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료제공 - T1

글로벌 e스포츠 전문 기업 T1 Entertainment & Sports (이하 T1)이 글로벌 게임 데이터 플랫폼 OP.GG Inc.(이하 OP.GG)와 파트너십 재계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지난 MOU를 바탕으로 T1과 OP.GG는 각각 신규 콘텐츠 및 서비스를 선보임에 있어 상호 간의 협력을 통해 적극적으로 양사의 홍보를 도운 바 있다. 올해도 홍보뿐만 아니라 정보 및 데이터 교류, 기술 지원 등 다방면에 걸쳐 협업을 진행할 예정이다.

T1과 OP.GG는 국내 e스포츠 생태계를 확장하고 은퇴한 선수들의 커리어 빌딩에 적극적으로 지원하고자 한다는 점에서 공통점을 가진다. 따라서 양사는 차세대 프로 게이머 육성을 위한 T1 e스포츠 아카데미 사업과 더불어 리그 오브 레전드 교육 콘텐츠 관련 사업 등의 다양한 프로젝트도 함께 추진할 예정이다.

T1 CEO 조 마쉬는 “OP.GG가 제공하는 정보, 데이터 및 기술 지원은 리그 오브 레전드 유저들이 게임을 플레이하는데 큰 도움이 되었습니다. 따라서 OP.GG와의 파트너십을 이어가게 되어 기쁘게 생각합니다. 우리는 OP.GG와 함께 더 나은 e스포츠 환경과 문화를 만들고 선도하기를 희망합니다”라고 말했다.

OP.GG 최상락 대표는 “LCK를 대표하는 T1과 함께 스폰서십 뿐만 아니라 e스포츠 선수 분석툴 고도화를 포함한 e스포츠 아카데미 사업협업을 하게 되어 기쁘게 생각합니다. OP.GG는 T1을 포함한 LCK 구단들과 함께 더 많은 e스포츠 종사자들을 위한 시장 구축과 게이머들이 즐길 수 있는 콘텐츠, 플랫폼을 제공 하기 위해 노력 할 것입니다.”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