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월은 가정의 달이라 불릴 정도로 특별한 기념일이 가득한 달입니다. 그중에서도 어린이날은 가장 뜻깊은 날이라 할 수 있습니다. 평소 업무에 시달려 소홀히 대했던 가족들과 함께 소풍을 떠나 여유를 즐기며 추억을 만든다면 정말 행복할 것입니다. 아니면 하루만큼은 어릴 적의 동심을 떠올리며 힐링하는 것도 좋은 방법이지요.

친구들과 함께 불량 식품 하나를 두고 투덕거리거나 계단에서 누가 멀리 뛰어 내려가는가 하는 사소한 즐거움이 가득했던 시절로 돌아가진 못하겠지만, 귀엽고 깜찍한 어린아이가 주인공인 게임을 하며 잠들어있던 동심을 곱씹어 보는 것은 어떨까요?

▶'닌텐도 Eshop' 페이지 바로가기


괴혼 ~굴려라 돌아온 왕자님~




장르: 액션
출시일: 2021.01.21
가격: 32,800원
한국어 지원 여부: O

PS2 기종으로 발매했던 괴혼 ~굴려라 왕자님~이 스위치로 돌아왔습니다. 술에 취해 수많은 별을 부순 아바마마의 부탁으로 지구에 내려와 온갖 물건들로 별을 만들어야 하는 게임입니다. 압축된 도입부 이야기만 보면 정신 나갈 것 같은 개그물인 것 같지만 중독성 높은 BGM과 귀여운 캐릭터, 아바마마의 재치 있는 입담, 따뜻한 색감의 그래픽, 그리고 게임 본연의 재미도 놓치지 않아 큰 인기를 끈 시리즈입니다.

무엇이든 쫀득하게 달라붙는 공을 굴려 지구에 있는 잡동사니와 쓰레기, 동물과 사람, 건물 등 마음대로 붙여 자신만의 커다란 별을 만들어 보세요. 공의 크기보다 큰 물건을 붙일 수 없지만, 여러 잡동사니를 계속 붙여 공의 크기를 불리다 보면 사람은 물론 주택, 아파트도 우습게 붙일 수 있는 어마어마한 별이 탄생할지도 모릅니다. 아바마마가 숨겨놓은 깜짝 선물도 곳곳에 숨겨져 있으니 한 번 찾아보는 것은 어떨까요?

▶'괴혼 ~굴려라 돌아온 왕자님~' 페이지 바로가기





메탈릭 차일드




장르: 액션, RPG, 로그 라이트
출시일: 2021.09.16
가격: 37,000원
한국어 지원 여부: O

메탈릭 차일드는 액션과 로그 라이트가 조합된 쿼터뷰 시점의 액션 게임이며 국내 1인 인디 개발사로 유명한 STUDIO HG의 최신작입니다. 치명적인 프로그램 에러가 발생해 스스로 움직일 수 없게 된 안드로이드 '로나'를 원격으로 조정해 우주선 라이브 스트림 호 내에서 반란을 일으킨 로봇을 저지해야 합니다.

빠른 속도감과 타격감이 적절히 어우러진 액션으로 찰진 손맛을 느낄 수 있으며, 로그 라이트답게 진행하면서 획득하는 특성으로 점점 강해지는 맛과 죽으면 처음부터 다시 해야 한다는 스릴을 동시에 맛볼 수 있습니다. 주인공 로나가 귀여운 것은 보너스고요. 게임 도중 획득한 보상으로 기본 능력치를 강화하거나 코스튬 복장을 해제해 꾸밀 수 있는 소소한 재미도 있습니다. 과연 로나는 8명의 보스 안드로이드를 물리치고 라이브 스트림 호의 평화를 되찾을 수 있을까요?

▶'메탈릭 차일드' 페이지 바로가기





스플래툰 2




장르: 액션, 슈팅
출시일: 2019.05.02
가격: 64,800원
한국어 지원 여부: X

어린 시절 친구들과 물총놀이를 하던 때가 그리운 분들에게는 스플래툰 2를 추천합니다. 스플래툰 2는 사람의 형태를 한 오징어와 문어가 4명씩 팀을 이루고, 잉크를 발사해 상대방보다 많이 칠한 팀이 승리하는 TPS입니다. 오는 9월 9일 시리즈 최초로 한국어를 지원하는 3가 발매된다고 하지만, 어떤 게임인지 궁금하다면 2로 먼저 입문해보는 건 어떨까요?

여러 가지 컨셉의 무기를 가지고 맵에 최대한 잉크를 많이 뿌려 자신이 속한 팀의 잉크를 넓게 칠해야 합니다. 무기뿐만 아니라 다양한 서브 웨펀과 스페셜 웨펀의 강력한 공격으로 적을 저지하세요. 복장에는 기어라는 추가 능력치가 있으니 이를 잘 활용하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유저와의 싸움이 질린다면 함께 힘을 합쳐 연어의 알을 훔치는 PVE 이벤트도 있습니다. 랜덤 무기를 들고 강력한 거물 연어를 처치해 연어알을 훔쳐보세요.

▶'스플래툰 2' 페이지 바로가기





나쁜 왕과 훌륭한 용사




장르: RPG
출시일: 2021.09.30
가격: 49,800원
한국어 지원 여부: O

어릴 적 자기 전 자주 봤었던 동화책과 같은 느낌의 잔잔한 스토리와 귀여운 캐릭터를 원한다면 나쁜 왕과 훌륭한 용사만 한 것도 없습니다. 귀여운 여자아이인 유우는 어릴 때부터 마물의 왕인 마왕 '드래곤'의 밑에서 자라게 되었습니다. 드래곤은 항상 유우가 잠자리에 들 때마다 용사 이야기를 들려주었고, 유우는 그 용사를 동경하여 용사가 되기로 마음먹었습니다.

용사가 되기 위해 모험을 떠난 유우의 앞에는 도움이 필요한 마을 주민과 마물이 등장하며 그들의 고민을 해결해주는 따뜻한 이야기가 진행됩니다. 평화로운 일상에서 일어나는 사소한 심부름부터 일족이 멸하는 큰 사건까지, 유우 앞에 닥칠 수많은 위험을 드래곤이 되어 도와주세요.

▶'나쁜 왕과 훌륭한 용사' 페이지 바로가기





디모 -리본-




장르: RPG, 어드벤처, 음악, 퍼즐
출시일: 2020.12.17
할인 가격: 27,580원 -> 16,540원
할인 기간: ~ 2022.05.08 23:59 (한국 표준시 기준)
한국어 지원 여부: O

평소 음악을 자주 들으신다면 리듬 장르의 디모 -리본-을 해보시는 건 어떨까요? 디모 -리본-은 전작 디모를 리메이크한 후속작으로, 전작에서는 2D 일러스트로만 나왔던 캐릭터가 전부 귀여운 3D 모델링으로 등장합니다. 6개의 키 버튼으로 플레이하며 떨어지는 노트를 피아노 건반 치듯 박자에 맞춰 눌러주는 방식의 리듬 게임입니다.

피아노를 연주하는 디모는 어느 날 하늘에서 떨어진 소녀를 만나게 됩니다. 소녀는 과거를 기억하지 못하고 있으며, 성안을 돌아다니며 집으로 돌아갈 방법을 찾아야만 합니다. 중간중간 등장하는 퍼즐 요소와 전작보다 부족한 게임성으로 인해 팬들에게는 아쉬운 소리를 들은 게임이지만 리듬 게임으로써의 완성도가 떨어지는 것은 아닙니다. 피아노를 연주하고 싶다거나 리듬 게임을 좋아한다면 좋은 선택일 것이 분명합니다.

▶'디모 -리본-' 페이지 바로가기






리틀 나이트메어 2




장르: 어드벤처, 퍼즐, 호러
출시일: 2021.02.10
할인 가격: 32,800원 -> 16,800원
할인 기간: ~ 2022.05.11 23:59 (한국 표준시 기준)
한국어 지원 여부: O

어린 시절 귀신이 나오는 영화나 프로그램을 보면 항상 옷장 속에서 뭐가 튀어나오진 않을까, 침대 밑에서 괴물이 손을 뻗지는 않을까 하는 여러 생각에 잠 못 드는 밤을 보내곤 했습니다. 그런 추억이 그립다면 리틀 나이트메어 2를 추천합니다. 리틀 나이트메어 2는 기괴하게 생긴 괴물들이 들끓는 무서운 세상에서 송신탑의 비밀을 풀기 위해 떠나는 여정을 다루고 있습니다.

주인공 모노가 되어 유일한 동료인 식스와 함께 힘을 합쳐 막혀 있는 길을 뚫고, 괴물들 몰래 지나가는 등 다양한 퍼즐이 준비되어 있습니다. 시리즈 특유의 무섭고 기괴한 연출과 분위기는 많은 리뷰어와 유저에게 수많은 호평을 받을 정도며 이 게임의 정체성이라 할 수 있습니다. 과연 괴물에게 잡히지 않고 송신탑의 비밀을 밝힐 수 있을까요?

▶'리틀 나이트메어 2' 페이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