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의 탑M은 캐릭터와 시동무기의 중요성이 매우 높은 게임이다. 어떤 캐릭터와 시동무기를 사용하느냐에 따라 게임 진행의 효율이 달라지는 만큼 처음부터 강력한 캐릭터와 시동무기를 보유하고 시작하는 것이 좋다. 그렇기 때문에 본격적으로 게임을 플레이하기 전에 '리세마라'를 통해 자신이 원하는 캐릭터와 시동무기 중 일부를 챙기길 추천한다.



▣ 리세마라 하는 방법

○ 리세마라 요약 설명

1. 시작 시 '게스트로 로그인'을 선택
2. 스토리 1-2 챕터까지 진행해서 '헤돈의 거처' 개방
3. 쿠폰 입력해서 재화 모두 수령 후 소환 진행(iOS의 경우 신의 탑M 쿠폰 입력 페이지에서 입력 가능)
4. 소환이 마음에 들지 않으면 '설정 - 계정 - 계정 탈퇴' 이후 1번부터 반복
5. 소환이 마음에 들었다면 '설정 - 계정 - 계정 연동' 이후 플레이
※ (주의) 계정 탈퇴시 해당 데이터는 사라집니다.


○ 현재 사용 가능한 쿠폰

SUPERTOG - 탑의 소환권 10개 (~22.05.30까지 사용 가능)
TOGINMAY - 탑의 소환권 10개 (~22.05.30까지 사용 가능)
REACHTHETOP - 탑의 소환권 10개 (~22.05.30까지 사용 가능)

[바로가기] 신의 탑M 쿠폰 입력 페이지


○ 리세마라 진행 순서

▲ 게임 시작 시 게스트로 로그인을 선택

▲ 안내를 따라 튜토리얼을 진행

▲ 튜토리얼 이후 스토리를 진행

▲ 스토리는 1-2 챕터까지 클리어하는 것이 목표

▲ 1-2 챕터 클리어 시 소환 콘텐츠인 헤돈의 거처가 열린다

▲ 튜토리얼 가챠를 진행

▲ 튜토리얼 가챠에서는 영웅 등급의 쿤이 확정으로 나온다.

▲ 헤돈의 거처 개방 후 현재 사용 가능한 쿠폰을 모두 입력

▲ 쿠폰 입력 시 필요한 계정 번호와 닉네임의 위치는 위 이미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 쿠폰 입력 후 재화를 모두 수령

▲ 수령한 재화로 소환 진행

▲ 소환 결과가 마음에 들지 않는다면 설정 - 계정 메뉴 - 계정 탈퇴를 선택하고 처음부터 반복
※ (주의) 계정 탈퇴시 해당 데이터는 사라집니다.




▣ 리세마라 추천 캐릭터&무기

○ 1순위 - 힐러(에반 or 고초월 영웅 쿤)

신의 탑M은 힐러의 존재가 매우 중요한 게임이다. 쓸만한 힐러가 있는 것만으로도 스토리 진행이 수월해지고, 그에 따라 콘텐츠 진행 속도 자체가 달라진다.

그중에서도 전설 등급인 '에반'은 리세마라 1순위 캐릭터로 손꼽힌다. 아군 전체 회복 스킬은 기본이고, 생명력 비율이 가장 낮은 아군에게 피해 감소 버프, 아군 전체의 방어력 증가 버프까지 지니고 있어 에반 하나만 있더라도 바로 이륙해도 좋다.

에반이 없다면 차선책으로는 영웅 등급의 '쿤 A.A(이후 '영웅 쿤')'가 있다. 영웅 쿤은 회복 스킬이 하나뿐이라 에반과 비교하면 힐러로서의 능력은 떨어지지만, 2초월과 5초월 효과로 회복 스킬이 강화되면 제 몫을 톡톡히 해내는 힐러가 된다. 그러나 초월 단계가 낮으면 그만큼 활용도도 낮아지기 때문에 에반을 대체하려면 리세마라 단계에서 최소 2~3초월 이상은 필요하다.

▲ 명함만 따더라도 바로 이륙해도 좋은 에반

▲ 고초월의 영웅 쿤은 에반을 대체할 수도 있다.


○ 2순위 - 탱커(러브)

신의 탑M에서는 힐러 못지않게 탱커 역시 중요도가 높은 역할군이다. 그래서 리세마라에서 힐러를 뽑지 못했다면 적어도 탱커는 확보하는 것이 좋다.

대표적으로 전설 등급의 '우렉 마지노'와 영웅 등급의 '러브'가 있다. 다만, 우렉 마지노의 경우 전설 등급이라 뽑기도 어렵고, 고초월이 아니면 효율도 떨어지기 때문에 리세마라 단계에서는 배제하는 것이 좋다. 따라서 리세마라에서 러브가 나왔다면 이륙하는 것도 나쁘지 않다.

▲ 리세마라 단계에서 뽑으면 매우 유용한 탱커 러브


○ 3순위 - 소속 공용 시동무기

신의 탑M의 전설 등급 시동무기는 '전용 시동무기'와 '소속 공용 시동무기' 두 가지로 나뉜다. 신의 탑M의 캐릭터들은 모두 하나의 소속을 가지고 있고, 이 소속에 따라 공용으로 사용할 수 있는 무기가 바로 소속 공용 시동무기다.

공용 시동무기는 특정 캐릭터만 사용할 수 있는 전용 시동무기보다 범용성이 넓어 팀의 전투력을 빠르게 높일 수 있기 때문에 리세마라 단계에서 뽑으면 매우 좋다. 물론 자신이 보유한 캐릭터들이 사용할 수 없는 소속의 시동무기가 나오면 당장 쓰기 어려우니, 자신이 보유한 캐릭터가 사용할 수 있는 무기인지 아닌지를 파악하는 것이 중요하다.

▲ 자신이 보유한 캐릭터가 속한 소속의 공용 시동무기도 우선순위가 높은 편이다.


○ 4순위 - 주인공 전용 시동무기(검은 삼월 or 가시)

신의 탑M에서는 팀 편성 시 주인공인 밤과 비올레 중 한 명은 무조건 들어가야 한다. 그러니 특정 캐릭터 전용 시동무기 중에서도 주인공의 시동무기인 '검은 삼월(밤)'과 '가시(비올레)'는 중요도가 매우 높다. 만약 캐릭터 뽑기가 마음에 들지 않더라도 검은 삼월이나 가시가 나왔다면 이륙을 고민해볼 수 있다.

▲ 팀 편성 시 무조건 들어가야 하는 주인공의 전용 시동무기는 가치가 높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