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그네스 타키온은 태생 1성인 우마무스메로 선행/선입 각질에 인자에 따라 마일~장거리까지 뛸 수 있다. 단, 스탯 분배와 스킬의 조합을 생각하면 가장 이상적인 레이스는 '중거리'다.

게임 출시부터 중/장거리 레이스는 선행/선입으로 뛸 수 있는 우마무스메의 수가 많아 경쟁이 매우 치열한 포지션이다. 하지만 스태미너 서포트 카드 의존도가 낮음과 동시에 지구력 회복 스킬을 2개 이상 배울 수 있는 우마무스메는 사실상 '아그네스 타키온'과 '슈퍼 크리크'가 유이하다.

다만, 슈퍼 크리크는 육성 시 스태미너 보너스와 스태미너 스탯 상승 이벤트가 많아 주로 장거리 레이스에 기용하게 되어, 자연스레 중거리 선행 자리엔 아그네스 타키온이 많이 기용되는 추세다.




■ 고유, 각성 스킬로 이중 회복을 활용하는 태생 1성 우마무스메



■ 추천 거리 : 중거리

팀 경기장 상위권을 살펴보면 대부분 중거리 선행 자리에 아그네스 타키온 혹은 슈퍼 크리크가 채용되있는 것을 볼 수 있다. 각자의 육성 상태에 따라 스태미너 수치가 높은 쪽이 장거리로 가지만, 대부분의 경우 스태미너 보너스가 있는 슈퍼 크리크가 장거리에 채용된다.

■ 추천 각질 : 선행

3레벨 달성 시 후방 포지션에서 발동하는 '독점력'을 획득할 수 있으나, 5각 스킬인 '레이스 플래너'는 선행 포지션에서만 사용할 수 있어 선행으로 포지션이 고정된다.

레이스 플래너는 레이스 중반 지구력을 회복시키는 스킬이고, 아그네스 타키온의 고유 스킬인 'U=ma2'는 레이스 후반 코너에서 발동하기에 순차적으로 지구력을 회복 시켜 레이스 후반에 다른 우마무스메보다 체력적 우위를 점할 수 있다.

3각까지만 해금한 경우엔 독점력을 활용하기 위해 선입 포지션에 기용할 수 있으나, 굳이 독점력만 사용하기 위해 빠르게 여신상과 재화를 투자하는 것은 비효율적이기에 선입 기용은 추천하지 않는다. 팀 경기장에 아그네스 타키온을 기용할 생각이라면 5레벨까지 과감하게 투자하길 추천한다.


■ 3성 재능 개화 우선순위 : 매우 높음

아그네스 타키온은 태생 1성이기 때문에 가챠를 어느 정도 돌리면 피스가 자연스레 모아지므로 다른 우마무스메 보다 빠르게 3성으로 개화시켜줄 수 있다. 3성이 되면 승부복을 입수하는 것은 물론 고유기의 성능이 극적으로 강화되기 때문에 아그네스 타키온을 기용하기로 마음먹었다면 빠르게 3성을 만들어주자.

스킬 각성으로 독점력과 중거리 직선/코너 스킬도 획득할 수 있지만, 독점력은 선행 포지션에 어울리지 않고, 중거리 스킬들은 스킬 포인트 대비 효율이 나쁘기에 채용하지 않는다.

다만, 5레벨에 열리는 레이스 플래너는 발동 확률도 높고 아그네스 타키온의 고유 스킬과 더불어 이중 회복이 가능하게 되므로 아그네스 타키온을 기용하는 핵심 스킬이라 할 수 있다.

▲ 레이스 플래너를 습득하면 스태미너 서포트 카드의 의존도가 거의 사라진다.



■ 추천 육성법

강력한 회복 스킬이 2개 있어 스태미너 서포트 카드를 채용하지 않고 오로지 부모의 인자만으로 육성을 진행해도 육성 목표 달성에 큰 문제가 없다. 스태미너 인자가 어느 정도 확보 돼 있다면 나머지는 파워 인자를 채용하길 추천한다. 육성 종료 시 스태미너는 6~700 전후가 되는 것이 바람직하며, 장거리에 기용할 경우 750 이상으로 맞춰야 한다.

초기 서포트 카드가 부족한 시기에는 안정적인 완주를 위해 지능을 아예 배제하고 스피드 파워 위주로 육성하는 것도 방법이다. 장거리 레이스인 국화상과 아리마 기념이 육성 목표로 있기 때문에 안정적인 육성을 위해 장거리 인자 1개를 계승해 장거리 적성을 A로 맞추길 추천한다.



■ 추천 서포트 카드 비율

- 스피드 3, 친구 1, 지능 2
- 스피드 2, 친구 1, 지능 3
- 스피드 3, 친구 1, 파워 2

아그네스 타키온은 의욕이 다운되는 이벤트 발생 확률이 다른 우마무스메보다 높기 때문에 타즈나, 아오이와 같은 동료 서포트 카드를 필수로 채용해야 한다. 그 외엔 스피드 카드를 2장 이상 채용하고 지능 카드를 채용해 포지셔닝과 스킬 발동률에 힘을 주는 형태가 주로 쓰인다.

고돌파된 지능 서포트 카드가 많은 유저라면 지능 카드를 3장 채용하고 아닌 경우엔 스피드 카드를 3장 채용해 스피드 스탯을 높이자. 특히, 선행 포지션 스킬 중 최우선인 '스피드 스타'를 획득할 수 있는 SSR 파인 모션은 필수로 채용해야 한다.

카드풀과 인자가 부족한 초반엔 파워 카드 2장을 쓰는 덱 빌드를 사용해 스피드와 파워를 1000 이상 찍는 것을 목표로 하고, 이후 육성되는 대로 지능 카드를 추가하여 스피드/지능 위주의 육성을 목표로 하자.

▲ 스피드/지능 메타의 선두 주자인 아그네스 타키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