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료제공 - 그램퍼스


'마이리틀셰프'와 'Cooking Adventure'를 개발하고 글로벌 시장으로 직접 서비스 중인 그램퍼스(대표 김지인)는 샌드박스네트워크(대표 이필성)와 NFT·메타 생태계를 위한 공식 파트너십을 체결했다고 금일(23일) 밝혔다.

그램퍼스는 전세계 2,500만 다운로드를 기록하는 등 캐주얼 요리시뮬레이션 게임시장에서 큰 성과를 만들어 내고 있는 기업으로, 최근 샌드박스네트워크와 NFT(대체 불가능 토큰, Non-fungible Token)프로젝트 공동개발 및 크리에이터 기반 메타 플랫폼 생태계 구축을 위한 게이밍 파트너십을 추가하며 관련한 생태계 확장을 위해 맞손을 잡았다.

샌드박스네트워크는 MCN업계의 대표 디지털 엔터테인먼트 기업으로, 대표 크리에이터인 도티, 유병재, 조나단, 최희, 슈카, 승우아빠, 빵송국, 풍월량, 엘언니 등 다양한 분야의 영향력을 인정받은 450여 팀의 크리에이터가 소속된 미디어 그룹이다. 최근에는 크리에이터 네트워크를 기반으로 하여, 자체 프로덕션 역량과 다양한 유관사업등을 웹3(Web3, 분산화/분권화된 차세대 네트워크)기반기술로 확장시키는 사업을 전개하고 있다. 다양한 시청층 만큼이나 다양한 취향을 만족시키는 오리지널 콘텐츠 제작 및 유통에 주력하면서 기반기술에 의한 유관사업을 펼치고 있다.

샌드박스네트워크와 파트너십을 체결한 그램퍼스는 자체적인 IP(지적재산권)으로 개발 중에 있는 라이브 게임 등과 출시할 신작 등을 통하여 크리에이터 기반의 다양한 NFT프로젝트와 컨텐츠를 통한 생태계를 공개할 예정이다. 또한, 샌드박스네트워크와 그램퍼스의 협력관계를 최대하게 넓히며, 게임이라는 공통영역에서의 접점을 통해서 함께 플랫폼 생태계를 구축하고, 이후 크리에이터 기반 커머스, 게임 내 NFT콘텐츠 및 자체 게임 메타 플랫폼 서비스를 올 4분기부터 순차적으로 선보일 예정이다.

그램퍼스와의 파트너십을 통해서 게임·NFT·메타버스 생태계에 보다 더 강력한 연결을 해 나가는 샌드박스네트워크의 한장겸 웹3 사업총괄 부사장은 "이번 그램퍼스와의 파트너십은 소속 크리에이터들의 지적재산권을 바탕으로 게임이라는 뉴미디어 채널로의 범위를 확장할 수 있는 계기로, Web3환경 속에서의 소속 크리에이터 영향력을 바탕으로 선순환 생태계를 구축하기 위해서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전했다. 그램퍼스 김지인 대표는 "그동안 쌓아온 그램퍼스 개발력과 운영능력을 바탕으로 게임을 포함한 메타버스 환경 그리고 크리에이터간의 선순환고리를 만들 수 있도록 샌드박스네트워크와 긴밀하게 협력하고 발전할 것"이라고 전했다.

양사는 이번 파트너십을 시작으로 크리에이터와 게임이라는 연결고리안에서 크리에이터 지적재산권의 부가가치를 극대화 해 나갈 계획이다. 그램퍼스는 향후 캐주얼 게이머들과의 호흡을 강화할 수 있는 파트너십을 지속적으로 발굴하고, 다양한 프로젝트와의 연계를 계속해서 구축해 뉴미디어의 메타 미디어 플랫폼 회사로 발전해 나갈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