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료제공 - Odencat 주식회사


Odencat 주식회사는 5월 22일 인디 라이브 엑스포에서 최신작 '메구와 몬스터'의 Nintendo Switch 버전 및 Steam버전의 발매를 발표하였다. 이번 작품은 '소녀가 울면 세계가 멸망한다'라는 독특한 테마로 몬스터가 소녀가 울지 않도록 지키면서 싸우는 독특한 전투 시스템과, 두 캐릭터 사이에 펼쳐지는 감동적인 스토리가 특징이다.


■ 줄거리

마계에 살고 있는 괴물인 로이와 고란은 어느날 미아가 되어 돌아다니는 인간의 아이 메구를 발견한다.본래 난폭한 성격의 로이였지만, 메구를 돌봐주면서 축구를 같이 한다든가 밤하늘의 별을 함께 바라보며 조금씩 서로의 마음을 열어가게 된다.그리고 메구의 어머니의 소식을 알게된 그들은 인간의 세계로 향하게 되는데……


■ 전투 시스템

로이는 마계에서도 손꼽히는 강자로 HP가 무려 99999일 정도인 무적의 괴물이다. 그러나, 그는 메구를 지키면서 싸워야 하는 약점이 있다. 메구가 울지 않도록 장난감으로 달래주면서, 여러가지 비열한 수단으로 공격해 오는 적들과 싸우게 된다. 전투는 커맨드 방식으로 누구나 손쉽게 즐길 수 있다. 메구가 울면 세계가 멸망(게임 오버)하게 된다.


■ 마계에 사는 인물들과의 만남

모험의 도중에 마계의 여러 몬스터들과 만나고 흥미로운 그들의 스토리를 듣게 된다. 파트너인 고란, 마계 평의회의 의원들, 마계에 살고 있는 인간 폴 등등. 당신은 메구를 울리지 않고 무사히 엄마 품에 돌려 보낼 수 있을까.


■ 최고의 사운드

본 타이틀에는 몬스터헌터 시리즈 및 라이자의 아틀리에2의 음악 담당으로 알려진 작곡가 Uratani Reo씨가 전 곡의 제작을 담당하였다. 메인 테마곡의 작사와 노래는 To The Moon과 Rakuen, Plant vs Zombies, Delta Rune등에 참가했던 Laura Shigihara씨가 담당.


■ 개발자 코멘트

Odencat으로서는 콘솔 게임기 및 Steam으로 완전 동시 제작은 처음이어서, 저희로서는 새로운 도전이었습니다. 개발 규모가 커지고, 게임의 볼륨도 늘어나서 전투 시스템도 신선한 요소들을 도입하였습니다. 그러면서도 「곰아저씨 레스토랑」등 기존의 Odencat 작품들에서 보여드렸던 스토리의 감동과 등장 인물들의 매력 같은 요소들을 유지하고자 노력했습니다. 여러가지 의미로 극단적인 성격인 캐릭터들, 즉 난폭한 괴물 로이와 연약한 인간 소녀 메구, 이 두 인물이 서로 관계를 펼쳐가는 과정이 재미를 주면서도 때로는 감동도 선사할 것입니다. 스토리, 게임 시스템, 음악에 있어서 전부 정성을 쏟아 열심히 개발하였습니다. 부디 꼭 한번 즐겨주시길 부탁드립니다.


메구와 몬스터는 오는 2022년 가을에 출시 예정이며, 자세한 정보는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서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