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씨소프트가 서비스 중인 '블레이드 & 소울 2'에서 이번 5월 4일(수) 정기 업데이트를 통해 5월 가정의 달을 맞이하는 이벤트 던전이 새롭게 추가되었다. 이외에도 제3차 반지 전쟁이 5월 8일(일)에 진행될 것이라고 예고했다. 다가오는 3차 반지 전쟁에 맞춰 서버 이전도 함께 이뤄질 예정이니 이벤트에 참여하려면 서버 이전 기간을 확인해볼 필요가 있다.



■ 편의성 개선 업데이트

몇몇 유저들은 보스 몬스터의 공격 패턴을 제대로 보기 위해서 데미지 플로터와 소울 발동 연출을 끄고 전투에 나서는 경우가 있다.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전투 옵션에서 유저가 보고 싶은 정보를 직접 선택하여 원하는 전투 표시 모드를 새롭게 구성할 수 있게 됐다. 새롭게 설정한 전투 표시 모드는 기존 전투 모드 버튼을 이용해 원하는 모드로 전환할 수 있다. 또한, 소지품에 자리를 많이 차지하던 강화 주문서를 이제는 갖고 다닐 필요가 없게 됐다. 소지품에 강화 주문서가 없어도 창고에 있는 것을 바로 이용할 수 있게 변경됐다.

▲ 보고 싶은 정보를 원하는 대로 선택할 수 있다


■ 전설 반지 : 최후의 주인


5월 8일(일)에 오후 10시부터 10시 10분 사이에 이벤트 보스 '산맥의 감시자 흑오'가 해룡 산맥의 '울부짖는 습지'에 등장한다. 보스 몬스터는 각 월드 01 서버에서 등장하며, 해당 이벤트에 맞춰 서버 이전이 총 2차로 나눠서 진행될 예정이다.

1차 서버 이전은 금일 오후 2시부터 5월 8일(일) 오후 9시까지 전체 월드 대상으로 이전할 수 있으며, 2차는 5월 9일(월)부터 5월 10일(화) 오후 11시 59분까지 동일 월드 내에 다른 서버로 이전이 가능하다. 다만 이벤트 당일인 5월 8일(일) 오후 9시부터 오후 11시 59분에는 서버 이전이 불가능하니 주의해야 한다. 서버 이전권은 100 플레이 포인트와 1,000 신석으로 상점에서 구매할 수 있다.

▲ 산맥의 감시자 흑오 등장 위치

이벤트 보스를 처치하는 데에 성공하면 전설 등급 반지 '붉은 맹주의 심장', '짙은 심연의 무기 선택 상자', '영웅 방어구'을 얻을 수 있다. 이외에도 보스를 대상으로 무공을 사용한 플레이어에게도 소울 소환서, 전설의 의상 주머니 등 참여 보상이 지급될 예정이다. 해당 보상은 이벤트 진행 다음 주 화요일에 우편으로 발송될 예정이며 계정 당 1개의 캐릭터만 수령할 수 있다.

▲ 모두가 탐내는 전설 반지 붉은 맹주의 심장



■ 행복의 반달호수


5월 4일(수)부터 5월 18일(수) 정기 점검 전까지 기존보다 더 높은 경험치와 금화를 획득할 수 있는 '행복의 반달호수' 던전이 열린다. 해당 던전은 30레벨 이상부터 입장 가능하며, 하루 1시간 이용할 수 있다. 던전에서 몬스터를 처치하면 '행복의 주화'를 획득할 수 있는데 해당 주화를 이용하면 '행복의 별빛 가루 주머니', '행복의 비결 상자', '어린이날 의상 선택 상자' 등 다양한 이벤트 상자를 제작할 수 있다.

▲ 행복의 주화를 사용하면 제작할 수 있는 아이템들

또한, 지역마다 수행할 수 있는 협행을 완료하면 보상으로 제공되는 '협행 지원 상자'가 이벤트 기간에 '행복의 협행 지원 상자'로 변경된다. 해당 상자를 열면 행복의 주화를 추가로 획득할 수 있으니 주화가 부족하면 협행을 통해 얻는 방법도 있다.

▲ 협행을 완수하면 행복의 협행 지원 상자를 받을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