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료제공 - 에이수스


글로벌 컴퓨팅 전문 기업 ASUS의 한국 지사인 에이수스 코리아(지사장: 강인석)가 USB 기반으로 WiFi 6, AX1800 스펙을 갖춘 USB-AX56을 출시한다고 밝혔다.

개인 및 IoT 장치의 효율적인 연결성을 제공하는 WiFi 6 규격을 효과적으로 지원하기 위한 ASUS USB-AX56은 AX1800의 강력한 무선 성능을 통해 사용자의 PC 및 노트북을 빠르게 업그레이드시킨다.

플러그 앤 플레이로 손쉬운 연결이 가능한 ASUS USB-AX56은 2x2 듀얼 밴드 구성으로, 2.4GHz 대역에서 574Mbps, 5GHz 대역에서 1,201Mbps의 초고속 데이터 전송으로 기존 WiFi 5에 비해 최대 1.5배 빠른 속도를 제공한다.

OFDMA, MU-MIMO 지원으로 전송되는 패킷의 용량이 크게 향상되었으며, IoT 기기에 대한 절전 모드 사용 시 장치에 대한 전력 소비를 최소화하여 최대 7배 향상된 전력 절감 효과를 제공한다. 또한, 휴대 가능한 사이즈에 안테나를 윙 형태로 펼쳐 송수신 환경을 개선했을 뿐만 아니라, 빔포밍 기술을 통해 IT 기기와의 연결에 신호 강도를 향상시켜 더 나은 연결성을 갖추고 있다.

최신의 WPA3 네트워크 보안 프로토콜을 제공하여 쉬운 연결과 더불어 강력한 보안성으로 안전한 무선 네트워크 환경을 구축할 수 있다. ASUS USB-AX56은 3년의 워런티를 제공하며 ASUS 공식 수입사인 ㈜이엠텍, ㈜인텍앤컴퍼니를 통해 공급, 국내 온라인 쇼핑몰 및 오프라인 매장에서 구매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