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벤이 지난주 e스포츠 업계에 일어난 중요한 소식을 모아 볼 수 있는 코너를 연재합니다. 국내와 해외에서 있었던 e스포츠 업계 전반의 소식뿐만 아니라, 국내 e스포츠 관련 행사 및 정책, 팬 커뮤니티를 달군 이슈들, 각 게임단의 소식 등 여러 정보와 이야기를 소개합니다. 또한, 이번 주에 진행될 예정인 국내와 해외 e스포츠 대회 일정도 함께 알려 드립니다.


■ 국내외 e스포츠 소식


◎ FM22 첫 e스포츠 대회 개최
- 스포츠 전문채널 스카이스포츠가 축구 시뮬레이션 게임은 풋볼 매니저(FM)의 개발사 스포츠 익터렉티브와 함께 첫 e스포츠 대회를 개최한다. 대회명은 'FM22 인비테이셔널'로, K리그 선수들과 인플루언서들이 출전한다. 이들은 K리그 선수들을 게임 내에서 선발해 팀을 구성하고 8강부터 토너먼트를 거쳐 우승자를 가릴 예정이다. 중계에는 '이스타' 이주헌 해설위원과 김수빈 캐스터가 나선다.

◎ 발로란트 챔피언스 투어, 유럽서 개최
- 2022년 발로란트 글로벌 e스포츠 대회의 개최지가 유럽으로 결정됐다. 라이엇 게임즈의 공지에 따르면, 발로란트 챔피언스 투어 중 '마스터즈 스테이지2'는 덴마크 코펜하임에서, '챔피언스'는 터키 이스탄불에서 열린다. 덴마크에서 열릴 마스터즈 스테이지2는 오는 7월에 개막한다.

◎ 서머너즈워 월드 파이널, 서울에서 개최
- 서머너즈워 월드 아레나 챔피언십 2022가 서울에서 열린다. 지난 2018년에 서울에서 월드 파이널이 열린 이후 4년 만이다. 또한, 본선인 지역컵과 월드 파이널 모두 오프라인 대회로 진행하기로 했다. 지난 2년 간 모든 경기가 온라인 무관중으로 진행된 바 있어 서머너즈워 e스포츠 팬들 입장에선 호재다.


■ 이 주의 e스포츠 일정


23일(월) : 2022 MSI 럼블 스테이지
24일(화) : 2022 MSI 럼블 스테이지
27일(금) : 2022 MSI 4강
28일(토) : 2022 MSI 4강, LCK AS 상반기 리그 4강
29일(일) : 2022 MSI 결승, LCK AS 상반기 리그 결승



23일(월) : 2022 챌린저스 코리아 본선 풀리그
24일(화) : 2022 챌린저스 코리아 본선 풀리그
28일(토) : 2022 챌린저스 코리아 본선 풀리그
29일(일) : 2022 챌린저스 코리아 본선 풀리그



26일(목) : 2022 오버워치 리그 4주 차
27일(금) : 2022 오버워치 리그 4주 차
28일(토) : 2022 오버워치 리그 4주 차
29일(일) : 2022 오버워치 리그 4주 차
30일(월) : 2022 오버워치 리그 4주 차



26일(목) : 2022 KRPL 8강 풀리그
29일(일) : 2022 KRPL 8강 풀리그



25일(수) : 2022 ATL 시즌2 1일 차



■ e스포츠 소식통


◎ T1 패배 후 '클템' 이현우 해설의 발언, 팬들 공감 이어져
- '클템' 이현우 해설위원이 2022 MSI 럼블 스테이지 2일 차 경기 중, T1과 LCK의 특징에 대한 소신발언을 해 화제를 모았다. T1은 중국 LPL의 RNG에게 초반 주도권을 잡고도 후반 역전패를 당했다.

이에 이현우 해설위원은 "MSI가 다른 대회와 차이점이 있다면, 결국 각 지역의 1위팀이 온다는 거다. (중략) T1이 G2와 RNG에게 패배했는데 그 과정을 보면, G2 정도 때려놨으면 솔직히 LCK였다면 끝났다. RNG전에서도 이 정도 상황에서 이 정도 액션(을 취하면) 이걸 응징할 팀이 (LCK에선) 거의 없다. 그런데 여긴 MSI고 최고 팀들 간의 대결이다보니, 너네 그렇게 해? 응징, 너네 이렇게 해? 한타.(후략)"이라며, 역전패에 대한 안타까움을 전했다. 중계를 지켜봤던 팬들 대부분 역시 위와 같은 발언에 동의하는 모습을 보였다.

◎ 농심 레드포스 선수단, 봉사활동 참여
- 농심 레드포스 선수단이 수서에 위치한 수서명화종합사회복지관에서 봉사활동을 진행했다. 1군 선수단 전원과 사무국 임직원이 참여했다. 또한, 사전 신청한 10명의 멤버십 팬들도 함께 했다. 이번 봉사활동은 거동이 불편한 어르신 가정을 위한 도시락 포장과 경로식당 급식 배식 및 설거지 등으로 이루어졌다. 농심 레드포스는 e스포츠도 프로 스포츠의 큰 축으로 성장한 만큼 사회적 책임 역시 더해져야 한다며 봉사활동의 취지를 밝혔다.

◎ 리브 샌드박스 카트팀, 대전 레이싱 출격... 팬 사인회도 진행
- 리브 샌드박스 카트 라이더 게임단이 대전 레이싱에 출격했다. 대전 레이싱은 대전e스포츠경기장에서 지난 21일부터 22일까지 양일간 열린 카트라이더 이벤트였다. 이 행사에서는 블레이즈의 감독 문호준과 광동 프릭스 소속 유영혁, 카트라이더 최시은 아나운서 등이 강연에 참여했고, 블레이즈와 팀 GP, 리브 샌드박스, 악셀즈가 이벤트전을 치르기도 했다. 리브 샌드박스 카트 라이더 게임단은 경기를 앞두고 현장을 찾은 팬들과 만남의 시간을 갖기도 했다.


■ 인재 채용 소식


◎ 담원 기아, LoL 게임단 코치 모집
- 담원 기아가 리그 오브 레전드 게임단 코치를 공개 모집한다. 여러 지원 자격 중에 '비흡연자'와 '담원 기아와 오래 함께 할 수 있는 자'라는 내용이 강조됐다. 오는 6월 10일까지 모집하며, 신청을 희망하는 자는 이력서와 포트폴리오를 메일로 발송하면 된다.

◎ 젠지, 마케팅 크리에이티브 매니저 채용
- 젠지에서 마케팅 크리에이티브 매니저를 채용 중이다. 그래픽 디자이너, 카피라이터, SNS 매니저, 포토그래퍼/비디어그래퍼 및 프로젝트 매니저로 구성된 'cross-functional'팀을 관리하며 메시지 및 스폰서십 과업을 전략적으로 개발하는 역할을 하는 직군이다. 지원 시 이전 작업물의 포트폴리오를 필수로 준비해야 하며, 에이전시 혹은 기업 환경에서 최소 5년의 크리에이티브 관련 업무를 한 경력자를 채용한다. e스포츠와 게임에 열정을 가진 자와 프리미어 프로 활용이 가능한 자를 우대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