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벤이 지난주 e스포츠 업계에 일어난 중요한 소식을 모아 볼 수 있는 코너를 연재합니다. 국내와 해외에서 있었던 e스포츠 업계 전반의 소식뿐만 아니라, 국내 e스포츠 관련 행사 및 정책, 팬 커뮤니티를 달군 이슈들, 각 게임단의 소식 등 여러 정보와 이야기를 소개합니다. 또한, 이번 주에 진행될 예정인 국내와 해외 e스포츠 대회 일정도 함께 알려 드립니다.


■ 국내외 e스포츠 소식


◎ '페이커' 이상혁과 T1, 미국 CAA 스포츠 에이전시와 계약
- '페이커' 이상혁이 속한 T1이 글로벌 엔터테인먼트 및 스포츠 에이전시 CAA 산하 CAA 스포츠와 계약을 체결했다. CAA는 미국 최대 규모의 엔터테인먼트 및 스포츠 에이전시로 톰 크루즈와 엠마 왓슨, 윌 스미스, 비욘세, 저스틴 비버 등 세계적인 톱스타들은 물론, 손흥민과 오타니 쇼헤이 등 글로벌 스포츠 스타들과 일하고 있다.

◎ MSI 중국팀 밀어주기 논란
- 상하이 봉쇄 정책으로 MSI 출전을 위해 부산으로 올 수 없었던 RNG에게 라이엇 게임즈가 특혜를 준 것이 아니냐는 논란이 일고 있다. 시작은 대회 전, 라이엇 게임즈가 RNG를 위해 모든 팀의 경기 내 반응속도를 35ms로 고정시킨다는 공지를 했을 때였다. 이후, RNG가 경기 중에 헤드셋을 착용하지 않거나 RNG의 연습실 내 심판이 없는 점, 경기 중 선수들의 얼굴이 공개되지 않는 점 등이 팬들의 눈에 띄었고, 부정적인 여론은 가속화됐다.

라이엇 게임즈는 나즈 알레타하 LoL e스포츠 글로벌 총괄의 안내문으로 여론을 잠재우고자 했다. 주요 내용은 이렇다. 상하이 봉쇄로 RNG 시설에 출입 가능한 인원도 없었고, 물품 배송 또한 불가능한 상태이기에 취할 수 있는 조치가 제한된다는 것. 하지만 심판이나 헤드셋 등 논란이 일고 있는 부분에 대해서는 최대한 할 수 있는 것을 했다며, 경쟁적 무결성을 유지하기 위해 지속적인 모니터링을 이어가겠다고 덧붙였다.

하지만 이후, RNG 연습실과 부산 현장의 반응속도가 맞지 않는다는 공지가 올라오면서 부정적 여론은 더욱 급물살을 탔다. 이는 팬들 뿐만 아니라 RNG의 불만도 야기했다. RNG에 따르면, 라이엇 게임즈의 가이드라인을 충실히 이행했는데도 재경기라는 결정이 나온 것에 대한 불만이었다. 여러모로 이번 MSI는 부정적인 여론에서 자유롭지 못할 것으로 보인다.

◎ 삼성, 바이탈리티 공식 TV 파트너로 선정
- 프랑스 e스포츠 게임단인 바이탈리티가 삼성과 공식 TV 파트너십을 체결했다. 바이탈리티의 포트나이트와 로켓 리그, 피파 게임단이 포함됐으며, 삼성과 바이탈리티는 콘텐츠 제작과 '게임 체험' 분야에서 힘을 합친다. 삼성은 국내에서 스타크래프트 시절부터 리그 오브 레전드 초창기까지 게임단을 운영했다가 철수한 바 있다.


■ 이 주의 e스포츠 일정


20일(금) : 2022 MSI 럼블 스테이지
21일(토) : 2022 MSI 럼블 스테이지, 상반기 아카데미 리그 풀리그
22일(일) : 2022 MSI 럼블 스테이지



21일(토) : 2022 챌린저스 코리아 본선 풀리그
22일(일) : 2022 챌린저스 코리아 본선 풀리그



20일(금) : 오버워치 리그 3주 차
21일(토) : 오버워치 리그 3주 차
22일(일) : 오버워치 리그 3주 차
23일(월) : 오버워치 리그 3주 차



19일(목) : 2022 KRPL 8강 풀리그
22일(일) : 2022 KRPL 8강 풀리그



18일(목) : 2022 PMPS 스프링 파이널
20일(금) : 2022 PMPS 스프링 파이널
21일(토) : 2022 PMPS 스프링 파이널
22일(일) : 2022 PMPS 스프링 파이널




■ e스포츠 소식통


◎ '칸' 김동하, 입대전 e-토크쇼 연사로 팬들과 소통 예정
- 한국e스포츠협회는 e스포츠 명예의 전당 'e-토크쇼' 스무 번째 연사로 '칸' 김동하를 초청했다고 밝혔다. 화려한 이력의 소유자인 '칸'은 2021년 말에 프로게이머 은퇴를 선언하고 개인 방송 등을 통해 팬들과 소통하고 있다. '칸'이 출연하는 'e-토크쇼'는 권이슬 아나운서의 진행으로 열릴 예정이다. 오프라인 참여를 원하는 팬들은 오는 18일 오후 6시까지 링크(https://bit.ly/3L2CP2C)를 통해 신청할 수 있다.

◎ 농심 레드포스, 첫 워크샵 속 다양한 모습 공개
- 농심 레드포스가 공식 SNS와 유튜브를 통해 선수단 워크샵의 이모저모를 공개했다. 농심 레드포스 소속 선수들은 족구 등 다양한 스포츠 활동을 즐겼으며 다같이 둘러앉아 주전부리를 함께 먹으며 다양한 이야기를 허심탄회하게 나누기도 했다.

◎ 안과 건강검진, 워크샵, T1 응원... 이래저래 바쁜 리브 샌드박스
- 리브 샌드박스에서는 선수단의 안과 종합검진을 진행했다. 카이안과와 공식지정병원 협약식을 체결하기도 했다. 또한, 리브 샌드박스 역시 선수단 단합을 위한 워크샵을 떠났다. 리그 오브 레전드 게임단 뿐만 아니라 카트라이더 게임단 선수들도 함께 참여했다. 마지막으로 리브 샌드박스는 팀의 연고지이자 MSI가 열리고 있는 부산에 T1의 우승을 응원하는 광고를 설치하고 공식 SNS에 이를 공개하기도 했다.

◎ 첫 오프라인 팬미팅, 프레딧 브리온 '겟 온 더 로켓' 개최
- 프레딧 브리온이 팬들과 첫 오프라인 팬미팅을 가진다. 오는 21일 열리며, 선 예매는 16일 정오까지, 일반 예매는 16일 정오부터 18일 오후 11시 59분까지다. 티겟 가격은 전석 5,000원이며 좌석은 예매 순서대로 선착순 배정된다. 장소는 기존 강남 CGV에서 용산 CGV로 변경됐다.

◎ MSI 출전 중인 T1, 선수단 부산 생존기 영상 공개
- T1이 MSI에 출전하기 위해 방문 중인 부산에서의 생활을 영상으로 공개했다. 최근 화제를 모은 영화 '닥터 스트레인지2'의 부제목에서 착안한 '대환장의 부산버스'라는 부제목과 함께였다. 해당 영상에는 부산 시내를 돌아다니는 선수단의 모습과 해운대를 장식 중인 MSI 포토 조형물을 방문하는 장면 등이 담겼다.

◎ '네메시스'의 도장깨기, 한 손 챌린지 진행
- 젠지 크리에이터로 활동 중인 '네메시스'가 한 손으로 1:1 대결을 벌이는 콘텐츠에 참여했다. 말 그대로 1:1 라인전을 마우스를 잡은 손 하나만으로 행해야 하는 것. '스코어' 고동빈 감독과 '큐베' 이성진을 상대로 한 손 1:1 대결에서 승리한 '네메시스'가 마지막으로 '쵸비' 정지훈과의 대결에 나섰다. 모든 대결에서 끝내 승리한 '네메시스'는 정장을 선물로 받게 됐다.

◎ 광동 프릭스, 건강검진 브이로그 업로드
- 광동 프릭스도 리브 샌드박스와 마찬가지로 선수단 건강검진에 나섰다. 광동한방병원에서 진행된 이번 종합 건강검진은 광동 프릭스의 공식 유튜브 채널에 업로드됐다. 선수단은 의료진으로부터 야식과 과식 금지 권고를 받고 충격을 받기도 했다.


■ 인재 채용 소식


◎ 담원 기아, 리그 오브 레전드 3군 모집
- 담원 기아가 리그 오브 레전드 3군 모집 공고를 올렸다. 모든 라이너 대상이며 06, 07년생 출생자 중 대회 참가 결격 사유나 게임 이용 제한 이력 등에 문제가 없는 인원을 모집한다. 또한, 이번 모집은 상시 모집이다.

◎ T1, 스폰서 관리직 채용
- T1이 스폰서 관리직을 2년 계약직 자격으로 채용한다. T1 스폰서와의 커뮤니케이션과 신규 스폰서 발굴 및 유지 지원, 신규/기존 스폰서십 계약 관리 등의 업무를 수행하는 위치다. 서류전형을 통과하면 1, 2차 면접을 진행하며 임원 면접까지 마친 인원이 최종 합격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