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제품 소개

요즘 들어 본 기자의 가장 큰 관심거리가 무선 마우스에 대한 정보를 서치하고 알리 익스프레스에서 직구를 하면서 인생 제품을 하나 건져보는 것이다.

키보드야 고정된 상태에서 사용하다 보니 유선이든 무선이든 크게 문제가 될 건 없지만 마우스의 경우는 유선의 경우는 번지를 사용하지 않는다면 케이블의 굽어진 부분이 손에 전달되는 느낌을 받는 경우가 많다. 그런 걸리는 느낌이 싫어서 무선 마우스를 주로 사용하고 있는데, 사실 유선이 가장 거추장스럽게 다가오는 게이밍 기어는 누구나 인정하는 헤드셋일 것이다.

헤드셋에 비하면 마우스 유선은 양반 수준이 아닐까? 일단 헤드셋은 케이블 굵기 자체도 마우스보다 두꺼울 뿐만 아니라 길이 자체도 상당히 길어서 무게감이 머리에 전달이 되기도 한다. 따라서 게이밍 기어에서 무선이 가장 필요한 제품은 단연코 헤드셋이라는 데는 크게 이견이 없을 것이다.

다만 무선이라는 것이 케이블이 없다는 이동성에 커다란 장점이 있는 반면에 배터리를 탑재해야만 동작하는지라 무게는 자연스럽게 무거워질 수밖에 없다. 또한 사용 시간에 따른 제약도 분명히 존재하게 된다. 이번에 소개할 제품은 이런 무선 헤드셋의 문제점을 대부분 해결했다고 볼 수 있는 HyperX Cloud Alpha Wireless(이하 하이퍼엑스 클라우드 알파 무선)이다.

하이퍼엑스는 미국의 최대 컴퓨터/프린터 제조사인 HP의 게이밍 기어 브랜드다. 원래는 세계 최대의 독립 메모리 제조사인 Kingston Technology의 고성능 게이밍 브랜드로 2002년에 설립된 게이밍 기어 브랜드였으나 2021년 HP Inc.에 인수되었다.

하이퍼엑스 클라우드 알파 무선의 가장 큰 특징은 최대 300시간 사용(볼륨 50% 기준)이 가능한 점이다. 배터리 완충은 4.5 시간이며 헤드셋 무게도 322g으로 앞서 언급한 무게와 사용 시간의 문제점은 충분히 해결된 셈이다. 깨끗하고 정확하면서도 풍부하고 강렬한 게임 사운드를 50mm 네오디뮴 드라이버를 통해 더욱 몰입하고 집중할 수 있다. 또한 획기적인 듀얼 챔버 드라이버 시스템이 적용되어 중저음과 고음을 개별 조절하여 믿을 수 없을 만큼 깔끔한 음향을 전달한다.

견고하면서도 유연한 알루미늄 프레임을 사용자의 머리 사이즈에 맞추어 조절할 수 있고 고급 시그니처 하이퍼엑스 메모리 폼과 통기성 인조 가죽 그리고 최적의 무게 분배 및 헤드밴드 장력 등 가볍고 오랜 시간 게임에 집중할 수 있도록 도움을 준다.

볼륨, 마이크 음소거 및 마이크 모니터링이 가능한 편리한 온보드 오디오 제어장치가 적용되었으며, 노이즈 캔슬링이 적용된 분리형 마이크는 Discord 및 TeamSpeak 인증받아 매끄럽고 명료한 음성채팅을 즐길 수 있다.









■ 패키지 구성




▲ 제품 실사진과 특징 등이 인쇄된 검정&빨강 색상의 박스에 포장되어 있다.


▲ 2년간 워렌티를 보장해 준다.


▲ 제품의 주요 특징


▲ 내부에는 전용 플라스틱 박스로 포장되어 있다.


▲ 헤드셋 본체


▲ 노이즈 캔슬링이 적용된 탈부착 마이크


▲ 충전용 USB Type-C 케이블


▲ 무선 USB 동글


▲ 사용자 매뉴얼






■ 하이퍼엑스 클라우드 알파 무선 외형










▲ 하이퍼엑스 클라우드 알파 무선의 전체적인 외형
이전에 출시되었던 Cloud와 CloudⅡ 그리고 Cloud Alpha는 약간의 차이만 있을 뿐 기본적으로 디자인을 같이하는 패밀리 룩이 적용되어 있다. 이어캡에는 하이퍼 엑스의 로고를 빨강 색상으로 처리했으며 알루미늄 프레임 역시 빨강 색상이고 나머지 부분은 검정 색상이다.

▲ 50mm 네오디뮴 듀얼 챔버 드라이버




▲ 드라이버와 연결된 알루미늄 프레임
좌우 각 4㎝씩 총 8㎝ 정도 늘어나서 머리 크기가 큰 유저라도 착용하는 데는 문제가 없는 수준이다. 좌우로 움직이는 스위블 기능은 없지만, 위아래로는 제법 큰 폭으로 움직이는지라 얼굴에 편안하게 밀착이 된다.

▲ 헤드밴드 외부는 HYPERX 로고가 음각되어 있다.



▲ 헤드밴드 내부는 고급 시그니처 하이퍼엑스 메모리 폼이 적용되었다.



▲ 오버이어 디자인의 밀폐형 이어패드에도 고급 시그니처 하이퍼엑스 메모리 폼이 적용되었다.


▲ 드라이버 좌측에 위치한 온보드 오디오 제어장치


▲ 좌측부터 충전포트, 마이크 음소거 버튼, 전원 버튼이 위치해 있다.


▲ 드라이버 우측에 위치한 볼륨 조절 노브


▲ 탈부착 마이크 연결부



▲ 자유로운 각도조절이 가능한 플렉시블 타입의 마이크


▲ 주변 바람 소리를 차단하여 더욱 선명한 음성 전달을 가능하게 하는 윈드스크린이 기본 장착되어 있다.






■ 착용감 및 음질테스트


▲ 착용감은 사용자에 따라 달라질 수 있으니 참고만 하도록 하자.












드라이버에는 좌우로 움직이는 스위블 기능이 적용되어 있지는 않지만, 위아래로는 제법 큰 폭으로 움직이고 좌우 각 4㎝씩 길이 조절이 가능해서 머리 사이즈가 큰 사람도 불편함 없이 얼굴이 밀착된다. 헤드밴드와 이어패드에는 고급 시그니처 하이퍼엑스 메모리 폼과 가볍고 통기성이 좋은 인조가죽이 적용되어 오랜 시간 편안하게 사용을 할 수 있다.





음질 및 음성채팅 테스트는 스마트 폰과 PC 두 기기에서 테스트해 보았다. 스마트 폰에는 C 타입을 UWB로 변환하는 젠더(일명 OTG)를 연결하고 무선 USB 동글이를 장착하여 음악 청취와 음성 통화를 테스트했다. 무선 USB 동글이는 PC든 노트북이든 태블릿이든 스마트 폰이든 연결만 되면 자동으로 인식하는 플러그&플레이를 지원한다.

음질의 느낌 또한 지극히 개인적인 부분이라 참고 정도만 하기 바란다. 일단 헤드셋을 착용하면 대부분의 외부음의 소리가 줄어드는 상당한 밀폐감을 준다. 음악 재생 시 오롯이 음향만을 고스란히 느낄 수 있을 정도로 몰입도는 아주 높았다. 중저음 부분이 특히 풍부하게 들려서 음악감상에 상당한 만족감을 주었다. 통화 테스트에서도 어떤 노이즈도 없는 깨끗한 음성을 전달해 주었으며, 음성을 수신하는 상대방 또한 아주 만족한다는 최고 수준의 평가를 해 주었다.

PC에서는 Discord 및 TeamSperak 인증받은 분리형 마이크가 적용된 제품이라 Discord를 사용하여 음성 채팅을 테스트해 보았다. 완벽에 가까울 정도의 노이즈 캔슬링으로 아주 깔끔한 음성 전달이 가능했다. 특히나 윈드스크린 적용으로 음성 채팅 시 가장 거부감이 들 수 있는 숨소리가 들어가는 것을 방지하여 아주 만족스러운 환경을 만들어 주었다.




■ 마무리





지금까지 하이퍼엑스 클라우드 알파 무선 헤드셋에 대해서 살펴보았다. 무선 헤드셋의 가장 큰 단점은 배터리 장착 때문에 생기는 무게와 사용 시간이라고 할 수 있다. 하이퍼엑스 클라우드 알파 무선은 최대 300시간 사용과 322g(마이크 제외)의 무게는 이러한 단점을 완전히 극복했다고 할 수 있을 정도다.

최대 300시간 사용이라니 쉽게 와 닿지 않을 수 있겠지만, 하루 2시간 정도 게임을 한다고 가정하면 무려 150일을 사용할 수 있다. 한번 완충으로 다섯 달을 사용하는 것이다. 테스트를 시작할 때 배터리 잔량이 80%였고 5일간 2~3시간 테스트했는데도 여전히 80%를 유지하고 있었다. 이것 하나만으로도 충분한 값어치를 한다고 생각된다.

50mm 네오디뮴 듀얼 챔버 드라이버가 적용되어있어서 깨끗하고 정확하면서도 풍부하고 강렬한 게임사운드를 제공하고 노이즈 캔슬링이 적용된 분리형 마이크는 Discord 및 TeamSpeak 인증받아 매끄럽고 명료한 음성채팅을 즐길 수 있다.

견고하면서도 유연한 알루미늄 프레임을 사용자의 머리 사이즈에 맞추어 조절할 수 있고 고급 시그니처 하이퍼엑스 메모리 폼과 통기성 인조 가죽 그리고 최적의 무게 분배 및 헤드밴드 장력 등 가볍고 오랜 시간 게임에 집중할 수 있도록 도움을 준다.

무선의 자유로움과 자주 충전해야 하는 번거로움을 피하고 싶다면 단연코 하이퍼엑스 클라우드 알파 무선은 완벽한 선택지가 아닐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