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본의 게임 제작사 '네오스'는 '대원미디어'와 협력하여 닌텐도 스위치 전용 여름방학 체험 어드벤처 게임, "짱구는 못말려! '나와 박사의 여름 방학 ~끝나지 않는 7일간의 여행~"을 5월 4일 발매했다.


"짱구는 못말려! '나와 박사의 여름 방학 ~끝나지 않는 7일간의 여행~"은 일상과 비일상이 뒤섞인 향수를 자극하는 마을을 무대로, '짱구는 못말려!'속 캐릭터들이 등장, 한여름의 이야기를 그린 어드벤처 게임이다.

본 게임은 게임 내의 그래픽 디자인을 한국 실정에 맞게 변경하는 등 한국어판 로컬라이즈에 최선을 다했으며, 특히 국내 정상급 성우진이자 "짱구는 못말려" TV애니메이션과 동일한 성우를 기용해, 애니메이션의 친숙함을 고스란히 게임으로 재현해 낸 것이 가장 큰 특징이다.

한편 "짱구는 못말려! '나와 박사의 여름 방학 ~끝나지 않는 7일간의 여행~"의 제작사인 '네오스'에서는 본 게임의 소개 및 리뷰를 희망하는 고객을 대상으로 '온라인 투고에 관한 가이드라인'을 제시, 구매에 대한 감사의 마음을 표함과 동시에, 보다 많은 고객들이 안심하고 안전하게 즐길 수 있도록 지켜 줄 것을 부탁했다.

'짱구'의 팬인 저연령층부터 어드벤처 게임 '나의 여름방학' 시리즈를 즐긴 성인들까지 남녀노소 누구나 즐길 수 있는 닌텐도 스위치 전용 소프트웨어 "짱구는 못말려! '나와 박사의 여름 방학 ~끝나지 않는 7일간의 여행~'은 희망소비자가격 59,800원으로 5월 4일부터 구매 가능하다.

'대원미디어'는 "짱구는 못말려! '나와 박사의 여름 방학 ~끝나지 않는 7일간의 여행~"의 발매를 기념하여 서울 용산역 '아이파크몰', 리빙파크 6층에 포토존을 설치해 팬들을 찾을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