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5월 4일 업데이트로 드라카니아 시즌의 졸업이 가능해졌다. 졸업을 하기 위해서는 시즌 패스 또는 흑정령 패스를 완료하고 푸가르의 초시계를 갖고 있지 않은 상태여야 하는데, 간혹 푸가르의 초시계를 사용하지 않고 버리려는 뉴비들이 있다. 어차피 이 캐릭터를 본캐로 키울건데 굳이 시즌 캐릭터를 전환할 필요가 있냐는 것이다.

하지만 이는 푸가르의 초시계 시스템을 잘못 이해했을 확률이 높다. 초시계를 사용하면 대상 캐릭터에게 그대로 레벨과 기술 경험치를 이전해 손해 없이 부캐를 생성할 수 있다. 캐릭터 성장에 걸리는 시간을 고려하면 클릭 몇 번으로 굉장한 이득을 볼 수 있는 것이다.

기존 시즌 캐릭터가 일반 캐릭터가 되면 시즌 투발라 세트를 사용할 수 없지만, 향후 졸업을 하고 투발라 전환석을 통해 일반 투발라 세트로 바꾸면 착용이 가능해진다. 단 이 경우 초시계를 쓰면 부캐에 지급되는 투발라 무기 교환권을 사용해서는 안 된다.

시즌 기간이 남은 상태에서 미리 초시계를 썼다면 일단 부캐가 시즌 투발라 세트를 사용하게 하고, 본캐는 나르실란 장비를 착용하는 것이 좋다. 나르실란 장비는 액세서리가 따로 존재하지 않으니 일단 게임을 플레이하며 얻었던 액세서리를 사용하자.


■ 푸가르의 초시계 사용법

25레벨 이상의 시즌 캐릭터로 푸가르가 주는 초시계 의뢰를 완료하면 '푸가르의 초시계'를 획득할 수 있다. 푸가르의 초시계를 사용하기로 했다면 먼저 조건이 충족됐는지 확인하자. 경험치를 옮길 시즌 캐릭터는 25레벨 이상이어야 하며, 경험치를 받을 일반 캐릭터는 25레벨 이하여야 한다.

시즌 캐릭터로 일반 서버에 접속해 푸가르의 초시계를 사용하면 전환창이 뜬다. 시즌 캐릭터의 장비를 모두 해제한 후 대상 캐릭터를 선택하고 전환하면, 일반 캐릭터가 시즌 캐릭터로 바뀌며 레벨과 기술 경험치를 그대로 이어받는다.

▲ 25레벨 이상의 시즌 캐릭터로 푸가르의 의뢰를 완수, 초시계 획득


▲ 시즌 캐릭터로 일반 서버에 접속, 장비를 벗고 초시계 사용





■ 초시계 사용 후 장비 분배하기

일단 본캐가 가지고 있던 시즌 투발라 세트를 창고에 넣어서 시즌 캐릭터가 된 부캐에게 옮겨주자. 이때 인벤토리에 있는 투발라 무기 교환권을 사용하면 안 된다. 졸업을 통해 투발라 전환석을 받고, 시즌 투발라 세트를 일반 투발라 세트로 바꿔 다시 본캐에게 돌려줘야 하기 때문이다.

시즌이 어느 정도 남았는데 초시계를 사용했다면 그 기간동안 본캐의 장비가 텅 비게 된다. 이때 사용하면 좋은 것이 바로 나르실란 장비다. 나르실란 장비는 50레벨 이상이면서 칼페온 메인 의뢰를 완료했거나, 56레벨 이상일 때 얻을 수 있다.

나르실란 장비는 동(V) 나루 장비를 푸가르에게 주고 교환하면 된다. 만약 나루 장비가 없다면 시작의 블랙스톤을 주고 나루 장비를 받자. 단 나르실란 장비는 액세서리가 존재하지 않으니 액세서리는 그동안 획득했던 걸 착용해야 한다.

시즌 마지막 날에 초시계를 사용했다면 부캐로 졸업을 한 다음, 시즌 투발라 세트를 일반 투발라 세트로 전환하자. 투발라 세트를 본캐에게 돌려주고 아무것도 없는 부캐에게 나르실란 장비를 끼워주면 된다.

▲ 본캐가 사용하던 시즌 투발라 세트를 창고에 넣고 부캐로 옮겨주자


▲ 장비가 텅 빈 본캐 또는 부캐는 나르실란 장비를 착용! 푸가르에게 동(V) 나루 장비를 주면 교환 가능


▲ 나르실란 장비와 교환할 동(V) 나루가 없다면 시작의 블랙스톤을 주고 획득 후 강화


▲ 졸업 이후 전환석을 사용해 투발라 세트를 본캐에게 돌려주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