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월 15일(일) 2022 플레이엑스포에서 '이터널 리턴'의 캠퍼스 대항전이 진행됐다. 이번 대회는 솔로 매치로 진행하며, 준결승에 진출한 총 36명의 학교 대표 선수들이 A, B조로 나뉘어 준결승부터 대회를 시작했다. 준결승은 3라운드 포인트제로 진행해 상위 9명이 결승에 진출하고, 이후 결승전에서는 5라운드 포인트제로 진행해 우승자를 결정했다.


■ 준결승 A조

1라운드 승자는 '주먹이운다징징징(얀)' / 1라운드는 3일 차 밤이 되기 전에 이미 절반이 탈락할 정도로 많은 교전이 일어났다. 이후 3일 차 밤에 모래사장에 나타난 위클라인 박사를 두고 레릭입니다(니키), 샤엘(유키), 주먹이운다징징징(얀) 등 3명의 선수가 교전을 벌였다. 여기서 주먹이운다징징징(얀) 선수가 승리했고, 위클라인 박사까지 챙기면서 크게 성장했다. 마지막 상대였던 루크라서당했다(루크) 선수와의 1:1 전투에서 잠깐의 위기가 있었으나 위클라인 버프를 활용해 최종 승자가 됐다.

2라운드 승자는 '나조금은강할지도(유키)' / 초반부터 Twitch영르진(아델라) 선수가 킬을 챙기면서 점점 성장하기 시작했다. 연못에서 여러 선수에게 둘러싸이는 상황이 연출되긴 했지만, 그 와중에 추가 득점하면서 도주까지 성공하는 모습을 보여줬다. 경기 후반 숲에서 시작된 임시 안전지대 싸움에서도 2킬을 더 챙기면서 Twitch영르진(아델라) 선수가 점점 승리를 굳혀가는 모습이었다. 그러나 마지막 전투에서 나조금은강할지도(유키) 선수의 강력한 스킬 연계에 패배하면서 나조금은강할지도(유키) 선수의 승리로 마무리됐다.

3라운드 승자는 '임민영입수기원(로지)' / 3라운드는 곳곳에서 교전이 펼쳐지며 Drataniar(클로에), Twitch영르진(아델라), 나조금은강할지도(유키), 임민영입수기원(로지) 등 4명의 선수가 킬을 올리면서 4강 체제가 만들어졌다. 이후 최후의 2인이 된 Drataniar(클로에) 선수와 임민영입수기원(로지) 선수가 고급 주택가의 최종 안전지대를 두고 결전을 벌였다. 서로 마지막까지 스킬을 아끼면서 치열한 눈치 싸움을 펼쳤지만, 신중하게 전투를 이어간 임민영입수기원(로지) 선수가 3라운드 승리를 차지했다.

▲ 1라운드의 최종 결전을 장식한 주먹이운다징징징(얀) 선수와 루크라서당했다(루크) 선수

▲ Twitch영르진(아델라) 선수의 빈틈을 노려 2라운드 승리를 차지한 나조금은강할지도(유키) 선수

▲ 준결승 A조 결과


■ 준결승 B조

1라운드 승자는 'Twitchナピュ(자히르)' / 1라운드는 2일 차 낮부터 전투가 심화되기 시작했다. 곳곳에서 꾸준하게 교전이 벌어지면서 탈락자가 늘어났고, 최종 결전 장소인 공장에 5명의 선수가 모였다. 이후 공장에 생성된 임시 안전지대와 최종 안전지대를 두고 벌어진 교전에서 Twitchナピュ(자히르), 목숨뿐(다니엘) 두 선수만 남았다. 두 선수는 최종 안전지대가 사라질 때까지 치열하게 싸웠고, 결국 금구 시간을 3초 더 많이 남긴 Twitchナピュ(자히르) 선수가 승리했다.

2라운드 승자는 '나는정글맨(얀)' / 2라운드의 초중반은 비교적 조용하게 흘러갔다. 그러나 숲이 마지막 금지구역으로 선정된 후반까지 7명이 남으면서 교전이 활발해졌다. 이후 5명이 남은 시점에서 임시 안전지대가 활성화됐고, 두 곳의 임시 안전지대에서 각각 나는정글맨(얀) 선수와 Muderer(리 다이린) 선수가 살아남으며 최종 결전만을 남겨뒀다. 6킬을 챙기면서 크게 성장한 Muderer(리 다이린) 선수가 우세할 것으로 보였으나 나는정글맨(얀) 선수가 빠르게 기습적인 선공으로 상대에게 큰 피해를 줬고, 결국에는 2라운드 승리를 차지했다.

3라운드 승자는 '밑바닥(얀)' / 3라운드는 난전 그 자체였다. 곳곳에서 교전이 벌어지면서 킬을 골고루 나눠 먹었고, 마지막 금지구역인 항구로 최후의 4인이 집결했다. 이후 임시 안전지대가 생성되었고, 4명의 선수가 모두 하나의 임시 안전지대에 모이면서 또다시 난전이 펼쳐졌다. 이 전투에서 자리를 잘 잡았던 Twitchナピュ(자히르) 선수와 금구 시간을 활용해 다른 두 선수를 처치한 밑바닥(얀) 선수가 살아남았다. 그리고 마지막 전투에서는 밑바닥(얀) 선수가 절묘한 진입과 스킬 연계로 상대를 처치하면서 3라운드의 승자가 됐다.

▲ 승리하지는 못했지만, 빠른 성장을 바탕으로 리 다이린의 강력함을 뽐냈던 Muderer(리 다이린) 선수

▲ 밑바닥(얀) 선수가 절묘한 진입과 스킬 연계로 3라운드 승리를 차지했다.

▲ 준결승 B조 결과


■ 결승전

1라운드 승자는 'Twitchナピュ(자히르)' / 1라운드는 초반부터 난전이었다. 교전이 계속 이어지면서 탈락자가 속출했고, 3일 차에는 7명의 선수만이 남았다. 7명이 남은 시점부터는 소강상태가 이어지면서 서로 성장하는 시간을 가졌다. 다시 전투가 심화된 것은 5일 차 밤부터였다. 학교에 생성된 임시 안전지대를 두고 치열한 교전이 벌어졌고, 마지막에 남은 것은 Twitchナピュ(자히르) 선수와 임민영입수기원(로지) 선수였다. 두 선수는 최종 안전지대를 중심으로 금구 시간을 최대한 활용하면서 전투를 이어갔고, 금구 시간을 더 많이 남겨두었던 Twitchナピュ(자히르) 선수가 최종 생존자가 됐다.

2라운드 승자는 'Twitch영르진(아델라)' / 2라운드에서 주목할 선수는 Twitch영르진(아델라) 선수와 임민영입수기원(로지) 선수 두 명이었다. 두 선수는 후반부까지 아이템과 숙련도를 꾸준히 챙기면서 성장했고, 마지막 안전지대인 절에서 일어난 난전에서 각각 2킬을 챙기며 최후의 2인이 됐다. 이후 생성된 임시 안전지대에서 싸움이 시작됐고, 조금 더 침착하게 스킬을 사용한 Twitch영르진(아델라) 선수가 승리를 차지했다.

3라운드 승자는 'Twitch영르진(아델라)' / 2라운드 승자였던 Twitch영르진(아델라) 선수가 3라운드에서도 맹활약했다. 꾸준하게 킬을 챙기면서 빠르게 파밍을 마쳤고, 이를 바탕으로 적들을 압박하기 시작했다. 5일 차 낮에는 안전지대인 절로 들어오려는 Twitchナピュ(자히르) 선수의 금구 시간을 최대한 태우면서 이득을 챙겼고, 엄청난 성장력을 바탕으로 마지막에 남은 꿍찌(리 다이린) 선수까지 처치하며 3라운드 승리까지 차지했다.

4라운드 승자는 '주먹이운다징징징(얀)' / 이번 라운드에서도 눈에 띄는 선수는 Twitch영르진(아델라) 선수였다. 자신과 마주치는 적들을 하나하나 처치하며 빠르게 성장했고, 여유로운 금구 시간을 활용해 숲에서 벌어진 임시 안전지대 싸움에서도 추가 킬을 챙겼다. 그러나 마지막에 웃은 것은 주먹이운다징징징(얀) 선수였다. 최종 안전지대에서 Twitch영르진(아델라), Twitchナピュ(자히르) 두 선수의 교전이 먼저 일어난 것이다. 이 전투에서 Twitch영르진(아델라) 선수가 살아남았지만, 스킬이 빠진 틈을 노리고 들어온 주먹이운다징징징(얀) 선수의 맹공에 쓰러지며 4라운드가 종료됐다.

5라운드 승자는 '밑바닥(현우)' / 5라운드는 결승전 마지막 라운드답게 치열하게 진행됐다. 2일 차 밤이 끝나기도 전에 11명의 선수가 탈락했고, 루미아 섬 곳곳에서 쉬지 않고 교전이 이어졌다. 최후의 2인이었던 밑바닥(현우), 주먹이운다징징징(얀) 두 선수의 교전은 이번 대회의 대미를 장식하는 멋진 싸움이었다. 마지막 교전의 결과로 준우승자가 달라질 수 있는 만큼 두 선수 모두 혼심의 힘을 다해 전투를 이어갔고, 결국 밑바닥(현우) 선수가 승리하며 최종 생존자가 됐다.

▲ 결승전에서 꾸준히 좋은 모습을 보이며 점수를 쌓아나간 Twitch영르진(아델라) 선수

▲ 마지막 5라운드에서 자웅을 겨룬 밑바닥(현우) 선수와 주먹이운다징징징(얀) 선수

▲ 결승전 결과


■ 시상식

최종 우승은 'Twitch영르진(윤영진)' 선수가, 준우승은 '밑바닥(이정민)' 선수가 차지했다. Twitch영르진 선수는 결승전 4라운드까지 이미 두 번의 승리와 다수의 킬을 챙기면서 압도적인 점수로 우승을 확정 지었다.

밑바닥 선수는 4라운드가 끝난 시점에서 2등과 무려 92점의 차이가 있어 매우 어려운 상황이었다. 그러나 마지막 라운드에서 이번 대회 주력 픽이었던 얀 대신 현우를 선택했고, 현우로 6킬 승리를 차지하는 기염을 토했다. 그 결과 2등과 동점인 112점을 달성했고, 더 많은 킬을 달성했기에 최종적으로 준우승을 차지했다.

▲ 이터널 리턴 캠퍼스 대항전의 준우승은 밑바닥(이정민/가톡릭대학교 성심교정) 선수가

▲ 우승은 Twitch영르진(윤영진/한남대학교) 선수가 차지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