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출시 이후에도 일본어로 표기되어있던 블루 아카이브의 인게임 이미지에 한국어화가 적용될 예정이다.

넥슨 게임즈는 오늘(17일), 서비스 0.5주년을 맞아 개발자 노트를 공개했다. 김용하 PD 명의로 공지된 이번 개발자 노트에서는 블루 아카이브를 즐기는 유저들을 위해 준비 중인 굿즈를 비롯해 무료로 다운로드 받은 뒤에 다양하게 활용할 수 있는 온라인 굿즈, 그리고 앞으로의 업데이트에 대한 개요가 언급됐다.




▲ 개발자 편지에서 공개된 온, 오프라인 굿즈 샘플

우선 5월 31일 업데이트로 트리니티, 게헨나, 밀레니엄 학원의 학생들을 상대하면서 추가 성장 재료를 수급할 수 있는 '학원교류회'가 추가된다. 반면 31일 예정된 전술대회 시즌3는 전술대회 시즌2와 관련해서 유저들의 의견을 반영, 지형은 '야전'으로 유지하고 7월 26일 업데이트 때 시즌 변경 없이 지형을 '실내'로 바꾸는 식으로 불편을 최소화하겠다고 밝혔다.

이와 더불어 일본어로 되어있던 게임 내 이미지에 한국어화를 적용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그간 블루 아카이브 개발팀은 게임 이미지의 품질 훼손 및 글로벌 타 지역과의 현지화 차이 등을 이유로 일본 서비스 당시 쓰던 게임 이미지를 그대로 국내 서버에도 사용했으나, 5월 31일부터 점차적으로 한국어로 작업한 게임 이미지로 교체해나갈 예정이다.


이외에도 일본 서버에 있던 일부 편의 기능을 조기 추가하는 등, 유저들이 좀 더 쾌적하게 플레이할 수 있도록 업데이트를 진행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블루 아카이브는 17일 업데이트로 메인스토리 3부 에덴 조약편의 2장 "증명 불가능한 문제" 전반부와 신규 캐릭터 '아스나(바니걸)'을 추가했으며, 비나 시가전 총력전과 특별의뢰 3배 캠페인 이벤트를 진행한다. 게임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공식 포럼을 통해서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