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료제공 - 넷이즈


넷이즈게임즈(NetEase Games)가 지난 20일, 자사의 신작 및 기존 게임 업데이트 계획을 발표하는 '넷이즈 커넥트 2022'를 진행했다. 이번 행사에서는 해리 포터: 깨어난 마법, 나라카 블레이드 포인트, 데드 바이 데이라이트 모바일 등 기존 타이틀의 업데이트뿐만 아니라 6종의 신작 공개, 그리고 Nagoshi Studio, Grasshopper Manufacture Inc.와 같은 다른 게임 스튜디오와 콜라보 및 기타 글로벌 스튜디오와 협업 계획 등 다양한 정보가 공개됐다.

이번 행사는 IGN Japan의 대니얼 롭슨(Daniel Robson)과 에스라 크라베(Esra Krabbe)가 진행했으며, 일본어와 영어 2개 국어로 시청 가능했다. 첫 코너에서는 Nagoshi Studio, Grasshopper Studio와 비하인드 스토리를 통해 NetEase Games가 창의적이고 높은 수준의 개발 목표를 달성하기 위해 어떻게 개발사와 협력하고 있는지 소개했다.

또 △데드 바이 데이라이트 △라이프 애프터 △나라카 블레이드 포인트 △반지의 제왕: 전쟁의 시작, △ 해리 포터: 깨어난 마법 등에 대한 새로운 베타 테스트, 신규 확장 및 캐릭터 추가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게임 업데이트 정보가 제공됐다.

△데드 바이 데이라이트 모바일 - 서구권에서 데드 바이 데이라이트 모바일에 대한 업데이트 내용이 곧 발표될 예정이며, 테스트도 곧 진행한다.

△라이프애프터 - 기존에는 없었던 새로운 게임 플레이 모드, 복장 그리고 훨씬 더 도전적인 전투로 완전히 새로운 목적지와 생존 기회를 제공하는 등 이 세기말 오픈 월드 서바이벌 게임이 새롭게 확장된다. 자세한 내용은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인피니트 라그랑주 - '지구의 날' 행사 이후, 인피니트 라그랑주의 최신 업데이트에서는 '신분 협약(Identity Agreement)'이라는 새로운 콘텐츠가 추가된다. 다른 신분의 탐험가들이 다른 임무와 정착 목표를 가지게 된다. 또 '레거시(Legacy)'라는 콘셉트가 올여름부터 게임에 접목돼 이용자들이 레거시 항목을 검색해 자신의 세력을 키우는 데 사용할 수 있다. 자세한 내용은 공식 홈페이지를 참조하면 된다.

△배드랜더스 - 차세대 생존 약탈 슈팅 게임, '배드랜더스'에는 완전히 새로운 탈출용 장비가 추가됐다. 이용자는 최후의 1인이 돼 전장에서 최대한 많은 전리품을 가져옴으로써 승리를 거머쥐게 된다. 이후 이용자들은 아이템을 사고파는 새로운 자유 무역 기능을 통해 고급 장비로 나만의 고유한 무기를 만들어 부를 축적할 수 있는 더 많은 기회를 얻을 수 있다. 자세한 내용은 공식 홈페이지를 참조하면 된다.

△제5인격 - 일본의 스팀펑크 원형사 '카마타 미츠지'와 새로운 컬래버레이션이 신규 의상과 함께 게임 내에 등장한다. 자세한 내용은 공식 홈페이지를 참조하면 된다.

△나라카 블레이드 포인트- 다음 시즌에서 추가될 새로운 캐릭터 '타케다'와 더불어 모바일 버전이 공개됐다. 타케다는 사무라이 갑옷을 입고 자신의 내면의 악귀를 억누르고 있으나, 전투에서는 악귀의 힘을 해방해 맹공을 퍼부을 수도 있다. 자세한 내용은 공식 사이트를 참조하면 되며, 나라카 모바일 가입은 공식 홈페이지에서 가능하다.

△반지의 제왕: 전쟁의 시작 - Warner Bros와 Middle-earth Enterprises의 공식 라이선스를 취득해 NetEase가 개발한 지전략 기반의 이 시즌 전쟁 게임은 중간계의 축제와 문화를 반영한 다양한 재미 요소를 담은 완전히 새로운 시즌으로 강력한 매력을 더해가고 있다. 한여름 축제에서 간달프와 협력해 불꽃놀이를 만들거나 핍핀과 메리가 호빗들이 가장 좋아하는 요리를 만드는 데 힘을 보태보자. 자세한 내용은 공식 홈페이지를 참조하면 된다.

△에이스 레이서- 자동차가 벽을 뚫고 지나가고, 주행 중 변신하고, 심지어 하늘로 로켓을 발사할 수도 있는 이 오버 더 톱 레이싱 게임의 2차 베타 테스트가 올 6월에 진행된다. 자세한 정보는 게임 페이스북, 트위터 및 디스코드에서 확인할 수 있다.

△바이킹가드 - 한여름은 해가 가장 밝게 빛나고, 마음이 가장 대담해지는 시기다. 바이킹들은 안전하게 농작물을 심어놓고, 다른 땅에서 전투를 펼치기 위해 항해를 떠난다. 새로운 확장판 '미드서머(Midsummer)'가 올 6월 바이킹가드에 등장한다. 이제 위험을 무릅쓰고 행동해야 할 때다. 자세한 내용은 공식 홈페이지를 참조하면 된다.

△로스트 라이트 - '생존, 전투, 전진'이라는 콘셉트에 기반한 포스트 아포칼립스 배경의 PC 및 모바일용 서바이벌 슈팅 게임으로, 제한 구역 안에서 전략이 무엇보다 중요하다. 이용자가 내리는 모든 결정은 자신의 궁극적 운명에 영향을 미치게 된다. Lost Light에서 이용자들은 치열한 전투 속에서 직접 대피소를 짓고, 전투나 무역을 통해 아이템을 수집할 수 있다. iOS의 1차 베타 테스트는 올해 3분기에 진행될 예정이다. 자세한 내용은 공식 홈페이지를 참조하면 된다.

△해리 포터: 깨어난 마법 - 이 몰입형 수집 카드 방식의 RPG는 2022년부터 전 세계 이용자들이 PC와 모바일로 즐길 수 있다. 더 자세한 정보를 원하면 공식 페이스북을 찾으면 된다.

또한 넷이즈 커넥트에서는 2 vs 4 경쟁 잠입 게임 'Mission Zero'와 스릴 넘치는 SF 게임 'Once Be Human', 포스트 아포칼립스 배경의 3인칭 슈팅 게임 'ZOZ: Final Hour', 전술적 배틀러 'Tank Company' 등 새로운 게임도 다수 공개됐다.

△Mission Zero - 이용자가 침략자 또는 추격자가 되는 영화 같은 2 vs 4의 경쟁 잠입 게임이다. 숨 가쁘게 진행되는 숨바꼭질 게임에 꼭 한번 참가해보자. 침입자로 위장하기 위해 변장하고, 특수 장비를 사용해 정보를 훔치고, 좁은 탈출구를 벗어나기도 하고, 추격자의 능력으로 침입자를 폭로해 임무 완수를 저지할 수 있다. 올 7월 8일부터 태국, 말레이시아, 뉴질랜드, 호주 등에서 기술 테스트가 열릴 예정이다. 자세한 내용은 Mission Zero 공식 홈페이지(사전 등록 가능), 페이스북, 디스코드, 유튜브, 트위터를 참조하면 된다.

△ZOZ: Final Hour - 반전이 있는 이 3인칭 슈팅 게임에서 15명의 용병은 좀비가 득실거리는 San Yager 도시에 잠입해 귀중한 블러드 크리스털을 수집하고, 언데드를 물리친다. 경기 중에 죽는 것이 '게임 오버'를 의미하는 것은 아니며, 이용자는 완전히 새로운 기술과 무한 리스폰 능력을 보유한 좀비로 부활한다. 현재 ZOZ: Final Hour는 지역 테스트가 진행되고 있다. 자세한 내용은 공식 홈페이지를 참조하면 된다.

△Once Be Human - 30년 후 문명 몰락기를 배경으로 하는 Once Be Human에서는 신비로운 문이 열리고, 스타더스트가 세상을 오염시키고, 괴물 떼를 만들어내는 등 다양한 여파가 나타난다. 하지만 판을 뒤집을 수 있는 특별한 힘을 갖고 먹잇감 대신 사냥꾼이 돼 등장한 인간 '비욘더'가 한 줄기 희망의 빛이 되어준다. 더 자세한 정보를 원하는 사람들은 올 6월 IGN Summer of Gaming 이벤트에서 이 새롭고 기이한 서바이벌 게임을 팔로우해 주시기 바란다. Once Be Human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페이스북, 트위터를 통해 곧 공개될 예정이다.

△Tank Company - 다양한 맵에서 15 vs 15의 대규모 전투를 벌이는 온라인 멀티 플레이어 게임으로, 제2차 세계 대전과 냉전 시대의 역사적인 탱크가 등장한다. 이용자들은 친구들과 팀을 이루거나, 클랜에 가입해 게임 맵을 탐색할 수 있다. 지형을 유리하게 활용해 다양한 게임 모드에서 전술적 전투에 참여해 보기 바란다. 사전 등록은 Tank Company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진행되고 있다.

앞으로 몇 달 동안 NetEase Games 타이틀의 추가 업데이트와 글로벌 스튜디오와의 컬래버레이션에 대한 정보가 계속 공개될 예정이다. NetEase Connect 2022의 VOD는 페이스북, 트위치, 유튜브에서 시청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