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년 만에 현장 관객을 받으며 성대한 축제로 다시 시작된 2022 플레이엑스포. 12일 그 막을 연 플레이엑스포에 수많은 게임사와 기업이 팬들을 찾았습니다. 그중에서도 특히 눈에 띄는 부스가 있었는데요. 8홀 입구에 큰 부스를 마련해두고 팬들을 맞이하는 Xbox였죠.


이런 대형 게임 축제에 참가사들은 보통 신작 라인업에 맞춰 행사를 진행하고는 하는데요. Xbox는 단순 게임보다 하나의 플랫폼으로 PC 게임 패스를 들고 현장을 찾았습니다. 사실 그 어떤 게임 콘텐츠 하나보다 많은 게임을 즐길 수 있는 게임 패스의 참여만으로도 현장에서 체험할 수 있는 게임의 수는 무궁무진하니까요.

Xbox 게임 패스는 한 달 비용을 내고 게임 패스 안에 포함된 다양한 게임을 즐길 수 있는 구독형 서비스입니다. 넷플릭스와 비슷하다고도 볼 수 있는데 Xbox 콘솔을 시작으로 PC에서도 즐길 수 있게 되었고요. 특히 Xbox 스튜디오가 개발한 퍼스트 파티는 물론 다양한 서드파티 게임들도 출시일에 바로 즐길 수 있는 덕에 구독만 하면 추가 비용 없이 다양한 신작들을 바로바로 플레이 가능하죠.

이미 국내에서도 서비스를 시작하며 많은 게이머가 다양한 게임을 월정액으로 Xbox 게임 패스의 혜택을 누리고 있는데 왜 갑자기 이걸 또 설명하느냐고요?

Xbox가 PC 게임 패스를 들고 현장에 찾은 이유와도 연결해 볼 수 있습니다. MS의 콘솔인 Xbox. 그리고 실제로도 Xbox에서 먼저 게임 패스를 시작됐으니 Xbox라는 이름에 콘솔에 관심이 없는 게이머라면 PC 게임 패스를 체험해보고자 하지 생각조차 하지 못했을 수도 있으니까요. 물론 게임에 관심 있는 플레이어라면 무료 체험으로 한 번쯤은 게임 패스를 이용해 봤을 테지만요.

PC 게임 패스에 대한 경험. 그걸 위주로 했기에 시연대도 다수가 마련됐고, 현장 시연 시간도 꽤 넉넉히 준비됐습니다. 26대의 PC에 기본적으로 헤일로와 스컬, 마인크래프트 던전 등의 게임이 깔려있고 필요하다면 게임패스에 있는 게임을 설치할 수도 있고요. 당연히 친구들과 현장 코옵이나 체험 등도 가능하죠.


PC 게임 패스에 포함된 게임을 얼마나 많이, 또 자유롭게 다운받아 즐길 수 있는지는 그저 얼핏 듣는 것과 직접 플레이하는 것과 다를 겁니다. 앞서 준비한 넉넉한 시연 공간과 플레이 타임은 그걸 직접 체험해볼 기회를, 보다 많은 팬에게 알리는 계기가 될 테고요.

또 워낙 구하기 힘들어 직접 보지 못한 Xbox Series X와 1440p 플레이에 맞춘 Xbox Series S도 각각 2대가 현장에 준비되어 있습니다. Xbox 콘솔 구매하지 않은 게이머들이 차세대 콘솔의 강력함을 체험해 볼 수 있는 기회가 되겠죠. 현장 이벤트도 준비되어 있습니다. 간단한 퀴즈 풀이부터 헤일로 인피니트, 스컬, 레인보우 식스 시즈 등의 미니 e스포츠 대회로 실력을 뽐낼 수도 있고요.

Xbox 게임패스에 대해 잘 아는 게이머든, PC로 게임 패스 되는 것 처음 알게 된 게이머든, 플레이엑스포 Xbox 부스는 게임패스의 맛을 즐길 수 있는 가장 훌륭한 공간일 겁니다.

▲ 현장에서 체험할 수 있는 헤일로, 마인크래프트 던전, 레인보우 식스 시즈의 이미지가 입장객을 반기고


▲ 부스 가득 시연대가 마련되어 있습니다

▲ 26대의 PC로 체험하는 게임 패스

▲ 이런 느낌에 게이밍 헤드셋으로 게임에 몰입할 수 있도록 만들었습니다

▲ 필요하다면 게임 더 깔아도 되고요

▲ 귀하신 분도 여기서 만날 수 있습니다

▲ 간단한 이벤트부터 미니 e스포츠 대회도 열려 직접 참가할 수 있습니다

▲ 1열 직관도 가능하고

▲ 단상에 올라 오늘만은 선수가 될 수 있죠

▲ PC 에서도 게임패스의 참 재미를 느끼게 할 Xbox PC 게임 패스 부스. 플레이엑스포 8홀 입구에서 바로 만나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