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많은 명대사를 남긴 만화, 죠죠의 기묘한 모험 속 캐릭터들의 대격돌을 그린 '죠죠의 기묘한 모험 올 스타 배틀 R'이 오는 9월 1일 정식 발매 소식을 전했다.

'죠죠의 기묘한 모험 올 스타 배틀 R'은 아라키 히로히코가 그려내는 독특한 세계를 게임 속에 그대로 옮겨놓은 것이 특징이다. 죠죠 특유의 독특한 캐릭터 표현을 재현했으며, 만화 속 캐릭터가 움직이는 듯한 그래픽을 체험할 수 있다. 또한, 작중에서 묘사할 때 사용하는 특징적인 문자 효과도 어우러져 죠죠의 기묘한 모험다운 느낌을 더했다.

2013년에 발매된 올 스타 배틀의 시스템을 바탕으로 게임 스피드 조정, 히트 스톱 추가, 일부 기술의 성능 조정 등을 거쳐 게임 디자인을 변경해 개발됐으며, 제6부까지 등장한 캐릭터는 애니메이션과 동일한 성우가 참여한 바 있다.


이번 작품은 죠나단 죠스타, 쿠죠 죠타로, DIO, 쿠죠 죠린 등 죠죠의 기묘한 모험에 등장하는 역대 캐릭터 중 총 50개의 캐릭터가 플레이어블로 참전한다. 원작에서는 서로 마주치지 않은 캐릭터들이 배틀 중 언급하는 대화는 소소한 볼거리 중 하나가 될 예정이다.

플레이어는 올 스타 배틀 모드, 아케이드 모드, 버서스 모드, 온라인 모드, 연습 모드, 커스터마이즈 모드, 상점 및 갤러리 모드를 즐길 수 있다. 메인 모드인 올 스타 배틀 모드에서는 원작에서 싸웠던 캐릭터끼리 펼치는 배틀은 물론이고, 이번 작품에서만 즐길 수 있는 요소인 각 부를 초월한 엑스트라 배틀을 통해 다양한 조건이 설정된 총 100가지 이상의 배틀을 플레이할 수 있다. 해당 모드를 계속해서 클리어하면 캐릭터의 스페셜 코스튬과 갤러리 모드에서 감상할 수 있는 일러스트 등을 입수할 수 있다.

'죠죠의 기묘한 모험 올 스타 배틀 R'(한국어판)은 PlayStation5, PlayStation4, Nintendo Switch, Xbox
Series X|S, Xbox One 버전으로 2022년 9월 1일, STEAM 버전으로 9월 2일에 발매된다.

게임에 대한 보다 자세한 정보는 반다이남코 엔터테인먼트 코리아의 공식 홈페이지 및 공식 블로그에서 확인할 수 있다.