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료제공 - 드렁큰 키튼


‘드렁큰 키튼’이 비주얼 노벨 ‘맛있는 사랑’을 지난 4월 29일 스팀에 얼리 억세스로 런칭했다.

‘맛있는 사랑’은 코로나가 막 창궐한 2020년을 시대 배경으로 하여 고등학생인 주인공이 메신저의 대화와 오프라인 만남을 오가며 만남을 이어가는 비주얼 노벨로, 이미 텀블벅 펀딩을 242%로 성공하여 관심을 모은 바 있다.

주인공의 성별을 정할 수 있다는 점, 내용상 큰 반전을 가지고 있으며 일반적인 미연시처럼 행복한 결말만을 그리지 않고 현실적인 고등학생들의 연애 이야기를 그리고 있는 것이 특징이다. 트위치나 아프리카 등에서 스트리밍을 진행한 스트리머들에게 ‘막장 미연시’라고 불리우고 있다.

플레이어가 선택한 대답에 따라 완전히 다른 스토리로 전개되는 만큼, 선택지를 신중하게 선택하는 것이 중요하다. 기본적으로 호감도 상승/하락의 선택지를 가지고 누적하여 결말을 보여주지만, 루트에 따라서는 선택지 한번에 바로 배드 엔딩으로 직결하는 선택지도 있다.

‘맛있는 사랑’ 개발자 시바쌤(본명: 채한승)은 “망상으로 이루어진 가짜 연애 이야기 말고 연애의 참견이나 사랑과 전쟁 같은 미연시를 만들고 싶었다”며 “기존의 미연시를 즐기던 남성 팬들 이외에 여성들에게도 어필할 수 있는 이야기가 될 것”이라고 밝혔다.

‘맛있는 사랑’은 스팀을 통해 다운로드 받을 수 있으며, 보다 자세한 내용은 텀블벅 페이지 및 스팀 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