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수께끼의 장소인 원탁을 지휘하고 있는 인물 기드온. 접목의 고드릭을 쓰러뜨리고 첫 번째 거대한 룬을 얻은 후, 손가락을 읽는 엔야와 대화하면 기드온이 있는 방의 문이 열린다. 네펠리 루와 셀브스의 퀘스트를 진행하면서 그와 대화하게 되는데, 기드온은 이 밖에도 독자적인 이벤트 라인을 가지고 있다.

기드온의 방이 열리고 그와 대화를 하면 '어디 있는지 모르는 데미갓'이라는 선택지가 뜬다. 기드온은 총 4명의 데미갓의 이름을 나열하며, 이 중에서 라니를 제외한 3명을 찾아주면 보상을 주겠다고 한다. 기드온의 퀘스트는 피의 군주 모그와 미켈라의 칼날 말레니아를 처치하면 달성할 수 있으며, 보상으로 파리스의 제작서[3]과 기도 3개를 얻게 된다.

단 재의 도읍 로데일이 되면 해당 퀘스트를 진행할 수 없다. 즉 흑검 말리케스보다 말레니아를 먼저 잡아야 한다는 뜻인데, 말레니아가 벅차다면 2회차에 수행하는 것을 추천한다.


■ 원탁에서 기드온 만나기

고드릭을 처치해 첫 번째 거대한 룬을 얻고, 원탁의 손가락을 읽는 엔야에게 말을 걸면 기드온의 방문이 열린다. 그에게 말을 걸어 '어디 있는지 모르는 데미갓'에 대해 듣자. 그는 성수의 미켈라, 불패의 검 말레니아, 피의 군주에 대한 정보를 알려주면 자신의 비보와 비술을 주겠다고 한다.

▲ 라니는 거대한 룬을 버렸기 때문에 안 찾아도 된다



■ 피의 군주 모그 처치하기

백면 바레 퀘스트를 수행하거나 구별된 설원의 포탈을 타고 모그윈 왕조로 이동하자. 모그윈 왕조를 발견한 이후 기드온에게 돌아가면 '파리스의 제작서[3]'을 보상으로 준다. 적을 유혹하여 잠시 같은 편으로 만들 수 있는 '유혹의 나뭇가지'를 제작할 수 있게 되는데, 해당 아이템은 보스 노장 니아르를 상대할 때 매우 유용하다.

피의 군주 모그를 처치하고 돌아가면 기드온에게 미켈라의 위치까지 알려줄 수 있다. 보상으로 기도 '인과성원리'를 배우게 되며, 사용 후 일정량 이상의 피해를 받으면 자동으로 반격한다. 사용하기 위해서는 29 이상의 지력이 요구된다.

백면 바레 퀘스트와 피의 군주 모그 공략은 다음 기사를 참고하자.

☞백면 바레 퀘스트 라인 정리
☞피의 군주 모그 공략

▲ 백면 바레 퀘스트 또는 구별된 설원에 진입하여 포탈 사용

▲ 피가 묻어있는 포탈을 타고 모그윈 왕조로 이동 가능

▲ 모그윈 왕조를 발견하고 말을 걸면

▲ 유혹의 나뭇가지를 제작할 수 있는 파리스의 제작서[3] 획득

▲ 피의 군주 모그를 처치하면

▲ 기도 '인과성원리' 획득



■ 말레니아 처치하기

성수의 비부절을 입수한 뒤 구별된 설원에 진입하자. 전례 거리 오르디나의 퍼즐을 풀면 미켈라의 성수로 갈 수 있다. 미켈라의 성수를 발견하고 기드온에게 돌아가면 기도 '흑염의 수호'를 준다. 물리 경감률을 증가시키나 체력 회복량이 줄어드는 기도로, 사용하려면 30 이상의 신앙이 필요하다.

이후 미켈라의 성수를 돌파해 쭉 진행하면 말레니아를 만나게 된다. 말레니아를 처치하고 돌아가면 마지막 보상인 기도 '왕의 신성 방호'를 얻을 수 있다. 해당 기도는 신성 경감률을 크게 높여주는데, 최종 보스인 황금률 라다곤과 엘데의 짐승을 상대할 때 굉장히 유용하다. 사용하려면 27 이상의 신앙이 요구된다.

전례 거리 오르디나의 퍼즐과 말레니아 공략에 관한 것은 다음 기사를 참고하자.

☞전례 거리 오르디나 퍼즐 풀기(네 번째 항목 참고)
☞말레니아 공략

▲ 구별된 설원의 전례 거리 오르디나 퍼즐을 해결한 다음

▲ 미켈라의 성수를 지나 말레니아에게 이동

▲ 미켈라의 성수를 발견하면

▲ 기도 '흑염의 수호' 획득

▲ 말레니아를 처치하고 돌아가면 기도 '왕의 신성 방호' 입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