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료제공 - 에이수스 코리아


글로벌 컨슈머 노트북 및 게이밍 노트북 시장 리딩 브랜드인 ASUS(에이수스)가 5월 10일 오전 1시에 진행된 글로벌 신제품 런칭을 알리는 온라인 행사, 'The Pinnacle of Performance'를 개최했다. 전 세계를 대상으로 진행된 이번 행사에서는 '퍼포먼스의 절정'이라는 주제에 어울리는 고성능 에이수스 컨슈머 노트북 라인업을 대거 공개했다.

2022년 2분기에 공개한 노트북 제품들은 젠북 프로 시리즈(젠북 프로 16X OLED, 젠북 프로 14 듀오 OLED, 젠북 프로 17, 젠북 프로 15 플립 OLED), 젠북 S 시리즈(젠북 S 13 플립/13 OLED), 비보북 프로 시리즈(비보북 프로 16X/15X/14X/16/15 OLED), 비보북 S 시리즈(비보북 S 16X/14X/15/14 OLED) 그리고 비보북 13 슬레이트 OLED 아티스트 에디션(필립 콜버트 에디션, 스티븐 해링턴 에디션)이다.

▲ 에이수스 The Pinnacle of Performance 영상

강력한 퍼포먼스

이번에 공개한 신제품 노트북에는 최신 인텔 12세대 또는 AMD 라이젠 9 시리즈 CPU와 최대 엔비디아 지포스 RTX 3070 Ti를 탑재하여 강력한 퍼포먼스를 자랑하는 부품들로 구성되었다. 더 나은 컴퓨팅 성능을 제공하여 사진이나 비디오 편집, 음악 제작, 그래픽 렌더링 등과 같은 전문가 수준의 크리에이티브 작업도 손쉽게 수행할 수 있다.


스크린패드 플러스 (ScreenPad Plus)

키보드 상단에 탑재된 12.7인치의 세컨드 스크린을 통해 터치 기능과 스타일러스를 지원하여 생산성을 극대화한다. 12도까지 기울어지는 인체공학적인 AAS Ultra 오토-틸팅 디자인을 적용하여 사용자로 하여금 이상적인 시야각을 제공하며 이를 통해 쿨링에도 용이하다. 500니트 밝기의 안티 글레어 디스플레이는 ScreenXpert 3 소프트웨어로 구동되어 멀티태스킹을 보다 용이하게 하여 다양한 창작활동을 효율적으로 즐길 수 있다.

▲ 스크린 패드 플러스 기능이 돋보이는 '젠북 프로 14 듀오 OLED'


OLED 디스플레이

에이수스의 OLED 노트북은 100% DCI-P3의 선명한 색상 표현과 높은 색의 재현력을 갖추고 있다. 인체에 유해한 블루 라이트를 70% 감소시키는 시력 보호 기능을 갖추고 있으며, 1,000,000 대 1의 명암비를 통해 보다 선명한 블랙 색상을 표현한다. LCD 디스플레이 대비 평균 50배까지 빠른 0.2ms의 응답 속도를 제공하고, 역동적인 게임 혹은 영상 시청에도 지연이나 블러 현상을 느낄 수 없는 섬세한 디테일을 표현할 수 있다는 점이 특징이다.

특히 어도비 포토샵, 프리미어 등 사진 및 영상 편집 작업은 물론이고, 캐드, 3D 모델링 등 고사양을 요구로 하는 창작 작업에도 최적화됐다. 또한 OLED 화면의 번인(burn-in) 현상을 방지하기 위해 5분 이상 사용하지 않을 경우 화면이 어두워지는 기본 OLED 화면 보호 시스템과 200니트(nits) 밝기에서 7000시간 보증 등을 지원한다.


에이수스 다이얼

에이수스 다이얼(ASUS Dial)은 사용자 맞춤형 설정을 통해 작업 생산성을 높여주는 기능으로, 디자인, 사진 및 영상 편집 등 작업 시 생산성을 높여준다. 노트북에 설치된 모든 애플리케이션 및 어도비 포토샵, 라이트룸 등의 소프트웨어와 호환된다. 회전 다이얼을 통해 이미지를 확대 및 축소하고 브러시 크기와 밝기 설정을 조정할 수 있으며, 개인 작업 스타일에 따라 사전 설정 인터페이스를 사용자 입맛에 맞게끔 커스터마이징할 수도 있다.

▲ 고사양 미디어 작업의 편의성을 크게 돕는 ASUS 다이얼


에이수스 ErgoSense 키보드 & 터치패드

에이수스 ErgoSense 키보드는 정밀하게 계산된 최적의 바운스 및 트래블 거리를 제공하여 사용자가 더 편안하고 쉽게 작업을 수행할 수 있으며, 데스크톱 키보드와 동일한 사이즈의 19.05mm 키 피치를 통해 보다 익숙하고 정확한 타이핑을 가능하게 한다. ErgoSense 터치패드는 독보적인 입력 경험을 제공하도록 설계되어 사용자에게 부드러운 스크롤 경험을 제공하며, 소수성(hydrophobic) 코팅으로 방수에 탁월하고, 고급 PVD 지문 방지 코팅이 적용되어 있어 우수한 내마모성을 보장한다.



젠북 프로 시리즈

젠북 프로 16X OLED는 최대 12세대 인텔 코어 i9 12900H CPU와 최대 지포스 RTX 3060 GPU를 탑재한 고성능 노트북이다. 4K 해상도의 16인치 OLED 디스플레이는 팬톤 인증 및 DCI-P3 100%를 지원하여 전문가 수준의 색상 표현이 가능하다. 에이수스 다이얼과 보다 넓어진 넘버 패드로 생산성을 높였으며, 약 16.9mm의 두께로 휴대가 편리하다. 96wh 대용량 배터리와 Thunderbolt 4를 지원하여 언제 어디서나 최고의 퍼포먼스를 보여준다.

젠북 프로 14 듀오 OLED는 키보드 상단에 듀얼 모니터로 활용이 가능한 스크린 패드 플러스가 탑재된 제품이다. 16:10 비율의 팬톤 인증된 14인치 OLED 패널의 디스플레이를 탑재했으며 500니트(nits)의 밝기를 지원한다. 최대 12세대 인텔 코어 i9 12900H CPU를 탑재할 수 있는 고사양 노트북임에도 불구하고, 17.9mm의 얇은 두께와 1.7kg의 가벼운 무게를 자랑한다. 또한 탁월한 오디오 경험을 위해 스마트 앰프로 구동되는 하만카돈 인증 및 Dolby Atmos 오디오 시스템이 탑재되었으며, 뛰어난 감각의 ErgoSense 키보드 및 터치패드, IR 카메라 등으로 사용자 편의성을 높였다.

▲ 터치 패드 옆에 에이수스 다이얼을 지원하여 업무 생산성을 높여준다. '젠북 프로 16X OLED'

▲ 인텔 i9-12900H + RTX 3060으로 무거운 미디어 편집 툴도 문제 없다

▲ '젠북 프로 14 듀오 OLED'는 최신 인텔 12세대 CPU, 인텔 코어 i9-12900H가 탑재되어 있다

젠북 프로 17는 팬톤 인증 및 DCI-P3 100%를 지원하는 16:9의 17인치 QHD 디스플레이를 탑재하였으며, 180도 회전이 가능한 에르고리프트 힌지 기능으로 사용자에게 편안한 타이핑 각도를 제공한다. 최대 AMD 라이젠 9 6900HX CPU와 최대 지포스 RTX 3050 GPU를 탑재하였으며, 빠르고 안정적인 네크워크 연결 환경을 제공하는 와이파이 6 및 에이수스 와이파이 마스터 프리미엄 기능도 제공한다. 또한 아이스 쿨 플러스 기술을 탑재하여 본체의 적정 온도 유지를 돕는다.

젠북 프로 15 플립 OLED는 세계 최초 2.8K 해상도의 OLED 터치스크린과 360도 회전할 수 있는 에르고 리프트 힌지를 탑재해 한 차원 높은 수준의 사용자 경험을 제공한다. 인텔의 고효율 노트북 인증인 '인텔 이보(Intel Evo)' 인증을 받았으며, 최신 12세대 인텔 코어 i7 프로세서를 탑재한 고성능 모델로 원활한 멀티태스킹 작업이 가능하다. 또한 아이스 쿨 플러스 기술을 지원해 본체 과열 방지는 물론, HD IR 카메라를 탑재해 얼굴 인식 로그인 기능 등의 사용자 편의성을 한층 높인 제품이다.


젠북 S 시리즈

360도 회전이 가능한 젠북 S 13 플립 OLED는 마그네슘, 알루미늄 합금으로 제작되어 가벼우면서도 내구성까지 갖춘 모델이다. 2.8K 화질의 OLED 패널의 디스플레이를 제공하며 550니트(nits)의 밝기와 0.2ms의 빠른 응답 속도를 지원한다. 4,096 필압 단계의 에이수스 펜 2.0, FHD 화질의 내장 카메라, 고출력 사운드 재생을 지원하는 스마트 앰프 등을 지원한다.

젠북 S 13 OLED는 세련된 색상과 디자인이 특징인 초경량 라이프스타일의 노트북이다. 1kg의 가벼운 무게와 14.9mm의 슬림한 두께로 휴대성을 극대화했으며, 최대 19시간의 장시간 배터리 수명을 자랑한다. 특히 OLED 2.8K HDR 나노엣지 터치스크린을 탑재하여 생생한 화질을 구현한다.

▲ 젠북 S 시리즈는 360도 회전이 가능하여 다양한 분야에서 활용이 가능하다

▲ 1kg의 가벼운 무게와 14.9mm의 얇은 두께가 매력적인 '젠북 S 13 플립 OLED'

비보북 프로 시리즈

비보북 프로 16X OLED, 비보북 프로 15X OLED, 비보북 프로 14X OLED는 디스플레이 사이즈에 따라 세분화된다. 비보북 프로 16X OLED와 비보북 프로 15X OLED는 최대 12세대 인텔 코어 i9 12900H CPU를 탑재한 모델과 AMD 라이젠 9 6900HX CPU를 탑재한 모델 중에 선택이 가능하며, 비보북 프로 14X OLED는 인텔 CPU를 지원한다.

세 모델 모두 고해상도의 OLED 디스플레이를 탑재하였고, 가벼운 무게로 휴대성을 강조한 제품이다. 창작 작업에 최적화된 비보북 프로 16 및 비보북 프로 15 시리즈는 1TB 용량의 PCIe SSD 초고속 저장 장치를 지원하여 3D 작업, 라이브 스트리밍 등의 고사양 프로그램에서도 원활한 작업환경을 제공한다. 또한 70Whr의 대용량 배터리와 초고속 충전이 가능하여 장시간 외부 작업에 용이하다.


비보북 S 시리즈

비보북 시리즈 중 가장 얇은 두께를 자랑하는 신제품 비보북 S 라인업은 비보북 S 14X OLED, 비보북 S 16X OLED, 비보북 S 14 OLED, 비보북 S 15 OLED로 총 4개의 제품이 공개되었다. 4종 모두 4K 해상도의 OLED 나노엣지 디스플레이를 장착했으며, 0.2ms의 빠른 응답속도를 지녀 빠른 화면 전환에도 잔상이 생기지 않는다. 그 외에 에이수스만의 독자적인 아이스 쿨 기술, 180도 펼칠 수 있는 에르고 리프트 힌지 기능, AI 노이즈 캔슬링, 웹캠 실드 기능 등을 탑재해 사용자 편의성을 극대화했다. 최대 인텔 12세대 코어 i7 12000H 및 AMD 라이젠 9 6900HX를 메인 프로세서로 장착해 뛰어난 성능을 보여준다.

또한 노트북과 태블릿PC로 활용할 수 있는 투인원 제품, 비보북 13 S 슬레이트 OLED가 글로벌 팝 아트계의 주역인 '필립 콜버트(Philip Colbert)', '스티븐 해링턴(Steven Harrington)'과의 협업을 통해 한정판 에디션 2종으로 출시됐다. 해당 리미티드 에디션에서는 두 아티스트가 제품 디자인에 직접 참여하여 제작된 커버 스탠드, 스마트 커버, 슬리브, 스타일러스 홀더 등을 함께 만나볼 수 있다.

행사에서 소개된 신제품들은 올해 국내에서 순차적으로 출시될 예정이다. 제품 관련 자세한 내용은 ASUS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 비보북 프로 시리즈는 14인치 ~ 16인치까지 다양하게 지원한다

▲ 가벼운 무게에 쾌적한 환경을 선사하는 1TB PCIe SSD가 탑재된 '비보북 프로 16X OLED'

▲ 글로벌 팝 아티스트가 제품 디자인에 직접 참여하여 제작된 '비보북 13 S 슬레이트 OLED 필립 콜버트 에디션'


▲ 파스텔톤의 색감이 인상적인 '비보북 13 S 슬레이트 OLED 스티븐 해링턴 에디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