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곰아저씨 레스토랑' 개발사 오뎅캣은 오늘(26일), 자사의 스토리 중심 낚시 어드벤처 게임 '낚시 천국'의 PC, 스위치 버전을 오는 6월 2일에 출시한다고 밝혔다.

'낚시 천국'은 오뎅캣의 대표작 '곰아저씨 레스토랑'의 후일담으로, 기억상실에 걸린 주인공이 수수께끼의 파랑새와 함께 낚시를 하면서 자신의 기억을 찾아가는 이야기를 그려냈다. 천국에 온 줄 알았지만 아무도 없는 무인도에 떠밀려오게 된 주인공은 파랑새의 조언에 따라 수상한 낚싯대를 줍게 되고, 근방에 사는 물고기를 낚으면서 시간을 보내게 된다. 그렇게 낚시를 거듭하던 그는 근방을 지나치게 된 사람들과 연을 맺게 되고, 그들과 교류하는 과정에서 점차 '진정한 천국'이 무엇인지 고민해나가게 된다.

2019년 모바일로 선출시된 '낚시 천국'은 간단한 조작법으로 90여종의 각기 다른 물고기를 낚는 재미와, NPC들과 교류하면서 숨겨진 이야기를 찾아가는 재미로 호응을 얻었다. 이번에 출시하게 되는 PC, 스위치 버전은 '완전판'으로, 새로운 오리지널 요소를 추가로 선보인다.

우선 친구들을 곰아저씨 레스토랑 식사회에 초대하는 '키즈나 맛집'이 추가된다. 지정된 수의 물고기를 낚아 주문 버튼을 누르면 친구들과 대화 이벤트가 진행되며, 모바일 버전에서 볼 수 없던 캐릭터의 새로운 면을 엿볼 수 있다. 또한 '키즈나 맛집' 이벤트를 열람하면 새로운 인테리어 가구를 최대 15종까지 얻을 수 있다. 아울러 OST도 리마스터링으로 퀄리티를 높이는 한편, 모바일 버전 출시 때 미처 선보이지 못한 신곡 5곡도 추가된다.

'낚시 천국' 완전판은 오는 6월 2일 스팀, 닌텐도 e숍에 출시되며, 현재 사전예약 세일을 진행하고 있다. 게임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스팀 페이지와 닌텐도 e숍,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서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