던전앤파이터 모바일에선 본캐릭터와 부캐릭터를 육성시켜 모험 난이도의 산등성이, 유혹의 마을 하멜른을 반복 클리어해 파밍한 라이언 코크스나 유니크 장비/카드를 판매하는 것이 주된 테라 파밍 루트다.

하지만, 안정적인 모험 난이도 던전 파밍을 위해선 부캐릭터에도 많은 투자가 필요하며, 1바퀴 당 약 1분 20~30초 이상 소요되어 긴 클리어 타임에 골치를 썩이는 경우가 많다.

이에 몇몇 유저들은 시간이 오래 걸리는 모험 난이도 던전 대신 낮은 확률이지만, 훨씬 난도가 낮은 일반 난이도의 고가 아이템 저격 던전에 눈을 돌리기 시작한다. 고가 아이템 저격 던전 파밍법은 안정적인 수익을 기대하긴 어렵지만, 1바퀴 당 약 15~30초 안에 클리어할 수 있다는 점과 운이 따라준다면 약 100만 테라 이상의 가치를 가진 아이템을 파밍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모험 난이도 던전 파밍과 달리 고가 아이템 저격 던전은 15~25레벨 유저도 입장할 수 있는 그란플로리스, 하늘성과 같은 지역에도 있어 소유하고 있는 부캐릭터의 레벨이 낮은 유저들도 부담 없이 시도할 수 있다.

※ 주요 드롭 아이템의 경매장 가격은 슈시아/칸나 서버 기준으로 작성 되었다.


■ 일확천금의 기회! 고가 아이템 저격 던전

○ 그란플로리스 - 불타는 그라카락 3 (추천 레벨 15 이상)

불타는 그라카락 3의 주요 보상은 '화염의 비노슈 카드'로 무기에 화속성을 부여해주는 카드다. 현재 가장 강력한 세팅 중 하나인 속성 강화 세팅의 핵심 파츠로 사용되고 있다. 화속성 세팅은 로터스의 약점인 명속성 강화 세팅에 비해 세팅 가격이 낮은 편이라 명속성 세팅의 대체제로 꾸준히 인기를 올리고 있다.

특히 이번에 추가된 신규 직업인 메카닉이 화속성 강화와 어울려 더욱 인기가 상승하고 있어 꾸준히 높은 가격대를 유지할 것으로 보인다.


▲ 화속성 부여는 명속성에 비해 싸게 속성 강화를 할 수 있고, 신규 직업 메카닉과 궁합이 좋다.


○ 하늘성 - 성주의 궁 3 (추천 레벨 21 이상)

성주의 궁 3의 주요 보상은 '빛의 성주 지그하르트 카드'로 무기에 명속성을 부여해주는 카드다. 특히, 명속성 약점인 로터스 레이드를 대비해 업데이트 전 부터 주목을 받고 있었다. 명속성 세팅의 핵심인 빛의 성주 지그하르트 카드의 가격은 최소 150~200만 테라 이상을 유지하고 있다.

새로 업데이트된 무기 계승을 통해 강화 수치와 마법 봉인 효과는 새로운 무기에 옮길 수 있지만, 마법 부여는 옮길 수 없기 때문에, 하이 스펙 유저들이 로터스 에픽 무기를 얻을 때쯤 또 한 번 '빛의 성주 지그하르트 카드'의 가격이 상승할 것으로 전망된다.


▲ 로터스 레이드에 효과적인 명속성 강화 세팅은 현재 가장 비싼세팅이라 할 수 있다.


○ 베히모스 - 제1척추 3 (추천 레벨 26 이상)

제1척추 3의 주요 보상은 '그레이트 텐타클 카드'로 상/하의에 힘+45를 부여해주는 카드다. 레이드 업데이트 전까진 물리 공격 직업군의 종결 마법 부여였으나, 로터스 레이드 2페이즈 드롭 아이템인 '적진주 켈라이노 카드'(힘+68 부여)에 밀리게 되었다.

하지만, '적진주 켈라이노 카드'의 드롭률이 매우 낮고 레이드 특성상 1주일 단위로만 보상을 얻을 수 있기 때문에 한동안 '그레이트 텐타클 카드'의 가격은 굳건할 것으로 예상된다.



▲ 물리 직업의 종결 마법 부여였으나 신규 카드 등장으로 2인자로 밀려나게 되었다.


○ 노스마이어 - 유혹의 마을 하멜른 3(추천 레벨 44 이상)

유혹의 마을 하멜른 3의 주요 보상은 '할기의 본링'과 '강철 리스트 가드'다.

할기의 본링은 카운터 시 50% 대미지 증가 효과를 지녀 물리 공격 직업군의 종결 반지로 오픈 때부터 꾸준한 관심을 받아왔다. 경매장 거래가 역시 80만~100만 테라를 유지해 활발히 거래 중이며, 특히 로터스 레이드의 항마력을 위해 많은 유저들이 착용하고 있다.

강철 리스트 가드는 대미지 5% 증가 옵션이 있어 만일 미망의 탑 악세서리를 얻지 못했다면, 가장 대미지 증가률 옵션이 높은 팔찌다.

단, 강철 리스트 가드는 40레벨 장비답게 기본 항마력이 낮고 대미지 증가 외엔 별다른 옵션이 없어 경매장 거래가는 약 8~10만 테라 정도로 형성되어 있다. 하지만, 테라 투자 대비 대미지 상승률이 눈에 띄고 워낙 범용성이 좋다 보니 경매장에서 매물을 구하기 매우 어렵다.


▲ 오픈 초부터 할기의 본링 인기는 식을 줄 모른다.

▲ 대미지 증가 옵션을 가진 팔찌가 거의 없어 항마력을 조금 손해 보더라도 높은 인기를 자랑한다.


○ 의뢰 - 비명굴 (추천 레벨 40 이상)

고대 던전인 비명굴의 주요 보상은 할기의 본링, 강철 리스트 가드 그리고 마검 아포피스가 있다. 비명굴이 일반 난이도 던전보다 유니크 아이템의 드롭 확률은 높지만, 입장 시 피로도뿐 아니라 켈돈 자비의 씰도 추가로 필요하기에 자주 입장하긴 어렵다.

현재 의뢰 - 고대 던전은 모두 1일 1회 무료로 입장할 수 있으니, 캐릭터 업적 달성 겸 일확천금의 기회를 노리고 1일 1회 잊지 말고 클리어하길 추천한다.

마검 아포피스는 50레벨 유니크 대검으로 다른 유니크 혹은 에픽 무기보다 좋은 성능을 지니진 못했지만, 던전에 등장한 마검 아포피스 외형 그대로며 옛날 PC 던파 시절부터 로망의 끝이라 불리는 무기다 보니, 마검 아포피스를 사용하고자 하는 마니아 유저가 많은 편이다.

▲ 1일 1회 비명굴 입장엔 씰이 필요 없으니 반드시 1바퀴는 돌자.

▲ 성능은 썩 좋지 못하지만, 마니아층의 로망 하나로 높은 가격대를 형성하고 있다.

▲ 아직도 PC 던파에서 마검 아포피스를 외형 아이템으로 사용하는 사람이 많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