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2의 나라의 일곱 번째 에피소드 '전설의 물고기를 찾아서'가 업데이트됐다. 이번 에피소드는 역대 에피소드 중에서도 독특한 진행 방식을 가지고 있다. 최초의 '비전투' 에피소드로 기존 에피소드에 있었던 에피소드 던전, 타임 어택 콘텐츠들이 없으며 새로운 콘텐츠인 '낚시'를 통해 이벤트가 진행된다.

낚시를 통해 명성 퀘스트를 개방하고 유물 레벨을 올릴 수 있으며, 낚시 진행 상황에 따라 각종 보상을 얻을 수 있다. 매일 일정 낚시를 해둬야 낚시 상인에게서 주간 보상을 교환할 수 있으니, 전투보다는 낚시가 중요한 이벤트라고 할 수 있다.





■ 에피소드 던전을 깨고 마독성 마물 파밍을 진행! 에피소드 기본 정보

에피소드 '전설의 물고기를 찾아서' 루틴 선 요약

- '낚시'로 시작해 '낚시'로 끝나는 이벤트
- 초반은 메인 퀘스트 진행으로 명성 1단계 달성이 목표
- 낚시 등급 10단계 달성으로 '바다의 왕자 포세이돈' 퀘스트 개방
- 빛나는 바다가재 10마리 낚시로 '프리츠몰 얼음 마녀' 퀘스트 개방
- 매일 낚시를 통해 '빛나는 비늘' 1,000개 모으기
- 지역별 낚시 도감 모으기를 통해 각종 재화 보상과 유물 단계 업그레이드
- 낚시대 업그레이드&유물 스킬을 이용해 낚시 효율 증가!


이번 이벤트의 핵심은 '낚시'이다. 이벤트 특성상 전투 콘텐츠가 딱히 없고, 낚시를 통해서만 이벤트를 진행할 수 있다. 낚시는 미니맵에 표시된 낚시 포인트에서 진행할 수 있고, 낚시 모드로 인터페이스를 바꾼 뒤, 낚시 버튼을 꾹 눌러 퍼펙트 존에 물고기를 유지시키면 된다. 요령만 익히면 쉽게 진행할 수 있다.

이벤트의 초반 핵심 목표는 '전설의 물고기를 찾아서' 에피소드 명성 1등급을 찍는 것이다. 메인 퀘스트와 서브 퀘스트 2종은 퀘스트를 쭉 따라가면 되지만, 2종의 퀘스트는 초반에는 잠겨 있다. 첫 퀘스트 '바다의 왕자 포세이돈'은 낚시 유물 등급 10단계 달성으로 개방된다. 메인 퀘스트를 진행하며 낚시를 해왔다면 바로 10단계 해금이 된다.

두 번째 퀘스트 '프리츠몰 얼음 마녀'는 조금 까다로운데, 그레이나스 동부 지역에 있는 '오염된 해안'에서 나오는 '빛나는 바닷 가재' 10마리를 잡는 것으로 퀘스트가 해금된다. 오염된 해안 산호초 오브젝트에서 낚시를 하다보면 낮은 확률로 빛나는 바닷 가재가 잡힌다.


▲ 빛나는 바닷 가재가 나오는 그레나이스 동부 오염된 해안

▲ 해당 위치 산호초 인근이 젠 포인트다


명성 1단계 작업이 끝났다면, 자유롭게 낚시를 즐기면 된다. 낚시로 잡는 어종은 지역별로 다르며, 각기 다른 도감이 있다. 도감을 모을 때마다 재화 보상을 얻을 수 있고, 낚시 경험치를 받는다. 경험치로 유물을 강화하면 전투력을 올리거나 낚시 스킬을 강화할 수 있다.

'낚시 상점'에서는 모은 어종을 황금 비늘로 교환할 수 있다. 매주 황금 비늘로 아이템을 교환하고 낚싯대를 강화할 수 있기에 하루에 1,000개의 황금 비늘을 얻는 작업은 반드시 해야 한다(일일 1,000개 획득 제한). 약 30분만 낚시를 해도 충분히 일일 교환 분량을 챙길 수 있으니 틈날 때마다 낚시하면 좋다.

낚시 등급에 따라 낚시 대회에 참여할 수도 있다. 낚시 대회에 표시된 어종이 크기에 따라 각종 보상을 받을 수 있고, 참가상도 있기 때문에 먼저 낚시 대회에 등록하고 다른 파밍을 진행하면 좋다.


▲ 명성 1단계 이후로는 매일 조금씩 낚시를 해주면 좋다

▲ 유리병을 얻으면 히든 퀘스트를 깨고 보상을 받을 수 있다

▲ 이번 이벤트의 핵심은 낚시 상점! 매일 1,000개를 교환하자



■ 낚시 어떻게 하는 거죠? 이벤트 진행 간단 팁

이번 이벤트는 낚시 위주로 진행되는 비전투 에피소드로, 낚시 관련 세팅을 빨리 맞추는 것이 핵심이다. 전투력이나 재화 보상이 대부분 낚시에 딸려오기 때문이다. 낚시를 많이하면 할수록 보상이 좋아지고, 낚싯대나 유물 스킬의 효과도 강해져 더 빠르게 이벤트를 끝낼 수 있다.

핵심은 낚시 도감이다. 낚시 도감에서 잡지 않은 어종이나 더 큰 크기의 어종을 잡아 각종 보상을 얻고 유물 스킬의 레벨을 올릴 수 있다. 일부 어종은 도감에서 획득 위치를 힌트로 주기도 한다. '개복치'가 먼 바다에서 발견되는 식이다. 낚시 위주의 추천하는 파밍 방법은 민물 - 바다 - 민물을 오가며 낚시를 반복하는 것이다. '낚시 과제'가 민물과 바다에서 1회씩 클리어가 가능하기 때문.

유물 스킬의 경우 일부를 제외하면 전투 이벤트가 없기 때문에, 전투력 관련 스킬을 찍을 필요가 거의 없다. 지난 에피소드와 달리 1단계의 공/방/체를 2단계가 열릴 만큼만 최소로 투자하고, 2단계, 3단계의 낚시 스킬에 투자하는 것이 훨씬 효율적이다. 어종의 크기 증가, 미끼 회수 등 유용한 낚시 스킬이 많다.


▲ 도감을 보고 어종들의 체급을 늘려가자

▲ 민물 - 바다 - 민물을 오가며 파밍하는 것이 효율적

▲ 낚시 스킬은 1단계를 올릴 이유가 없으니 2~3단계 위주로 찍자

▲ 일부 어종은 획득처에 대한 힌트를 주기도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