달성할 수 있는 것 부터 빠르게 달성해 항마력을 상승시키길 추천한다.

길드의 추가 스탯 버프의 경우 항마력은 상승하지 않지만, 추가로 스탯 보너스가 생성되니, 길드에 꼭 가입하자.

관련 기사 : ▶ [정보] 각종 능력치 버프와 전용 콘텐츠 이용! 길드는 왜 필요한가?

▲ 업적 레벨에 따라 스탯이 추가되어 항마력이 상승한다.

▲ 길드 버프는 항마력 상승으로 처리되진 않지만, 추가 스탯을 얻을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