많은 패치가 적용된 트리 오브 세이비어. 먼저 1인 기어 스코어 10600이상, 자매 11800 이상, 파티는 기어 스코어 13700 이상 입장 조건이 걸린 신규 가디스 레이드 '가라앉는 나포선'이 추가됐다. 보상으로 통찰의 허리띠 파편을 제공하며, 블록 관통 확률 옵션이 붙은 젤리젤 카드도 얻을 수 있다.

통찰의 허리띠 파편을 20개 소모하면 통찰의 허리띠 장비 아이템을 얻게 된다. 매우 낮은 확률로 상급 통찰의 허리띠 또는 최상급 통찰의 허리띠가 나온다. 허리띠는 장착 시 캐릭터 귀속이며 개인 거래 불가, 팀 창고 이동이나 마켓 거래는 가능하다.

통찰의 허리띠 옵션은 힘, 민첩, 지능, 정신, 체력 중 1개가 붙으며 수치는 40~80이 적용된다. 그리고 물치공, 마치공, 치명타 발생, 블록 관통, 명중, 광역 공격 비율, 최대 HP, HP 회복력 중 3개의 옵션이 붙어 총 4개의 옵션이 적용되는 아이템이다. 상급 허리띠나 최상급 허리띠는 스킬이 발동되는 옵션이 추가되며 기존 능력치 수치도 높게 적용된다.


▲ 신규 레이드에서 얻는 젤리젤 카드.

▲ 파편 조합하면 나오는 통찰의 허리띠.

▲ 어?



신규 클래스 리마가 등장했다. 주 공격과 보조 공격 조합을 통해 변경되는 공격 스킬로 대처하는 컨셉이며, 공격 스킬을 사용하면 강력한 스킬을 한 번 더 사용할 수 있다. 주변에 적이 있다면 강력해지며, 적에게 공격을 받으면 강력해진 힘이 일시적으로 줄어든다.

비파샤나 스킬로 라마 전용 격투 스탠스로 전환, 주공격(Z), 보조공격(C)이 변경되며 넉백과 넉다운에 면역된다. 비파샤나 버프 중 사용할 수 있는 샤마타, 흘리기, 렁공을 사용해 무적 이동기, 피해감소 등 여러가지 스킬들을 활용할 수 있다.

흘리기, 샤마타, 렁콩 스킬은 1레벨 마스터에 스킬 자동 습득이다. 스킬은 총 8개이며 비피샤나는 10레벨 마스터, 타개 / 다리걸기, 급소 차기 / 산 부수기, 기습 차기 / 날아차기는 5레벨 마스터다. 패시브 특성 중 양손둔기가 있으며 공격 스킬들은 상급 강화 아츠가 모두 포함됐다.









▲ 공공진결 신규 바이보라.


클레릭 계열의 밸런스 조정이 이뤄졌다. 사두는 유체에 넉백, 넉다운 기능이 추가되며 프라크리티, 에니라, 포제션, 타노티, 파타티, 모크샤까지 모든 스킬 계수가 증가했다. 드루이드는 숲의 영혼 바이보라가 추가되었고 기존 스킬들의 계수가 소폭 상승했다.

질럿, 인퀴지터, 엑소시스트의 스킬 계수도 증가했다. 엑소시스트의 그레고레이트는 마력 버프 지속시간이 15초에서 60초로 변경되었고 150범위 파티원 수 타격 방식에서 주변 적에게 5회 타격으로 조정됐다. 몽크의 해탈 아츠는 금종조 지속시간 30초로 적용, 금종조 버프 시 몽크 스킬 최종 대미지 15% 증가 추가 적용이 이뤄졌다. 크루세이더 역시 스킬 계수가 전체적으로 증가했다.


▲ 숲의 영혼 바이보라.

▲ 일부 아츠의 기능 변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